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상호관세 15%도 무효… 美, 하루만에 “15% 매길 것” 재장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앞으로 치매 환자가 사기 범죄로 재산을 잃거나 인지 능력 저하로 자산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일을 막기 위해, 국가가 최대 10억 원 한도 내에서 환자 재산을 직접 위탁 관리하는 제도가 도입된다. 본인이나 후견인이 국민연금공단과 신탁 계약을 맺으면 공단이 병원비·생활비 등 일상 지출을 …

마일레가 마일레 PD 캐빈 에어 필터를 12일 출시했다.마일레는 현재 420종 이상의 캐빈 필터를 보유하고 있어 대부분의 수입차 브랜드에 장착이 가능하다. 이 중 90종 이상은 고성능 필터로 구성돼 있다. 유럽 전체 차량의 80% 이상에 호환되는 광범위한 제품군을 갖추고 있다.모든 마…

유통업계의 ‘웰니스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후 MZ(밀레니얼+Z세대)를 중심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자 관련 사업에 뛰어드는 곳도 늘어나는 추세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배달의민족(배민) 운영사 우아한형…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설 연휴 기간 공항 혼잡 완화와 여객 편의 제고를 위해 공항 운영 전반에 걸친 특별교통대책을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공사에 따르면 설 연휴 기간(2월 13~18일)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출입국 여객 수는 환승객을 제외하고 약 122만 명으로, 하루 평균 20만4000…

농협중앙회가 신임 전무이사와 상호금융대표이사를 선임했다.농협중앙회는 12일 임시대의원회를 열고 전무이사에 박서홍 현 농협경제지주 농업경제대표이사를, 상호금융대표이사에 윤성훈 전 농협중앙회 상호금융기획본부 상무를 각각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임된 두 임원의 임기는 2년이다.박서홍 …

이재명 정부
이달 말 종료될 예정이었던 유류세 한시적 인하 조치가 4월 말까지 연장된다. 휘발유 기준 L당 57원이 낮아지는 효과가 이어진다.12일 재정경제부는 유류세 한시적 인하 조치를 4월 30일까지 2개월 연장한다고 밝혔다.이에 따라 휘발유에 붙는 세금은 L당 763원으로 유지된다. 인하 전…

콘래드서울은 포브스 트래블가이드가 발표한 2026 스타어워즈에서 포스타(Four-Star) 호텔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2024년부터 3년 연속 포스타 등급을 받았다.이번 평가는 객실, 다이닝, 웰니스 등 호텔 운영 전반과 고객 응대 품질을 중심으로 진행됐다고 한다. 콘래드 서울…

공정거래위원회가 CJ제일제당·삼양사·대한제당의 설탕값 담합을 적발해 4083억 원 과징금을 부과했다. 4년간 8차례 설탕 판매가격을 합의한 사실이 확인됐으며, 역대 두 번째 규모다.

금호건설이 경기 남양주 왕숙2지구에 민간참여 공공분양 아파트인 ‘왕숙 아테라’를 내달 분양한다.이 단지는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받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되며 사전청약 당시 전용 84㎡ 타입에서 최고 53.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최근 왕숙지구 B-17블록은 본청약 일반공급에…

매일유업의 성인영양식 브랜드 ‘셀렉스’가 중국 온라인 헬스케어 플랫폼인 ‘징동헬스’에 공식 입점한다. 매일유업은 단백질 보충에 특화된 셀렉스 제품 4종이 ‘징동헬스’에 입점한다고 12일 밝혔다. 매일유업에 따르면 징동헬스는 연간 활성 사용자 수가 2억에 이르는 등 중국 내에서 가장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