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테인-지아잔틴 한 캡슐에… 눈건강-항산화 함께 챙긴다

  • 동아일보
  • 입력 2020년 5월 20일 03시 00분


코멘트

CJ제일제당
‘아이시안 멀티케어 골드’


질병관리본부의 최근 통계 자료에 따르면 2018년 황반변성 환자 수는 17만7355명으로 2013년 환자 수 9만9305명 대비 1.7배 이상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황반은 우리 눈에서 물체의 상이 맺히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관이다. 망막 내에서 시상세포가 밀집돼 있는 곳인 황반은 루테인과 지아잔틴이라는 색소로 구성돼 있다. 주변부에는 루테인이, 중심부에는 지아잔틴이 밀집돼 있는데 나이가 듦에 따라 이 색소의 밀도가 줄어들면서 황반부 세포의 기능이 저하돼 황반변성이 생긴다.

황반변성의 원인으로는 유전, 인종, 흡연 등의 요인도 있지만 노화가 가장 큰 원인으로 손꼽힌다. 연구 결과 50∼60대의 황반색소 밀도는 20대 때의 절반 수준으로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황반을 구성하는 루테인과 지아잔틴 색소는 체내에서 자체적으로 생성되는 물질이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외부로부터 섭취를 통해 보충해줘야 한다.

눈은 인체 기관 중에서 노화가 가장 빠르게 일어나는 곳이다. 노화로 눈 건강이 나빠지면 회복 또한 어렵기 때문에 미리 관리하는 것이 최선이다.

CJ제일제당의 ‘아이시안 멀티케어 골드’는 눈 건강과 항산화, 정상적인 면역기능까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기능성을 인정한 건강기능식품이다. 노화로 황반색소 밀도 감소가 우려되는 중장년에게 추천할 만하다.

노화로 감소되는 황반색소 보충을 위해 식약처에서 권장하는 루테인 지아잔틴 1일 섭취량은 10∼20mg이다.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시금치 등 녹황색 채소에 함유돼 있지만 일상적인 식사로 섭취하기에는 그 양이 부족할 수 있다. 매일매일 꾸준히 섭취량을 채우기 위해서는 건강기능식품의 도움을 받는 것이 필요하다.

아이시안 멀티케어 골드는 1캡슐에 루테인지아잔틴복합추출물이 식약처 1일 최대 권장섭취량인 20mg이 담겨 있어 루테인과 지아잔틴을 간편하게 보충해준다. 기능성 원료인 루테인지아잔틴복합추출물은 인체시험을 통해 황반색소 밀도 증가, 황반색소 면적 증가, 혈중 루테인 농도 증가, 눈부심 회복, 광수축 회복 개선 효과가 입증됐다.

특히 주원료인 루테인지아잔틴복합추출물은 ISO 9001, HACCP 인증, 코셔-할랄푸드 인증을 받았고 미국, 호주, 일본 3개국에서 정제원료추출방법 관련 특허까지 획득하는 등 품질관리 또한 매우 특별하다.

이 외에도 어두운 곳에서의 시각 적응을 위해 필요한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필요한 비타민C와 비타민E,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 철의 운반과 이용에 필요한 구리를 함유하고 있으며 부원료로 EPA 및 DHA 함유 유지와 블루베리 농축분말까지 들어 있다.

아이시안 멀티케어 골드는 CJ제일제당 건강케어센터를 통해서만 구입할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이다. 5월 한정으로 6개월분(6박스·총 180캡슐)을 정상가 대비 최대 41% 할인 판매 중이다.

박서연 기자 sy0091@donga.com
#건강한생활#건강#cj제일제당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