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무원, 초과근무 등록하고 골프장서 룰루랄라…수당까지 챙겨
주말·평일야간 초과근무를 등록하고 골프를 치러 다니면서 수당까지 챙긴 공무원이 덜미를 잡혔다. 경기도는 4일 “근무시간에 상습적인 골프연습장 출입 등의 비위를 저지른 A 시의 B 팀장을 적발하고 해당 시에 중징계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도는 B 팀장에 대한 중징계와 함께 그가 부…
- 2021-03-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주말·평일야간 초과근무를 등록하고 골프를 치러 다니면서 수당까지 챙긴 공무원이 덜미를 잡혔다. 경기도는 4일 “근무시간에 상습적인 골프연습장 출입 등의 비위를 저지른 A 시의 B 팀장을 적발하고 해당 시에 중징계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도는 B 팀장에 대한 중징계와 함께 그가 부…

서울 여의도 칵테일바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34명으로 늘었다. 해당 시설은 일부 방역수칙을 위반한 것으로 나타났다. 4일 서울시에 따르면 여의도 칵테일바 관계자 1명이 지난달 25일 최초 확진 판정을 받은 후 지난 2일까지 27명, 3일 6명이 추가 확…

테슬라 창업주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미국 민간 우주기업 스페이스X의 우주선 시제 모델이 3일(현지시간) 착륙에는 처음으로 성공했으나 폭발했다. 로이터통신, CNN 등은 스페이스X ‘스타십 SN10(Serial Number 10)’이 이날 오후 5시15분께 미국 텍사스주 보카치카 발사…

여덟 살배기 딸을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로 경찰에 긴급 체포된 20대 부모가 아이 사망 당일엔 때린 적이 없다고 주장했다. 인천경찰청 여성청소년수사대는 아동학대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아동학대치사 혐의로 A 씨(27)와 그의 아내 B 씨(28)를 붙잡아 3일 1차 조사를 벌…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넷플릭스가 엔터테인먼트 업계 최초로 다양성 리포트를 발간했다. 콘텐츠 제작진과 출연진의 다양성이 매년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플릭스는 미국 USC(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 애넌버그 포용정책연구팀과 함께 다양성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

기어이 선두로 올라선 여자배구 GS 칼텍스가 최하위 현대건설과 격돌한다. ‘추격자’였을 땐 매번 뒤따르는 걸음이었지만, 여기서부터는 한 발 한 발 내디딜수록 차이를 벌리는 걸음이 된다. 그 걸음이 반복되면 ‘독주 체제’를 이어갈 수 있다. 그래서 중요한 한판이다. GS 칼텍스는 5…

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5일 광주를 방문해 평검사들과 대화를 갖는다. 4일 법무부에 따르면 박 장관은 5일 낮 12시쯤 광주고검·지검을 방문, 평검사 간담회 등을 갖는다. 박 장관은 이 자리에서 중대범죄수사청 신설과 수사기소 분리 등에 대해 평검사들의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4일 임은정 대검 검찰정책연구관의 페이스북에 “암튼 (대변에 향수) 열심히 뿌리세요”라는 댓글을 달았다. 진 전 교수는 이날 임 검사가 올린 한명숙 전 국무총리와 관련된 글에 “한명숙 밑 닦아드리라는 권력의 명령. 근데 그 분이 대변 본 물증들이 너무 확실해…

박근혜 정부 국정농단 사태를 수사해 사법적으로 단죄함으로써 촛불혁명을 정권교체로 귀결시키고 문재인 대통령을 대통령으로 만든 일등공신인 윤석열 검찰총장이 차기 대선을 1년 앞두고 문 대통령의 최대 정치적 라이벌로 부상했다. 현 정부 초기 박근혜 정부에 대한 적폐청산 수사 당시 마치 한 …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4일 “선거 당일 12%밖에 받지 않은 후보를 당선시킨 경험도 있다”며, 4·7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 선거 승리를 자신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4·7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 후보 경선 결과 발표회에서 “이번 보궐선…

정의당은 성전환 수술 후 강제전역 당한 변희수 전 하사가 숨진 것과 관련해 “성소수자에게 생존 그 자체가 투쟁이고 저항의 전부 일 수밖에 없는 현실이 참담하다”고 4일 밝혔다. 조혜민 정의당 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사회를 변화시켜야 할 정치권은 앞다투어…

바이오 의약품 전문 위탁생산 기업인 이엔셀㈜은 식품의약품안전처(서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로부터 ‘인체 세포 등 관리 업 허가’를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인체 세포 등 관리 업은 ‘첨단재생의료 및 첨단바이오의약품 안전 및 지원에 관한 법률(2020년 8월 시행)’ 시행에 따라 신설됐다…

오타니 쇼헤이(27·LA 에인절스)가 시범경기 첫 홈런을 터뜨렸다. 비거리는 143m로 메이저리그 진출 후 가장 멀리 타구를 날렸다. 오타니는 4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템피 디아블로 스타디움에서 열린 텍사스 레인저스와의 2021 메이저리그 시범경기에 2번 지명타자로 선…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4일 더불어민주당의 ‘검찰개혁 시즌2’를 놓고 대립각을 세우고 있는 윤석열 검찰총장과 관련해 “손발이 다 잘리고 온갖 위협 속에서도 당당하게 싸우고 있는 윤 총장을 지켜달라”고 호소했다. 안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 여러분께 호소드린다…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은 4일 “문재인 대통령과 이재명 경기지사는 오거돈 전 부산시장 일가의 가덕도 땅투기에 대해서는 왜 꿀먹은 벙어리인가”라고 주장했다. 유 전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대통령과 이 지사는 LH(한국토지주택공사)의 땅투기에 대해 했던 말 그대로 오…

국민의힘 4·7 서울시장 후보로 확정된 오세훈 후보는 4일 “다시 한번 열심히 뛰겠다”며 “그동안 서울시민 여러분께 지은 죄를 갚으라는 격려와 회초리를 들어주셨다고, 무겁게 받아들이겠다”고 말했다. 오 후보는 이날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열린 ‘보선 후보 경선 결과 발표회’ 직후…

더불어민주당 검찰개혁특별위원회는 4일 중대범죄수사청(중수청) 설립법 관련 기존의 ‘3월 초 발의, 6월 내 처리’ 로드맵과 관련해 “시한을 정해놓고 접근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상황에 따라 속도조절에 나설 수 있다는 점을 시사한 것이다. 오기형 특위 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 본청에…

화이자 코로나19 백신의 국내 허가 여부가 5일 결정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5일 10시 한국화이자제약 코로나19 백신 ‘코미나티주’의 허가 여부를 결정하기 위한 최종점검위원회를 연다고 4일 밝혔다. 회의 결과는 같은 날 오후 2시 발표될 예정이다. 최종점검위원회는 코로나19 …

성추행 의혹에 휩싸인 앤드루 쿠오모 뉴욕주지사가 일단 사과의 뜻을 밝혔다. 그러나 실제 고의적인 성추행은 하지 않았다는 입장이다. CNN과 NPR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쿠오모 주지사는 3일(현지시간) 언론 브리핑에서 자신의 성추행 의혹에 관해 “이젠 내가 사람들을 불편하게 했다는 …

가수 선미가 ‘강한나의 볼륨을 높여요’에 출연해 입담을 뽐냈다. 지난 3일 KBS Cool FM(89.1MHz) ‘강한나의 볼륨을 높여요’에 출연한 선미는 “전생에 구미호?”라는 6자 질문에 “아마도 그럴걸”이라며 센스 넘치는 6자 답변으로 입담을 과시했다. 최근 발매한 신곡 ‘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