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원, 日 콘서트서 故유니 추모편지 낭독 ‘눈물’

  • 입력 2007년 6월 24일 11시 31분


코멘트
일본에서 활동중인 류시원이 자신의 콘서트에서 올초 스스로 목숨을 끊은 후배가수 유니를 추모하는 편지를 낭독해 눈길을 끌었다.

류시원은 23일 오후 일본 도쿄 사이타마 수퍼 아레나에서 진행된 '2007 Live-With You' 투어에서 자필로 작성한 편지를 꺼내들어 "네가 떠나간 지도 벌써 다섯 달이 지났구나. 잘 지내고 있지"라고 말문을 열었다.

류시원은 고인과 1996년 SBS 드라마 '행복은 우리가슴에'에 함께 출연하면서부터 친오빠처럼 지내왔다.

류시원은 "네가 그렇게 힘들고 아파할 때 오빠로서 해준 게 아무 것도 없다는 게 얼마나 미안했던지...네가 힘들 때 전화해서 바쁘냐고 밥 한 번 사달라고 했던 것 기억하니. 그때로 돌아가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늘 웃던 네가 자랑스러웠는데 이제는 그 모습을 볼 수 없구나. 지금도 거기에서 웃고 있지. 늘 네가 그랬듯 밝게 웃어야 돼"라며 울먹였다.

"오늘 오빠는 많은 팬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어. 이 행복한 시간을 혼자 보내는 게 내 욕심인 것 같아 이렇게 편지를 보낸다. 여기 있는 사람들도 네가 행복하기를 바라고 있을 거야. 세상에는 따뜻하고 이렇게 좋은 사람이 많아. 늘 아팠던 마음도 오늘로서 떠나보내려고 한다. 얼마 전 네 생일이었잖니 널 위해 작게나마 선물을 마련했다. 못다 이룬 너의 꿈 사랑 모두 이루기를 바란다. 생일 축하해."

낭독이 끝나자마자 류시원이 고인과 생전에 찍은 사진이 공개됐고 1만7000여 관객들은 사진 속에서 환하게 웃는 두 사람에게 격려의 박수를 보냈다.

앞서 류시원은 공연 전 취재진을 만나 "앨범에 한국노래를 꼭 수록하고 내가 작사를 하는데 1월 일본에서 레코딩 작업 당시 유니 소식을 전해왔다"며 "마침 가사를 못 쓰고 있었는데 유니 생각이 나서 가사를 썼다"고 밝혔다.

류시원은 일본팬에게 다소 어색한 장면이 연출될 것을 우려한 듯 "일본팬들에게 이슈가 되기보다 얼마전 생일인 유니에게 작은 선물을 준다는 의미로 받아들일 것"이라며 "제 일본팬들은 모든 것을 받아주셔서 좋다"고 말했다.

-다음은 이날 류시원이 부른 '왜...왜..' 가사

마냥 웃으며 그 자리에 있을 것만 같은데

늘 그랬듯 환히 웃으며 내게 다가와줘요

함께 했었던 사진 속에 너의 미소 보고파

마나자던 그 약속 뒤로 떠나가 버린 네 모습

왜 왜 그렇게 가니 아직 못다한 게 너무 많잖아

아직은 아냐 이제부터인데 지금부터가 시작인데

하지만 이제 너의 모습 볼 수 없어 그리워

아파하는 널 사랑했던 모든 것들이 울잖아

왜 왜 힘들어했니 혼자 아파하며 울곤 했었니

말하지 함께 할 수 있었는데 같이 하고 싶었었는데

이젠 행복해야 해 그곳에서 남은 꿈을 펼쳐봐

세상 모두 네가 행복하길 바라고 있을게

부디 편히 쉬길 바래 잊지 않을게

사이타마(일본)=스포츠동아 정기철 기자 tomjung@donga.com

[화보]日수퍼아레나에 류시원發 ‘오렌지 쓰나미’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