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국의 봉쇄해제 전 세계 위협…백신내성 변이 나올 수도”
영국의 코로나19 봉쇄 전면 해제가 전 세계를 위협하고 있다고 국제 전문가들이 한목소리로 경고했다. 16일(현지시간) 영국 비영리 언론단체 ‘더 시티즌스’ 주최로 열린 ‘영국의 ’자유의 날‘에 대한 긴급 국제회의’에서 여러 과학자와 의사들이 이 같이 지적했다고 일간 가디언이 전했다.…
- 2021-07-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영국의 코로나19 봉쇄 전면 해제가 전 세계를 위협하고 있다고 국제 전문가들이 한목소리로 경고했다. 16일(현지시간) 영국 비영리 언론단체 ‘더 시티즌스’ 주최로 열린 ‘영국의 ’자유의 날‘에 대한 긴급 국제회의’에서 여러 과학자와 의사들이 이 같이 지적했다고 일간 가디언이 전했다.…

은수미 성남시장과 관련한 경찰의 수사정보를 제공받고 뇌물을 건넨 은 시장의 전 정책보좌관 박모 씨가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공여 등의 혐의로 16일 구속 수감됐다. 수원지법 이기리 영장전담부장판사는 “범죄혐의가 소명되고 증거인멸 및 도망할 염려가 있다”며 영장을 발부했다. …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의 국내 지지율이 30% 밑으로 떨어졌다고 지지통신이 16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스가 총리의 지지율은 전달보다 3.8%포인트 하락한 29.3%를 기록했다. 반면 스가 총리를 지지하지 않는다는 사람들은 5.6…
16일(현지시간) 러시아 시베리아에서 실종된 여객기에 타고 있던 18명이 기적적으로 생존했다.AFP통신에 따르면, 이날 실종된 안토노프 An-28 여객기는 톰스크 비행장에서 155㎞ 떨어진 지점에서 발견됐다.러시아 비상부는 이 여객기가 시베리아 들판에 경착륙을 했으며, 톰스크 비행장 …

23일 도쿄올림픽 개막을 계기로 추진 중인 한일 정상회담과 관련해 한일 양국이 수출 규제 조치 해제와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지소미아)의 정상화를 놓고 협의 중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16일 민영 방송 TBS는 한일 외교 관계자를 인용해 문재인 대통령의 방일에 맞춘 스…

잠재적 대권주자인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가 16일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과 비공개 회동을 갖고 기성 정당 대신 제3지대에서 대권도전을 시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전 부총리는 이날 오전 서울의 한 식당에서 김 전 위원장과 조찬을 겸한 회동을 갖고 한 시간 넘게 정국 현안과 대선 출마 …

‘김학범호’가 2020 도쿄 올림픽을 앞두고 치른 최종 모의고사에서 권창훈의 페널티킥 선제골에도 불구하고 역전패했다. 1골 차 리드를 지키지 못한 점과 골키퍼의 실책이 나온 점 등 아쉬움이 많은 경기였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한국 올림픽축구대표팀이 16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에서 9년 만에 올림픽 메달에 도전하는 한국 축구가 출정식을 겸한 프랑스와의 최종 평가전에서 아쉬운 역전패를 당했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16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프랑스와의 평가전에서 권창훈(수원 삼성)의 페널티킥 선제골을 지키지 못하고 …

케냐에서 수년간 어린이들을 납치해 살해하고, 피를 빨아먹는 등 끔찍한 범행을 저지른 2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15(현지시간) AFP 통신에 따르면 케냐 경찰은 지난 14일(현지시간) 2명의 어린이를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한 혐의로 마스텐 밀리모 완잘라(20)를 체포했다. 하지만…

“몇 명이 죽어야 이야기를 들어줄 겁니까. 이 상태면 저희는 죽습니다.” 16일 오후 정부서울청사 앞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김기홍 전국자영업자 비상대책위원회 공동대표가 울부짖었다. 비대위는 PC방 음식점 카페 등 20여 개 업종의 단체로 구성됐다. 이 자리는 정부의 ‘거리 두기 …

지난 4·7 서울시장 보궐선거에서 패배한 뒤 공개 행보를 자제해왔던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16일 정계 복귀를 시사했다. 이날은 박 전 장관이 보선에서 낙선한지 100일(7월15일)째가 된 다음날이다. 박 전 장관은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김완하 시인의 …

주택에 침입해 미성년자를 성폭행한 혐의를 받는 남성이 20년 만에 경찰에 붙잡혔다. 16일 경찰 등에 따르면 서울 동대문경찰서는 40대 남성 A씨에 대해 특수강간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고 서울북부지법은 이날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A씨는 2001년 서울 동대문구의 한 주택 창틀을 …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전국 확진자가 16일 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최소 1329명 발생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날 같은 시간대 1399명에 비해 70명 줄어든 수치다. 밤까지 추가 발생을 고려하면 17일 0시 기준으로 집계될 신규 확진자는 1400명 안팎…

서유럽에 100년 만에 기록적인 폭우가 쏟아지면서 최소 118명이 사망했다. 실종자도 수백 명에 달해 인명 피해는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16일(현지 시간) AFP통신 등에 따르면 독일을 비롯해 벨기에 네덜란드 등에서 시간당 최대 160L(1㎡ 기준)의 폭우가 내리면서 강물이…

미국의 한 지역에 12년 만에 빨간개복치가 등장했다. 16일 야후뉴스에 따르면 미국 오레곤주에 있는 시사이드 수족관(Seaside Aquarium)은 15일 오전 8시 인근 해변에서 빨간개복치를 발견했다. 빨간개복치는 열대 및 온대 해역에 서식해 이 지역에서는 쉽게 만나기 힘든 …

‘72경기 출장정지.’ 사상 초유의 프로야구 리그 중단을 불러온 선수에게 내려진 징계다. 과거 징계 사례와 비교할 때 수위는 합당한 걸까. 한국야구위원회(KBO)는 16일 상벌위원회를 열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위반으로 물의를 빚은 NC 다이노스의 박…

14일 6명의 승조원이 코로나19 확진으로 판정 난 이후 청해부대 34진은 15일 밤 12시경 함정 내 별도 공간에 격리 중인 유증상자 80여 명을 비롯해 전체 승조원에 대한 유전자증폭(PCR) 진단검사를 실시했다고 군은 밝혔다. 군 관계자는 “(늦어도) 17일 새벽에는 추가 확진 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서울시의 대면 종교행사 금지 조치에 대해 법원이 조건부로 대면 종교행사를 허용했다. 서울행정법원 행정11부(부장판사 강우찬)는 16일 서울의 7개 교회와 목사들이 “대면 예배 금지 처분의 효력을 정지해달라”며 서울시를 상대로 …

고객이 문을 제때 열지 않자 포장된 음식에 침을 뱉은 배달원의 행동이 뒤늦게 발각됐다. 이 사실을 알게 된 고객은 “역겹다”면서 불쾌감을 토로했다. 중국 왕이신문에 따르면 광둥성 차오저우시에 사는 한 누리꾼은 지난 13일(현지시간) 황당한 일을 겪었다. 그는 주문한 음식이 담긴 봉…

프로야구 NC 선수 4명에게 출정 정지 처분을 받게 만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A, B 씨가 한화, 키움 선수들과도 만난 사실이 확인됐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16일 서울 강남구 야구회관에서 상벌위원회를 열고 팀 숙소인 서울 강남구 소재 한 호텔에서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