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더나, 美FDA에 코로나 백신 정식 승인 신청…화이자 이어 두 번째
미 제약사 모더나가 1일(현지시간) 미 식품의약국(FDA)에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정식 승인을 신청했다. 모더나는 이날 성명을 통해 18세 이상에 대한 코로나19 백신 완전 승인을 받기 위해 순차적 자료 제출 절차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FDA에 코로나19 백신 정식 승인을 신청한…
- 2021-06-0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 제약사 모더나가 1일(현지시간) 미 식품의약국(FDA)에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정식 승인을 신청했다. 모더나는 이날 성명을 통해 18세 이상에 대한 코로나19 백신 완전 승인을 받기 위해 순차적 자료 제출 절차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FDA에 코로나19 백신 정식 승인을 신청한…

세계보건기구(WHO)는 코로나19 확진·사망자가 계속 감소세지만 위험이 끝났다고 여긴다면 ‘엄청난 실수’라고 경고했다.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은 31일(현지시간) 제74차 세계보건총회(WHA) 폐막 연설에서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대응을 위한 개혁을 촉구하며…

이탈리아 시칠리아의 마피아 ‘도살자’에서 검찰측 증인으로 변절한 지오바니 브루스카가 1일 25년 형을 마치고 석방되었다고 외신들이 전했다. 코사 노스트라 조직의 살인 총책이라고 할 수 있는 브루스카(64)는 검찰에 협력하면서 “나는 짐승이다, 지금까지 한 150명은 죽였다. 이름을 …

‘옥탑방의 문제아들’ 민경훈이 라미란, 송은이와 함께했던 캠핑 일화를 전했다. 1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힙합 듀오로 뭉쳐 화제를 모은 배우 라미란, 래퍼 미란이가 출연해 퀴즈에 도전했다. 라미란과 절친한 김숙은 평소 캠핑 고수로 알려진 라미란을 …

미얀마 군정이 아웅산 수지 국가고문과 윈 민트 대통령을 미지의 장소를 옮겼다고 외신들이 1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을 인용해 보도했다. 미얀마 민주주의민족연맹(NLD)과 국민통합정부(NUG)는 전날 성명을 통해 “소식통에 따르면 미얀마 군정은 수지 고문과 민트 대통령을 그들의 거주…

중국 ‘라이브 커머스의 여왕’으로 불리는 웨이야(Viya·薇?)가 짝퉁 브랜드의 제품을 팔다 들통나 망신을 샀다. 소후망 등 복수의 현지 언론에 따르면 유명 온라인 쇼핑몰에서 790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웨이야는 지난달 14일 진행한 생방송에서 198위안(한화 약 3만400…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일 성추행 피해신고 후 극단적 선택을 한 공군 부사관 유가족과 만나 위로하고 철저한 진상규명과 재발방지를 약속했다. 송 대표는 이날 저녁 성남시 국군수도병원 장례식장에서 여군 부사관 A 중사의 부모와 변호인과 면담을 가졌다. A 중사 유가족은 빈소 마련도…

‘옥탑방의 문제아들’ 래퍼 미란이가 학창 시절 잠을 줄이고 공부했던 때를 고백했다. 1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힙합 듀오로 뭉쳐 화제를 모은 배우 라미란, 래퍼 미란이가 출연해 퀴즈에 도전했다. 미란이는 이화여자대학교 의류산업학과 출신이라는 반전 …

이용구 법무부 차관의 택시기사 폭행 의혹을 수사하는 경찰이 피해자인 택시기사도 피의자로 입건한 것으로 확인됐다. 1일 경찰 등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청문·수사합동진상조사단은 해당 택시기사 A씨를 증거인멸 가담 혐의로 입건해 수사 중이다. 이 차관은 지난해 11월 폭행 사건 이후 …

불타는 트럭에 뛰어들어 맨손으로 운전자를 구해낸 미국 경찰관 2명이 영웅적 행동뿐만 아니라 수려한 외모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달 31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 등에 따르면 24일 오후 4시 40분경 텍사스 주도 오스틴에서 트럭 한 대가 불타고 있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관 챈들러…
![[단독]전직 대통령 평가 세미나에 전두환 前대통령 초청 예정](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6/01/107076771.3.jpg)
현역 의원들이 참여하는 전직 대통령 7인에 대한 성과평가 세미나 주최 측이 전두환 전 대통령에게 초청 서한을 보냈고, 노태우 전 대통령이 아들 노재헌 씨도 초청할 예정인 것으로 1일 확인됐다. 서울 여의도 정치카페 ‘하우스’와 국민의힘 하태경 의원과 시대전환 조정훈 의원은 이달 …

재택근무 및 온라인 교육이 일반화되면서 가정 내 IT 기기의 이용 빈도가 높아졌다. 또한 여름철을 앞두고 있는 만큼 안정적인 가정내 전기 공급에 대한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1일, 슈나이더 일렉트릭(Schneider Electric) 코리아는 슈나이더 일렉트릭 산하의 브…

한강에서 숨진 채 발견된 손정민 씨(22)의 친구 휴대전화가 이들이 머물던 돗자리에서 100m 정도 떨어진 잔디밭에서 발견된 것으로 전해졌다. 1일 채널A ‘뉴스A’는 “환경미화원 김모 씨가 친구의 아이폰을 주웠다고 기억하는 건 지난달 11일 오전”이라고 단독 보도하면서 이같이 전했…

“고검장들이 잇달아 옷을 벗는 것은 버티고 있는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 입장에선 고검장으로 승진해 갈 수 있는 자리가 늘어났다는 의미다.”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불법 출국금지 의혹 사건으로 불구속 기소돼 피고인 신분인 이 지검장의 거취와 관련해 1일 검찰 내부에선 이 같은 분석…

대만에서 지난달 중순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빠르게 확산하기 시작한 가운데, 10대 아들의 외출이 걱정된 엄마의 특단의 조치가 화제다. 31일(현지시간) 대만 TVBS에 따르면 이 여성은 코로나19로 가오슝에 위치한 학교의 등교 수업이 중단됐지만, 15살 아들…

문재인 대통령이 1일 김오수 신임 검찰총장에게 “검찰이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공정한 검찰로 거듭나는 데 큰 역할을 해 주리라 믿는다”고 강조했다. 2019년 7월 윤석열 전 검찰총장 임명 당시 “살아있는 권력에 대해서도 (권력의 눈치도 보지 않고 사람에 충성하지 않는) 똑같은 자세가…

동성 후배 선수의 바지를 내린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쇼트트랙 전 국가대표 임효준 씨에게 무죄가 확정됐다. 1일 대법원 3부(주심 안철상 대법관)는 강제추행 혐의로 기소된 임 씨에게 무죄를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앞서 임 씨는 2019년 6월 진천선수촌에서 훈련을 하던…

“청년 세대가 많이 보러 오면 좋겠어요. 여러 나라의 인권 영화를 보며 함께 고민하고 시야를 더 넓히는 기회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제1회 락스퍼(Larkspur) 인권영화제 조직위원장을 맡은 박선영 물망초 이사장은 1일 통화에서 “자유와 정의를 뜻하는 락스퍼의 꽃말에 인권을 더…

종친회의 재산을 아들, 딸, 며느리에게만 나눠주고 사위를 제외한 것은 무효라는 법원의 판단이 나왔다. “아들과 며느리에게는 재산을 주면서 딸의 배우자인 사위 몫이 없는 것은 남녀 차별”이라는 딸들의 주장을 법원이 받아들인 것이다. 수원지법 민사12부(부장판사 이평근)는 A 종친회…

러시아에서 아이들이 타고 놀던 공기주입식 미끄럼틀이 갑자기 수 미터 상공으로 솟구쳤다가 추락해 유아 두 명이 크게 다쳤다. 31일(현지시간)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러시아 바르나울의 한 쇼핑몰 근처에 설치된 성 모양의 공기주입식 놀이기구 ‘바운시 캐슬’이 갑자기 7.6m 공중으로 치솟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