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경제|경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고부가 기능식품 실무 과정’ 교육생 모집

입력 2022-05-23 17:25업데이트 2022-05-23 17:25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미래 대체식품, 고령친화식품 등 고부가 기능식품 분야 성장기반 조성을 위한 실무 교육을 진행한다.

공사는 내달 9~10일 양일간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집합교육으로 진행되는 ‘고부가 기능식품 실무 기초 과정(신설)’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공사는 대기업에 비해 여건이 열악한 중소식품기업들이 고부가 기능식품을 체계적으로 관리․개발해 미래식품 시장의 선점을 돕고자 이번 과정을 신설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교육은 △농식품 고부가 기능식품의 이해 △기능식품의 기준 및 규격 △고부가 기능식품 GMP 대응시설 구축전략 △건강기능식품 표시광고 △GMP기준서의 이해 △고부가식품 개발사례 등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육인원은 기수별 25명이며, 중소식품기업 고부가 기능식품 관련부서 또는 제품개발․품질관리․생산팀 등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재직근로자에 한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고용보험을 납부하는 재직근로자라면 국고 지원으로 무료 참가할 수 있다. 공사는 하반기에도 교육을 1회 추가로 실시할 예정이다.

백태근 농식품유통교육원장은 “본 교육과정은 국내 중소식품기업들이 미래 성장이 유망한 기능성식품 분야 실무 지식을 쌓고 사업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식품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교육을 발굴해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경제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