5일간 전기료가 1800만원…텍사스 ‘악마의 고지서’
최악의 한파로 전력난과 식수난을 겪고 있는 미국 텍사스 주민들이 이번엔 전기세 폭탄까지 맞았다. 폭스뉴스 등은 20일(현지시간) 텍사스 일부 주민들이 천정부지로 치솟은 전기 요금에 고통받고 있다고 보도했다. 텍사스 알링턴에 거주하는 타이 윌리엄스는 다행히도 정전 피해는 입지 않…
- 2021-02-2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최악의 한파로 전력난과 식수난을 겪고 있는 미국 텍사스 주민들이 이번엔 전기세 폭탄까지 맞았다. 폭스뉴스 등은 20일(현지시간) 텍사스 일부 주민들이 천정부지로 치솟은 전기 요금에 고통받고 있다고 보도했다. 텍사스 알링턴에 거주하는 타이 윌리엄스는 다행히도 정전 피해는 입지 않…

걸그룹 ‘(여자)아이들’의 멤버 수진이 학교폭력(이하 학폭) 의혹에 휩싸였다. 자신의 동생이 수진의 중학교 동창이라고 밝힌 A 씨는 지난 19일 “(여자)아이들 수진 ‘학폭’ 드디어 터트릴 때”라며 “온 세상 사람들이 알아야 한다”는 내용의 글을 소셜미디어(SNS)에 올렸다. A …

‘허리가 아프다’며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했던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이 오는 22일 열리는 국회 산업재해 청문회에 증인으로 출석한다. 포스코 관계자는 21일 “평소 허리 지병이 있어 제철소의 안전을 담당하는 철강부문장의 대리 출석을 국회 환경노동위원회에 질의했던 것”이라며 “환노위에서…

미국에서 하늘을 날던 여객기 기체에서 떨어져 나온 부품이 대낮에 주택가로 떨어지는 아찔한 일이 벌어졌다. AP통신 등에 20일(현지시간) 따르면 미국 유나이티드 에어라인 여객기가 콜로라도주 덴버국제공항을 출발해 호놀룰루로 향하던 중 엔진 고장으로 비상착륙 했다. 이륙 직후 오른쪽 엔…

가상화폐 비트코인 가격 급등에 불을 지폈던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이번에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가격이 좀 높은 것 같다”고 했다. 자신이 이끄는 전기차 업체 테슬라의 비트코인 보유 사실이 알려지면서 투자 광풍이 일자 한 발 빼는 듯한 모습이다. 머스크는 20일…

카카오TV 웹드라마 ‘아름다웠던 우리에게’ 누적 조회수 3723만뷰라는 기록으로 유종의 미를 거뒀다. ‘아름다웠던 우리에게’는 2017년 중국 텐센트TV에서 방송된 ‘아문단순적소미호(致我???的小美好)’을 원작으로 명랑 발랄한 여고생 ‘신솔이’와 그녀가 17년째 짝사랑하는 옆집 소…

프로배구 남자부 OK금융그룹은 최근 송명근과 심경섭의 학창 시절 학교 폭력 가담 사실이 드러나면서 홍역을 치르고 있다. 송명근과 심경섭은 구단에 시즌 포기 의사를 밝히고 팀을 떠났다. 여자부 흥국생명 이재영-이다영 쌍둥이 자매도 마찬가지다. 이들이 코트에서 사라졌지만 성난 팬심은 …

대구지방법원 포항지원 제1형사부(재판장 임영철 판사)는 잦은 휴대폰 게임을 한다며 꾸짖는 아버지에게 흉기를 휘둘러 기소된 아들 A(28)씨에 대해 존속살해미수 혐의로 징역 3년6월을 선고하고 치료감호에 처한다고 21일 밝혔다. 법원에 따르면 A씨는 양극성 정동장애, 조현정동장애 등의…

이모 부부로부터 물고문 학대 등을 받다 숨진 용인 초등학생 학대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최근 숨진 아동의 친모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한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조사에서 친모와 피해 아동의 생활상 전반과 함께 아동복지법상 방임에 해당하는 행위가 실제 있었는지 등을 살핀 것으로…
미셸 위 웨스트가 자신을 향한 루디 줄리아니 전 뉴욕 시장의 성희롱적 발언에 분노했다. ESPN 등 외신은 21일(한국시간) “줄리아니 전 시장이 스티븐 배넌이 진행하는 팟캐스트 ‘워룸’에 출연, 미셸 위가 퍼팅을 할 때 속옷을 촬영하려는 파파라치가 있다고 언급했다”고 보도했다. …

국기원 채용 최종평가 1순위였는데도 탈락한 채용비리 피해자에게 국기원과 오현득 전 원장 등이 위자료로 1000만원을 배상하라는 법원 판결이 나왔다. 서울중앙지법 민사17부(부장판사 이상주)는 A씨가 국기원과 오 전 원장, 오대영 전 연수처장을 상대로 낸 손해배상 청구소송에서 “100…
개인 투자자들(개미투자자1)의 힘을 보여준 이른바 ‘게임스톱(게임스탑) 사태’에 대한 미국 의회의 청문회가 열린 가운데 이를 주도한 ‘대왕개미’ 키스 질의 발언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9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은 미국 의회에서 지난 18일 화상으로 열린 게임스톱 사태 관련 …

그룹 갓세븐(GOT7)의 완전체 신곡 ‘앙코르’가 발매와 동시에 국내외 각종 차트를 휩쓸었다. 갓세븐(JAY B, 마크, 잭슨, 진영, 영재, 뱀뱀, 유겸)은 지난 20일 디지털 싱글 ‘앙코르’(Encore)의 음원을 깜짝 발표했다. 갓세븐의 신곡 ‘앙코르’는 발매 첫날 단숨에 아…

KBS 2TV ‘트롯 전국체전’에서 가수 진해성이 최종 우승을 차지, “간절했다”며 소감을 밝혔다. 진해성은 지난 20일 방송된 ‘트롯 전국체전’에서 금메달 주인공으로 확정됐다. 이날 진해성은 자작곡 ‘바람고개’로 데뷔 10년 차 현역 가수의 저력을 과시하며 맛깔나는 레전드 무대를…

개그우먼 황신영이 결혼 3년 만에 임신에 성공했다고 알린 가운데 동료들의 축하가 이어지고 있다. 황신영은 지난 2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인공수정으로 임신에 성공했음을 알렸다. 황신영은 “저 드디어 임신했나봐요”라묘 “임테기(임신테스트기) 두 줄 나왔어요”라고 밝혔다. 이어 “사…

코미디언 안영미가 오랜 만에 만난 남편과의 합방 이후 벌어진 에피소드를 공개해 스튜디오를 후끈 달아오르게 만들었다. 지난 19일 방송된 E채널 ‘어머어머 웬일이니’에는 탁재훈, 안영미, 장동민, 김동현이 출연해 주변에서 일어난 황당한 에피소드를 소개하며 생각을 전했다. 이날 스튜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8일(현지 시간) 암 투병 중인 밥 돌 전 공화당 상원의원을 예고 없이 찾아가 위로했다. 각각 민주당과 공화당 소속인 두 정치인의 정파를 초월한 우정에 외신의 관심이 쏠렸다. 미국 CNN 등 주요 외신은 바이든 대통령이 토요일인 이날 돌 전 상원의원이 살…

강원 정선군 여량면 구절리에서 발생한 산불이 이틀 동안 12㏊(잠정집계)의 산림을 태우고 약 18시간 만에 진화됐다. 산림당국은 21일 날이 밝자 헬기 14대와 420여 명의 인력을 투입해 오전 9시 40분경 주불 진화를 완료하고 잔불 정리와 뒷불 감시 중이다. 20일 오후…

메이저리그 무대에 도전장을 내민 김하성(26·샌디에이고)이 프로필 촬영에 나섰다. 도구로 활용한 대형 태극기가 시선을 사로잡았다. 샌디에이고 구단은 21일(한국시간) 김하성의 프로필 촬영 모습을 영상으로 공개했다. 그러면서 “김하성이 처음으로 홈 줄무늬 유니폼을 입었다”고 소개했다…

부산 가덕도 신공항 건설을 위한 ‘가덕도신공항특별법’이 우여곡절 끝에 국회 국토교통위원회를 통과한 가운데, 남은 대구·경북(TK)신공항특별법에도 관심이 쏠린다. TK 지사, 시장들은 잇따라 국회에 방문해 ‘TK신공항특별법’의 통과를 촉구했지만, 국회 처리가 미뤄지면서 TK 의원들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