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뷰]“삼성전자 ‘에어컨 사전점검’ 받고 올해도 시원한 여름 보내세요”

  • 동아일보
  • 입력 2023년 3월 24일 03시 00분


코멘트
《오랜 집콕 생활과 갈수록 극심해지는 폭염, 다가오는 올해 여름도 예외는 아니다.
기상청은 ‘2023년 여름 기후전망’을 통해 올여름 기온이 평년 이상일 확률이 90%라고 내다봤다.
“매년 반복되는 여름철 폭염이 올해도 찾아올 가능성이 높다”는 예보에 주목받는 서비스가 있다.
바로 삼성전자 에어컨 사용 고객을 위한 특별한 혜택,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다.
삼성전자서비스가 고객이 삼성 에어컨과 함께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책임진다.》





현명한 고객을 위한 특별한 혜택… 삼성전자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
#초등학생 자녀를 둔 장미나 씨(37·서울 도봉구)는 여름맞이 준비로 에어컨 사전점검을 신청했다. “유달리 더위를 많이 타는 남편과 아들의 시원한 여름을 위해 ‘에어컨 사전점검’이 꼭 필요하다. 전문 엔지니어가 성능과 상태를 꼼꼼하게 확인해줘 올여름도 안심”이라고 말했다.

#재택근무 중인 최보정 씨(28·경기 수원시)도 업무와 주거를 동시에 책임질 집 안의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에어컨 사전점검’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에어컨을 미리 확인하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건 물론이고 수리비 할인도 받을 수 있어 일석이조”라고 말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무더운 여름철 고객들이 삼성전자 에어컨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사전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에어컨을 자가 점검한 후 이상을 발견해 사전점검을 신청하면 약속된 시간에 전문 엔지니어가 방문하여 냉방 성능, 냉매 누설 여부 등을 꼼꼼하게 점검해 준다. 출장비는 물론이고 수리비(공임) 무료 혜택도 받을 수 있어 경제적으로도 이득이다. 다만, 부품이 사용되는 수리의 경우 자재비가 청구될 수 있다.

에어컨 사전점검 신청 기간은 5월 12일까지이며 컨택센터와 홈페이지를 통해 손쉽게 신청할 수 있다.

삼성전자 에어컨을 사용하는 고객을 위한 특별한 혜택,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를 활용하면 올여름도 삼성 에어컨과 함께 시원하게 보낼 수 있다.

우리 집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에어컨 자가점검 포인트 4단계

삼성전자서비스는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 신청 전 자가 점검을 권유하고 있다. 여름철 필수 가전인 에어컨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려면 꾸준한 청소와 관리가 꼭 필요하기 때문이다. 우리 집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만들기 위한 에어컨 자가 점검, 4가지만 기억하자!

1. 먼지거름필터 샤워하기(에어컨 관리의 시작은 먼지거름필터 세척)




먼지거름필터는 에어컨을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세척하는 게 좋다. 특히, 에어컨을 자주 사용하는 여름에는 2주에 한 번씩 세척하는 걸 권장한다. 세척 방법도 간단하다. 필터를 분리하여 물로 깨끗하게 세척한 후 그늘에서 충분히 말려 조립하면 된다. 중성세제를 푼 미지근한 물에 필터를 30분가량 담근 후 깨끗한 물로 헹궈주면 더욱 좋다.

2. 전원 확인하기





겨우내 에어컨을 사용하지 않은 가정에서는 분전함 속 ‘에어컨 보조전원 스위치(에어컨 전용 차단기)’를 끄거나 전원 플러그(전원 코드)를 뽑아 놓은 경우도 많다. 여름이 오기 전 에어컨 전원 연결 상태를 미리 확인하자. 에어컨 전원 플러그는 멀티탭이 아닌 벽면 콘센트에 직접 연결하는 걸 추천한다.

3. 운동 공간 만들어 주기




에어컨 실외기의 통풍이 잘 이뤄지도록 준비도 미리 해야 한다. 실외기 주변에 쌓아둔 물건은 없는지 살펴보고 정리하자. 실외기실이 별도로 있는 경우 환기창을 열어둬야 바람이 순환될 수 있다. 특히, 겨울철 찬바람 유입을 막기 위해 환기창을 닫아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꼭 살펴볼 필요가 있다.

4. 에어컨 깨우기




모든 준비가 끝났다면 에어컨을 미리 시험 가동해 보자. 시험 가동할 때는 운전모드가 냉방인지, 희망 온도를 실내 온도보다 낮게 설정했는지 꼭 확인해야 한다. 시험 가동 후 에어컨 사전점검을 신청하면 특별한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삼성전자#에어컨 사전점검#삼성전자서비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