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민 유산청장 “유네스코 강력한 조치 요구…서울시, 종묘 일대 영향평가 받길”
허민 국가유산청장은 ‘종묘’ 앞 세운재정비촉진계획과세운재정비촉진계획과 관련, 최근 유네스코로부터 강력한 조치를 요구하는 메시지를 전달받았다며 국내법적 기반을 강화하겠다고 17일 밝혔다.국가유산청은 이날 서울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열린 입장 발표에서 앞으로 명확하고 안정적인 제도 운영이 가…
- 2025-11-1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허민 국가유산청장은 ‘종묘’ 앞 세운재정비촉진계획과세운재정비촉진계획과 관련, 최근 유네스코로부터 강력한 조치를 요구하는 메시지를 전달받았다며 국내법적 기반을 강화하겠다고 17일 밝혔다.국가유산청은 이날 서울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열린 입장 발표에서 앞으로 명확하고 안정적인 제도 운영이 가…

그룹 아이들((G)I-DLE)의 첫 스포티파이 4억 스트리밍 곡이 탄생했다.아이들(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의 ‘퀸카’(Queencard)가 글로벌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최근 4억 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아이들의 음악이 스포티파이에서 4억 스트리밍을 넘긴 것은 이번이 …

레이블 KC가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단독 콘서트 ‘KOLLECTIVE, Seoul’을 오는 12월 19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당 공연은 KC의 첫 서울 단독 콘서트다. 올해 초 파리와 런던에서 진행된 동명의 글로벌 콘서트를 잇는 무대로, KC는 식케이(Sik-K), 김하온(HAON)…

우원식 국회의장이 일본 정부의 독도 영유권 주장과 과거사 회피, 평화헌법 개정 움직임을 강하게 비판했다. “역사 직시와 평화 협력 없이 미래지향적 관계는 불가능하다”고 밝혔다.

“추석 지낸지 한 달 만에…이번엔 김장이다.”지난해 결혼한 이 씨(32)는 최근 시어머니에게 “다음주 김장한다”는 전화를 받은 뒤 일이 손에 잡히지 않는다고 토로했다. 김장 시즌인지도 까맣게 잊고 있던 그는 이같은 통보에 주말 나들이 계획을 취소했다. 그는 불만을 꾹꾹 눌러담으면서도 …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서울 종묘 인근의 재개발 추진 계획에 대해 국가유산청이 “서울시는 세계유산영향평가(Heritage Impact Assessment·HIA)를 반드시 받아야 한다”는 입장을 고수했다.17일 서울 종로구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열린 언론 간담회에서 허민 국가유산청장은 “…

가수 김건모가 후배 우디와 만나 6년 만에 근황을 공개했다. 2019년 성폭행 의혹 무혐의 처분 후 연예계 활동을 중단했던 그는 현재 라이브 투어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며 감사 인사를 전하고 있다.

‘힐튼가 상속녀’ 패리스 힐튼이 자수성가를 주장한 인터뷰가 공개되자 네티즌들이 “특권을 모르는 발언”이라며 비난을 쏟아냈다. 성공 배경을 둘러싼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벨기에 출신 틱톡 크리에이터들이 프랑스 루브르박물관 전시실 벽에 자신들의 작품을 걸어두고 몰래 빠져나가는 모습이 공개됐다. 지난달 루브르 박물관에 괴한들이 침입해 보석을 훔쳐 달아난 이후 또다시 보안상 허점이 드러난 것이다. 15일(현지시간) 프랑스 매체 르피가로에 따르면 벨기에 출신…

가수 KCM이 큰 딸과의 근황을 공개했다.KCM은 지난 16일 본인 소셜미디어에 “우리 큰딸, 사춘기라 사진은 싫다면서도 머리 할 땐 어김없이 ‘아빠’ 하고 와서 앉는 큰 딸”이라고 썼다. “사실 이유가 있음. 엄마도 머리할 땐 꼭 저를 찾거든요. 미용실보다 잘한다며”라고 덧붙였다.K…

송혜교가 순국선열의 날을 맞아 서경덕 교수와 함께 여성 독립운동가 김향화를 조명한 다국어 영상을 후원했다. 두 사람은 14년째 독립운동 알리기 활동을 지속 중이다.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의 전 사내이사이자 창업자 남편인 오대현씨가 북한 해커 조직과 불법 거래를 한 혐의로 법정 구속된 가운데, 공성아 안다르 대표이사가 해당 사건과 무관하다고 입장을 밝혔다. 17일 안다르는 공 대표의 명의로 입장문을 내고 “신애련 씨와 그의 남편 오대현 씨는 현재 …

차은우 동생 이동휘 씨가 AI 서밋 강연자로 나서며 화제를 모았다. 셀럽·브랜드 데이터 솔루션을 기획 중이라고 밝히며 ‘유퀴즈’ 출연 당시 모습도 재조명됐다.

국가보훈부는 제86주년 순국선열의 날인 17일을 맞아 일본 경찰에 검거된 재일한국인을 확인할 수 있는 문서를 발굴·공개했다.이번에 공개한 문서는 1932년부터 1945년까지 학생운동과 반제국주의 운동 등에 참여하다가 ‘치안유지법’ 위반으로 검거된 재일한국인의 명단을 담은 일본 국립공문…

위아트(WEART)가 한국 추상미술의 거장 故김환기 화백의 ‘청색 점화_15-XII-72 #305_1972’ (이하 ‘청색 점화’) 오리지널 판화 에디션을 오늘(17일) 국내에 첫 공개한다. 청색 점화는 김환기 뉴욕 시대(1963~1974) 후기 작품 특징이 집약된 수작이다. 정적인 …

코미디언 홍인규가 유튜브 ‘조동아리’에서 보육원 성장기와 가출, 엄마를 찾아 서울역까지 향했던 어린 시절을 고백하며 큰 울림을 전했다.

배우 배정남이 반려견과 산책 중 시신을 발견한 일화를 털어놨다.16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미우새’)에서는 무속인을 찾은 방송인 한혜진과 배정남의 모습이 그려졌다.이날 무속인은 배정남 옆에 한 할아버지가 있다고 말했다. 이에 배정남은 “처음에는 숲에서 누가 …

모델 겸 배우 배정남이 반려견 벨과 남산을 산책하다 시신을 발견했던 충격적인 경험을 ‘미운 우리 새끼’에서 털어놨다. 당시 상황과 벨을 향한 마음도 전했다.

가을을 두고 하늘은 높고 말이 살찌는 ‘천고마비의 계절’이라고 한다. 하지만 정작 사람이 살찌는 계절은 겨울이다.겨울이 오면 기온만 내려가는 것이 아니다. 우리의 뇌와 호르몬, 식욕 시스템 전체가 ‘겨울 모드’로 전환된다. 낮이 짧아져 햇빛 노출이 줄어들고, 추위가 심해지면 몸은 본능…
![“전기장판 슬슬 꺼낼까?”…작년에 산 난방기구 그대로 쓰면 안돼 [알쓸톡]](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1/13/132760518.3.jpg)
전기장판, 전기히터 등 난방기구 사용 전 안전 점검이 필요하다. 코드·플러그, 소비 전력, 아로마 오일 사용 여부를 확인하면 화재를 예방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