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감옥 사무실 논란’ 원지, 스위스로 떠났다
여행 유튜버 원지가 ‘6평 직원 사무실 논란’ 이후 처음으로 방송에 모습을 드러냈다.15일 방송된 EBS1 교양프로그램 ‘취미는 과학여행’에서는 원지, 데프콘, 이대한, 장홍제 교수가 과학 원정대를 결성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이날 원지는 “여행 크리에이터 원지”라고 자신을 소개했다.…
- 1일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여행 유튜버 원지가 ‘6평 직원 사무실 논란’ 이후 처음으로 방송에 모습을 드러냈다.15일 방송된 EBS1 교양프로그램 ‘취미는 과학여행’에서는 원지, 데프콘, 이대한, 장홍제 교수가 과학 원정대를 결성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이날 원지는 “여행 크리에이터 원지”라고 자신을 소개했다.…

‘늙은 피’는 치매와 밀접하게 연관된 뇌 변화를 가속화 할 수 있지만, ‘젊은 피’는 이를 늦출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알츠하이머병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흔한 치매 원인이지만, 아직 근본적인 치료법은 없다. 그런데 최근 ‘혈액의 나이’가 뇌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흥…

JYP(035900)엔터테인먼트(이하 JYP)가 사회공헌사업 결산 행사 ‘2025 JYP EDM DAY’를 통해 올해 이뤄낸 나눔의 성과를 공유하며, 건강한 사회를 위한 지속적인 사회 환원 의지를 다시 한번 밝혔다.JYP는 2002년 소속 아티스트들과 함께 소아 병동 연말 자선 음악회…

아이브가 선물과 서포트를 받지 않기로 결정했다. 과열된 조공 문화와 팬들의 부담을 고려한 조치로, 연예계 전반의 변화 흐름에 동참했다.
![“도려내면 괜찮겠지?” 곰팡이 핀 귤 먹었다간…[알쓸톡]](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15/132968867.3.png)
곰팡이 핀 귤, 잘라내고 드시나요? 식약처가 경고한 귤 섭취 주의사항과 곰팡이 독소의 위험성을 알아봅니다. 겨울철 국민 간식 감귤의 올바른 보관 온도(3~4℃)와 맛있는 귤 고르는 법까지, 안전하고 건강하게 즐기는 꿀팁을 총정리했습니다.

명실상부 고전이 된 미국 팝스타 머라이어 캐리(Mariah Carey·머라이어 케리)의 캐럴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AIWFCIY)’가 발매 31년 만에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서 새 기록을 썼…

개그우먼 박나래의 매니저 ‘갑질’ 의혹이 불거진 가운데, 과거 가수 장윤정이 자신의 매니저에게 근무 시간을 배려해 주던 모습이 16일 온라인상에서 주목받고 있다.장윤정은 지난 6월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인 남편 도경완과 함께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도장TV’에 일상 영상을 올렸다. 해당…

1930년대 미국 대공황기. 모래 먼지 폭풍 ‘더스트 볼(Dust Bowl)’이 휩쓴 황폐한 땅에서, 두 젊은 남녀는 끝내 벗어날 출구를 찾지 못한다. 11일 서울 종로구 홍익대 대학로아트센터에서 개막한 뮤지컬 ‘보니 앤 클라이드’는 더 나은 삶을 꿈꾸다 범죄의 길로 빠진 실존 인물 …

어느 크리스마스 날, 네덜란드 로테르담 조용한 마을의 6세 소년은 테이블에 가득한 선물을 보고 기뻐한다. 그중 영국산 미니어처 자동차 ‘딩키 토이’가 가장 마음에 들었다. 작고 검은 자동차를 품은 아이에게 엄마가 말했다. “이번 크리스마스에 선물을 받지 못한 아이들이 있단다. 그 친구…

“내가 죽였다고 자백할게요.” 넷플릭스 12부작 시리즈 ‘자백의 대가’는 감옥에서 만난 두 여자, 윤수(전도연)와 모은(김고은)의 거래에서 시작한다. 남편 살해 누명을 쓴 윤수에게 모은이 은밀한 제안을 하며 이야기가 펼쳐지는 미스터리 스릴러라 할 수 있다. 12일 서울 종로구의 한 카…

일본 정부가 최소 1141명의 조선인 노동자를 동원한 ‘사도(佐渡) 광산’에 대한 유네스코 권고사항을 지난해 7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 이후 최근까지 이행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유네스코 세계유산위(WHC)에 따르면 일본은 이날 제46차 세계유산위의 총 8개 권…

미국 시사매체 타임이 14일(현지 시간) 공개한 ‘올해의 100대 사진’에 이재명 대통령의 대선 당선 수락 연설 직전 상황을 촬영한 사진이 포함됐다. 올 6월 4일 이 대통령이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인근에서 대선 결과 발표를 앞두고 연설하기 직전의 모습을 담고 있다. 이 대통령…

영화 ‘미저리’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 ‘어 퓨 굿 맨’ 등을 연출한 미국의 유명 영화감독 롭 라이너(사진)가 부인과 함께 목숨을 잃은 채 발견됐다. 향년 78세. 미 로스앤젤레스소방국(LAFD)은 14일(현지 시간) “캘리포니아주 브렌트우드에 있는 자택에서 라이너 감독과 그의 …
![[오늘의 운세/12월 16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16/132972609.1.jpg)
● 쥐48년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과 뭉칠 것. 60년 몸은 조금 피곤해도 마음은 행복. 72년 좋은 소식이 기다리고 있다. 84년 금전적인 문제 큰 어려움 없이 풀린다. 96년 자신을 낮추고 동료나 가족과 호흡을 맞출 것. 08년 무리하지 말고 현재에 충실할 것.● 소37년 적극적으…

동아일보가 운영 중인 인스타그램 매거진 ‘몰댄룩’이 첫 오프라인 커뮤니티를 개최하며 독자 경험 확장에 나섰다. 문화·예술을 즐기는 20-30세대가 주요 독자층인 몰댄룩은 지난달 26일 서울 광화문 일대에서 ‘몰댄룩 전시밋업’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동아일보가 주최한 <르네상스부터 인상주…

충무로역 인근, 좁다란 골목을 지나 허름한 건물의 계단을 오르면 예상 밖의 공간이 나타난다. 따듯한 조명과 다양한 책들,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조화롭게 꾸며진 공간의 이름은 ‘스페인책방’. 올해로 8년째를 맞이한 스페인책방의 사장 천민경 씨(41)는 건축가 가우디를 다룬 책을 읽으면서 …

17억원 가량으로 평가되는 파블로 피카소의 작품이 알츠하이머 연구 자선 모금 행사에서 추첨을 통해 한 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자선행사의 티켓 한 장 가격이 100유로(약 17만원)인 점을 감안하면, 당첨자는 단돈 17만원으로 17억원짜리 작품의 주인이 되는 셈이다. 14일(현지시간)…

배우 고준이 한 살도 되기 전 전신 화상을 입었던 사고와 유년기 놀림, 고립의 기억을 털어놨다. 그는 연기를 통해 사회를 배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