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곡 복합산업단지 배후수요 품은 ‘신마곡 에테르힐스’ 오피스텔 오픈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입력 2021-09-06 11:17수정 2021-09-06 11:25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마곡지구에 산업단지 등 개발호재 속에 마곡에 조성되는 ‘신마곡 에테르힐스’ 오피스텔이 지난 2일 오픈하고 본격적으로 분양에 들어갔다.

‘신마곡 에테르힐스’ 오피스텔은 강서구 공항동 일원에 조성되며 연면적 2911㎡, 지하 1~지상 14층 규모로 총 52실을 분양한다. 사업지 바로 앞에는 서울지하철 9호선 공항시장역과 5호선 송정역이 위치한 역세권이며, 인근에는 김포골드라인, 공항철도, 대곡소사선(확정)까지 갖추고 있다.

또한 올림픽대로, 남부순환로, 외곽순환로가 진입이 용이해 강남까지 30분대, 여의도 20분대에 접근이 가능하다. 사업지 주변에는 도보로 이용이 가능한 롯데백화점, 롯데몰, 이마트, 이화여대 서울병원, 서울식물원, 레이크파크 등 풍부한 생활∙편의 인프라가 조성됐다.

‘신마곡 에테르힐스’ 오피스텔 내부에는 비스포크 키친핏 냉장고, LG스타일러, 건조기∙세탁기, 시스템 에어컨 등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제공한다. 세대는 공급면적 39~62㎡까지 4가지의 타입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특히 마곡첨단 산업단지, 방화 뉴타운 재생사업으로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게 될 전망이다. 강서구 마곡특별계획구역 블록에 대지면적 약 8만2724 ㎡ 규모로 조성 중인 마곡 MICE 복합단지 르웨스트를 비롯해 김포국제공항의 에어시티(항공도시) 개발사업에 따른 국립항공박물관, 문화 테마파크 등 다양한 개발호재까지 갖췄다는 평가다.

이밖에 마곡산업단지에는 LG전자, 화학, 하우시스와 롯데R&D센터, 코오롱생명과학, 에쓰오일, 넥센 등 총 190여개의 기업이 입주해 있거나 입주 예정으로 직주근접의 이점과 풍부한 배후수요가 갖춰질 것으로 예상된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