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량 3kg에 물은 15L, 세제량은 약 20mL. 세제에도 권장 사용량이 있지만 이를 유심히 보는 사람도, 제대로 따르는 사람도 많지 않다.
대충 넉넉히 넣자니 세제는 낭비되고 옷에 남을 세제 찌꺼기도 걱정이다. 그렇다고 적게 넣자니 오염된 빨랫감이 제대로 깨끗해질지 의문이다. 우리가 오랜 시간 세탁기 앞에서 고민하는 이유다. 삼성 그랑데 AI는 ‘AI 맞춤세탁’으로 이런 불필요한 걱정을 해결한다.
세탁물의 상태를 판단하고 알아서 세제투입량과 헹굼 횟수를 설정한다. AI 맞춤세탁을 만나면 더 이상 망설일 필요가 없다. 세탁의 처음부터 끝까지 삼성 그랑데 AI에게 맡기고 세상 편한 라이프를 즐기면 된다.
그랑데 세탁기 AI의 AI 맞춤세탁 코스는 총 네 단계에 걸쳐 쉽고 빠른 세탁을 진행한다. 모든 단계에서 AI 맞춤세탁의 AI 기술이 알아서 판단하고 작동한다.
STEP 1 세탁물의 무게를 측정
STEP 1
적당한 세제량은 세탁물의 무게를 기준으로 달라진다. 그러나 세탁 때마다 매번 빨랫감의 무게를 저울로 측정하기는 힘들다. 그랑데 세탁기 AI는 빨랫감을 세탁기에 넣기만 하면 자동으로 세탁물의 무게를 감지한다. 측정된 정보는 세제함과 수위센서로 전달한다. 정보를 받은 세제함은 적정한 세제의 양을, 수위센서는 알맞은 물의 양을 내보낼 준비를 마친다.
STEP 2 세탁물 무게에 따른 정량 세제 투입
STEP 2 세탁물의 무게를 파악했다면 이제 그에 맞는 적정량의 세제를 넣을 단계다. 당연히 세제를 얼마나 넣어야 할지 고민할 필요는 없다. 그랑데 세탁기 AI의 ‘세제자동투입+’ 덕분이다. 주기적으로 세제함을 잘 채워놓기만 하면 된다. 세제함에서 나온 세제는 제품 내부의 관을 거쳐 버블 키트로 전달된다. 버블 키트에서 생성된 풍부한 버블은 옷감 사이사이로 약 2.5배 빠르게 흡수된다.
STEP 3 세탁 중 세탁수 오염도 감지
STEP 3 알맞은 양의 세제와 물을 넣었다고 해서 세탁 과정에서의 고민이 끝나는 것은 아니다. 세탁 도중 빨래가 제대로 되고 있는지, 빨랫감에 미처 눈으로 확인하지 못한 얼룩이나 오염 부위는 없는지 등을 걱정해 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집에 세탁기가 있어도 신경 쓰이는 옷감의 경우 번거롭더라도 손빨래나 삶음 빨래를 하는 것도 비슷한 이유 때문이다. AI 맞춤세탁은 더 정확한 세탁력을 구현하는 세 번째 단계를 통해 이런 걱정과 번거로움을 해결한다. 세탁 과정을 추적하는 ‘탁도 센서’의 기술력 덕분이다. 탁도 센서는 세탁 과정 중 세탁수의 오염도를 감지한다.
이 똑똑하고 편리한 기능은 어떻게 가능한 것일까? 바로 탁도 센서가 세탁수 속에 투과되는 빛의 양을 계산해 빨랫감의 오염도를 측정하는 원리다. 우리는 흔히 물고기나 바닥이 훤히 보이는 맑은 바닷물을 깨끗하다고 인식한다. 이는 빛이 바닷물에 잘 투과돼 속이 잘 보이기 때문이다. 탁도 센서도 마찬가지 원리다. 물속 투과되는 빛의 양이 많으면 오염도가 낮고 반대로 세탁물이 탁해 통과되는 빛의 양이 적으면 오염도가 높은 것으로 인식하는 것이다.
STEP 4 오염도에 따라 세제량과 세탁시간 자동 조절
STEP 4 탁도 센서를 통해 세탁물의 오염도를 파악했다면 오염도에 따라 세제량과 세탁 시간을 다시 조절한다. 같은 무게의 빨랫감도 오염도에 따라 필요 세제량과 세탁과 헹굼 정도는 다를 수 있기 때문이다. 가령 매일 쓰는 수건 몇 장과 흙탕물이 묻은 바지 한 벌의 총 무게는 같아도 오염도는 다를 수 있다. 이 차이를 무시한 채 동일 세제량과 세탁 시간으로 세탁기를 작동한다면 빨랫감은 깨끗하게 세탁되지 않거나 과도한 세탁으로 인해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를 하게 된다.
그랑데 세탁기 AI는 탁도센서가 측정한 내용에 따라 세탁과 헹굼 횟수를 자동으로 조절한다. 오염도가 낮으면 불필요한 추가 세탁 행정을 줄여 세탁시간을 단축시킨다. 반대로 오염도가 높을 땐 세제와 헹굼 횟수를 알아서 추가한다.
AI 맞춤세탁이 쉽고 간편하다고 해서 세탁 성능이 떨어질까 걱정할 필요는 없다.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의 실험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가장 자주 사용하는 ‘표준 세탁’과 비교할 때 ‘AI 맞춤세탁’을 활용 시 오히려 성능은 더욱 향상하고 시간은 단축하는 효과가 있었다. 오염도가 높은 세탁물의 경우 세탁 성능이 14% 향상, 오염도가 낮은 세탁물은 세탁 시간이 9%나 단축되었다.
■ 버블워시로 더 강력하게, 삶음 세탁 코스로 더 깨끗하게
AI 맞춤세탁으로 가장 똑똑한 세탁을 선사하는 그랑데 세탁기 AI는 쉽고 빠를 뿐만 아니라 강력한 세탁력과 완벽한 살균력을 갖췄다.
여름은 일상에서 바이러스나 세균으로 인한 감염에 특히 주의해야 하는 시기다. 그랑데 세탁기 AI는 국제인증기관 인터텍(Intertek)에서 인증 받은 ‘삶음 세탁 코스’로 각종 유해 세균 걱정도 없애준다. 장염이나 배앓이를 유발하는 황색포도상규균, 대장균, 녹농균 등을 99.9% 제거한다. 호흡기나 피부 질환을 유발하는 집먼지진드기도 박멸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