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도에 들어서는 1400채 대단지… 교통-교육-개발호재 다 갖췄다

  • 동아일보
  • 입력 2020년 12월 18일 03시 00분


코멘트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

대림산업은 내년 1월 인천 영종국제도시에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를 분양할 예정이다. 영종국제도시에 처음으로 e편한세상만의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 ‘C2 하우스’가 적용된다.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는 인천 영종국제도시 A28블록에 들어선다. 지하 2층∼지상 29층 16개 동, 전용면적 84·98m² 총 1409채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 △84m² 862채 △98m² 547채다.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거듭난 e편한세상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차별화된 상품이 적용될 예정이다. 영종국제도시 내에서도 희소성 있는 개인정원(일부 가구)과 5베이 와이드 평면 설계(일부 가구)가 적용된다. 또 미세먼지를 효율적으로 저감하는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마련된다.

청라국제도시와 연결되는 제3연륙교 인접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가 들어서는 영종국제도시는 인천 중구 영종, 용유도 일원에 총 면적 52.30km²에 총 사업비 12조3898억 원을 들여 계획인구 약 18만3762명(7만653가구)으로 개발이 진행 중이다. 동북아 항공 라인의 심장인 인천국제공항이 배후에 위치해 주거, 산업, 업무, 관광의 자족기능을 갖춘 복합도시로 개발될 예정이다.

단지는 영종국제도시 내에서도 교통, 교육, 개발호재를 가까이서 누릴 수 있는 입지에 들어선다. 특히 청라국제도시와 연결되는 제3연륙교(중구 중산동∼서구 청라동)와 인접해 있다. 인근 하늘대로를 통해 이용 가능한 제3연륙교는 2025년 완공될 예정이다. 완공 시에는 영종국제도시에서도 스타필드 청라, 코스트코 청라, 청라의료복합타운 등 청라국제도시에 예정돼 있는 여러 생활 인프라를 함께 누릴 수 있다.

특히 인천영종초를 품고 있으며 인천별빛초도 가깝다. 단지 반경 5km 안에는 영종고를 비롯해 인천하늘고, 인천과학고, 인천국제고 등 학군도 조성돼 있다. 인천국제공항과 파라다이스시티, BMW 드라이빙센터, 씨사이드파크 등 도심 속 여가생활 장소 또한 주변에 밀집해 있다. 제3연륙교 착공에 이어 인스파이어·미단시티 복합리조트, 한상드림아일랜드 등 추진 중인 개발호재 역시 풍부해 지역 내 거주 환경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 ‘C2 하우스’ 적용


영종도 내 e편한세상 1, 2차에 이어 세 번째 브랜드 프리미엄을 이어갈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에는 e편한세상만의 기술과 상품, 디자인, 철학이 총체적으로 집약된 새로운 주거 플랫폼 ‘C2 하우스’가 영종 내 첫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소비자 니즈 분석을 통해 개발된 맞춤형 주거 평면이다. 급변하는 라이프스타일과 주거 환경에 맞춰 유연하게 대처 가능하도록 설계돼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한층 높일 예정이다.

청라·송도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로 내 집 마련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가 들어서는 영종국제도시는 주변 청라, 송도국제도시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돼 고객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올해 상반기 기준 청라, 송도국제도시가 위치한 서구, 연수구의 3.3m²당 평균 분양가는 각각 1451만 원과 2262만 원을 기록한 것과 달리 영종국제도시가 위치한 중구는 이보다 저렴한 3.3m²당 평균 1156만 원을 보이고 있다.

영종국제도시에서 e편한세상 브랜드가 높은 인지도와 선호도를 바탕으로 1, 2차 단지 모두 프리미엄을 형성하며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만큼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 역시 그 가치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 주택전시관은 인천 중구 운서동 3091-1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3년 3월 예정이다.

윤희선 기자 sunny03@donga.com
#화제의 분양현장#분양#부동산#대림산업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