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日스가 ‘미일 정상회담’ 카드 안먹혔다…지지율 ‘제자리’
스가 요시히데 (菅義偉) 일본 총리가 지난 16일(현지시간) 미국에서 조 바이든 대통령과 첫 대면 정상회담을 가졌으나 스가 내각 지지율은 제자리걸음인 것으로 나타났다. 산케이신문과 일본 민영 방송인 후지뉴스네트워크(FNN)가 지난 17~18일 이틀간 실시한 합동 여론조사 결과 스가…
- 2021-04-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스가 요시히데 (菅義偉) 일본 총리가 지난 16일(현지시간) 미국에서 조 바이든 대통령과 첫 대면 정상회담을 가졌으나 스가 내각 지지율은 제자리걸음인 것으로 나타났다. 산케이신문과 일본 민영 방송인 후지뉴스네트워크(FNN)가 지난 17~18일 이틀간 실시한 합동 여론조사 결과 스가…

글로벌 태양광 인버터 전문기업 선그로우(Sungrow)의 한국지사인 선그로우파워코리아(지사장 김호섭)는 1500V급 스트링 인버터 SG250HX와 1500V급 옥외형 센트럴 인버터 SG3125HV-30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최근 3MW급 수요에 대응해 콤팩트 …

성범죄자 등 강력범죄 전과자들의 배달 서비스 취업을 제한하는 법안이 19일 발의됐다. 홍문표 국민의힘 의원은 이날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성범죄 등 강력범죄 전과자들의 배달 서비스 취업을 제한하는 ‘생활물류서비스산업발전법…

KGB㈜는 이사실명제와 표준요금제, 품질평가시스템 제도를 도입한 신개념 포장이사 서비스 ‘yes2404’로 최상의 고객만족도를 유지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yes2404 포장이사는 좁은 길이나 단거리 이사에는 1톤 차량 3대, 중장거리 이사에는 5톤 차량으로 효율적인 이사서비스를…

술 마신 어린 두 딸을 쇠파이프로 때린 40대 아버지가 벌금형을 선고받았다. 제주지방법원 형사3단독(김연경 부장판사)은 아동복지법 위반(아동학대)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A씨(47)에게 벌금 600만원을 선고하고 40시간의 아동학대 치료 프로그램 이수를 명했다고 19일 밝혔다. A씨…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9일 자신이 차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위원장으로 거론되는 것에 대해 “제가 법사위원장을 맡으면 마치 하늘이 무너지기라도 하나”라고 날을 세웠다. 정 의원은 이날 오후 페이스북 글을 통해 “언론보도를 보고 있노라면 살포시 웃음이 난다”면서 이렇게 말했다.…

미국이 다시 한번 후쿠시마 제1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와 관련해 일본 정부의 손을 들어주면서 국제사회와 공조를 통해 대응한다는 우리 정부의 계획에 차질을 빚게 됐다. 미국의 협조가 없는 상황에서 정부가 어떤 나라들과 공조할지가 관건이다. 현재 일본 정부의 방류 결정에 반대하고 있는 나라…

더불어민주당 당권주자인 홍영표 의원은 19일 불평등과 양극화, 지방소멸 등 대한민국이 당면한 위기에 대한 진단과 해결책을 담은 저서 ‘담대한 진보’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홍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십여 년 여의도 정치에 몸담으며 들었던 소회와 반성을 담고, 대한민국이 당면한 …

강임준 전북 군산시장의 아들이 술을 마신 뒤 면허가 없는 미성년자에게 운전을 시킨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 군산경찰서는 도로교통법상 무면허 운전 방조 혐의로 강 시장의 아들 강모씨(20대)를 조사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강 씨는 지난 3일 새벽 술을 마신 뒤 후배인 A…

매일유업은 성인용 단백질 등을 판매하는 건강관리 브랜드 셀렉스가 전용 쇼핑몰 ‘셀렉스몰’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19일 밝혔다. 단순히 성인용 단백질 등 제품 판매에 그치지 않고 소비자에게 맞춤형 평생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취지다. 셀렉스는 매일유업의 50년 …

성신여대 캠퍼스타운 사업단은 창업지원프로그램 ‘더이룸’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더이룸은 지역 활성화와 청년 창업을 목적으로 서울 강북구와 수유시장이 함께 운영하는 실전 창업을 위한 실무형 교육 및 멘토링을 지원하며 오는 6~10월 진행 예정이다. 공예, 문화예술, 생…

여성가족부가 청소년유해매체 모니터링단 200명을 모집해 점검을 강화한다. 여가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청소년의 온라인 매체 이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청소년유해매체 점검의 강도를 높인다고 19일 밝혔다. 여가부가 지난 달 발표한 ‘2020년 청소년 매체이용 …
![“요즘 ‘2칸 주차’ 유행이냐”…무개념 차주에 ‘비난 봇물’ [e글e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4/19/106479818.2.jpg)
최근 인터넷상에 주차공간 2칸을 모두 차지한 이른바 ‘2칸 주차’를 고발하는 글이 다수 게재됐다. 차량 문을 여닫을 때 ‘문콕’(門콕·다른 자동차의 문을 긁거나 찍는 일)이 발생할 것을 우려해 ‘2칸 주차’를 한 것으로 보인다. 자동차 전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19일 ‘요즘 이게…

김진욱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처장이 13명 규모로 출범한 공수처의 수사 역량 우려가 나오는 데 대해 “‘최후의 만찬’ 그림에 나오는 13명의 사람이 세상을 바꿨다”며 “(검사) 13명이면 충분하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김 처장은 19일 오전 정부과천청사 출근길에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대규모 인프라 투자 재원 마련을 위해 제안한 법인세 최고세율 28% 인상안이 공화당의 반대에 부딪힌 가운데 민주당 내에서도 이보다 낮은 25% 인상 절충안으로 합의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해졌다. 액시오스는 18일(현지시간) 백악관과 가까운 민주당 의원들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를 막기 위해 정부가 유흥시설 집합금지 등 강화된 방역지침을 내린지 일주일이 지났지만 여전히 효과는 미미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이에 방역전문가들은 4차 유행이 사실상 시작된 것과 마찬가지라며 거리두기 단계를 올리고 강화된 단속·처벌대책을…

코오롱글로벌은 내달 대전 중구에 ‘대전 하늘채 스카이앤 2차’를 분양한다고 19일 밝혔다. 대전 하늘채 스카이앤 2차는 대전 중구 선화동에 들어서며 지하 5층~지상 49층 총 5개 동, 전용 84㎡ 총 1536가구 규모(오피스텔 50호실 포함)다. 현재 공사가 한창인 1차(1080가…

일본 정부가 필리핀군에 재해 시 인명구조를 위해 자위대의 인명구조 시스템을 공적개발원조(ODA) 방식으로 제공하기 시작했다고 산케이신문이 19일 보도했다. 자위대의 운용 장비를 ODA 방식으로 공여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보도에 따르면 자위대의 인명구조 시스템은 재해 발생 후 …

지프코리아가 다가오는 여름을 앞두고 바다와 해변을 디자인 콘셉트로 적용한 한정판 랭글러를 선보인다. 지프코리아는 ‘랭글러 아일랜더 에디션(Islander Edition)’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19일 밝혔다. 아일랜더 에디션은 지난 1988년 랭글러(YJ)를 통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출범 3개월여 만에 검사를 임용하고 수사팀을 꾸렸지만 1호 수사까지는 험로가 예상된다. 19일 법조계에 따르면 공수처는 16일 부장검사 2명을 포함해 총 13명의 검사를 임용하며 수사팀 구성을 마쳤다. 부장검사 2인 모두 수사부를 맡되 검찰 출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