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日보다 中 편드는 트럼프…속내는 대두 수입 등 무역협상 파기 우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에게 “대만 주권 문제로 중국을 자극하지 말라”고 조언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미국과 일본 당국자를 인용해 26일 전했다. 트럼프 행정부가 중국과의 무역 협상에 공을 들이면서 핵심 동맹국인 일본에 중국과의 갈등 자…
- 2025-11-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에게 “대만 주권 문제로 중국을 자극하지 말라”고 조언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미국과 일본 당국자를 인용해 26일 전했다. 트럼프 행정부가 중국과의 무역 협상에 공을 들이면서 핵심 동맹국인 일본에 중국과의 갈등 자…

한 여성과 소개팅을 통해 만난 지 4시간 만에 결혼한 중국 남성이 결혼 3주 만에 전재산을 탕진해 중국 누리꾼들을 충격에 빠뜨렸다.27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 남부 후난성 헝양 출신의 황중청(40)이라는 남성은 지난 8월 21일 오전에 한 여성과 소개팅을 가졌…

이시바 시게루 전 총리가 다카이치 사나에 총리의 ‘대만 유사시 개입’ 발언 이후 중·일 관계가 악화된 상황에 대해 쓴소리를 하며 안정적인 관계 구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27일(현지 시간) 마이니치 신문에 따르면 이시바 전 총리는 전날 도쿄에서 열린 한 강연에서 중·일 관계에 대해 “중…

“엎드려, 엎드려!”미국 추수감사절 휴일을 하루 앞둔 26일 오후 워싱턴 백악관 인근에서 세계은행 직원 은코 문탕가나는 큰 총소리와 함께 남성이 외치는 소릴 들었다. 총성은 이어졌고, 그는 다급히 커피숍 밖 의자 뒤에 몸을 숨겼다. 그때 한 남성이 검은색 총으로 제복을 입은 남성들을 …

호주 정부가 다음 달부터 16세 미만 아동·청소년의 소셜미디어(SNS) 이용을 전면 차단하기로 한 가운데, 이에 반발한 민간단체가 법원에 소송을 제기했다.26일(현지 시간)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비영리 시민단체 ‘디지털 자유 프로젝트(Digital Freedom Project)’는…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대만 유사시’ 발언으로 인해 중국과 극한 갈등을 겪고 있는 것과 관련해 전임자인 이시바 시게루 전 총리가 안정적인 중일관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마이니치신문에 따르면 이시바 총리는 26일 도쿄에서 열린 한 강연에서 중일관계에 대해 “중국과의 관계 없이 우리…

트럼프 대통령이 NYT의 ‘노화 징후’ 보도를 강하게 반박하며 최근 받은 신체·인지검사가 완벽했다고 주장했다. 공식 일정 감소를 지적한 NYT 보도와 논쟁이 커지고 있다.

홍콩 신계의 ‘웡 푹 코트(Wang Fuk Court)’ 고층 아파트 단지 화재는 마치 7개동 아파트가 한 꺼번에 불에 타 ‘배를 묶어 놓은 것’ 같았다고 현지 언론은 전했다. 화재는 26일 오후 발생한 뒤 하루가 지나도록 완전히 진화되지 않은 채 지속됐다. 27일 오전 최소 44명…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가 4연속 기준금리 동결을 결정한 가운데 미국의 정책금리 인하 기대는 되살아나고 있다.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다음달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인하할 것이란 기대감이 커지면서 향후 한미 금리차가 좁혀질 것으로 전망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에게 ‘대만 주권 문제로 중국을 자극하지 말라’고 조언했다고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미 당국자를 인용해 26일(현지 시간) 전했다.WSJ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25일 다카이치 총리와 통화에서 대만과 관련한 발언의 톤이나 성…

판빙빙이 금마장 여우주연상을 수상했으나 중국 SNS에서 관련 게시물이 대거 삭제됐다. 팬 글까지 사라지며 정치적 검열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태국 코타오–코사무이 여객선에서 수십 개 승객 짐이 고정되지 않은 채 바다로 떨어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일부 승객은 보상도 받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최초로 민간 주도로 제작된 한국형발사체 누리호(KSLV-II)의 성공적인 발사에 외신들이 한국 우주 산업의 전환점이 될 수 있다고 평가했다.27일 로이터통신은 “한국이 국산 우주발사체 누리호의 네 번째 발사에 성공해 10여 기의 위성을 궤도에 안착시켰다”며 “이번 발사는 민간 기업과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에게 ‘대만 문제로 중국을 자극하지 말라’는 입장을 전달했다고 26일(현지 시간) 미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다카이치 총리의 ‘대만 유사시 개입’ 발언 이후 중-일 갈등이 고조되는 상황에서 양국 정상과 연이어 통화…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여한 한국인 의용군의 사망이 확인됐다.외교부 당국자는 27일 “우크라이나 의용군으로 참전 중 사망한 우리 국민 1명의 장례식이 현지 시각 25일 키이우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장례식에는 현지 한국 공관 영사가 참석했다.우크라이나 측은 이 한국인의 사망과 장…

미국 수도 워싱턴DC의 백악관 인근에서 26일(현지시간) 총격이 발생해 주방위군 2명이 중태에 빠졌다. 용의자는 총에 맞고 법집행 당국에 체포됐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가혹한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BBC 등 외신에 따르면 총격은 이날 오후 2시15분경 백악…

일본 도쿄도가 숙박세를 정액제에서 투숙 요금 비율에 따라 부과하는 정률제로 전환하는 방안을 추진하면서, 숙박세가 현재보다 두 배 이상 오를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26일 일본 매체 요미우리신문 등에 따르면 도쿄도는 현재 1박당 100~200엔(약 940~1880원)으로 고정돼 있는 숙…

일본 한 어촌 마을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라온 ‘곰 출몰’ 사진이 생성형 AI로 만들어진 이미지였다는 사실이 드러났다.26일 도호쿠 방송 등에 따르면, 일본 미야기현 오나가와초는 이날 SNS 엑스(X·옛 트위터)에 “25일 오후 7시쯤 곰이 목격됐다”는 글과 함께 곰 사진…

“엎드려, 엎드려!”미국 추수감사절 휴일을 하루 앞둔 26일(현지 시간). 점심시간이라 밖에서 휴식 중이던 세계은행 직원 엔코 문탕가나 씨는 큰 총소리와 함께 한 남성이 이렇게 외치는 소리를 들었다. 총성은 이어졌고, 그는 다급하게 커피숍 밖 의자 뒤에 몸을 숨겼다. 그때 한 남성이 …

우크라이나는 어떤 잠재적인 평화안의 일부라도 우크라이나의 헌법을 개정하는 것은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인테르팍스-우크라이나 통신이 26일(현지시간) 미국과의 협상단, 러시아와의 협상단에 참가한 사람들의 말을 인용해서 보도했다. 우크라이나 대통령실의 협상 주역인 올렉산드르 베브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