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만의 세상“…호텔서비스드 레지던스

  • 동아경제
  • 입력 2017년 9월 26일 10시 44분


코멘트
선진국의 ‘브랜드 호텔서비스드 레지던스’가 국내에서도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브랜드 호텔서비스드 레지던스는 6성급 호텔의 서비스를 집에서 누릴 수 있는 신 개념 주거공간이다. 최고급 호텔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물론 세탁·청소·식사까지 삶에 필요한 대부분의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때문에 국내에서는 생소하지만 미국과 유럽 등 서양에서는 상류층들이 선호하는 주거시설로 이미 유명하다. 대표적 예로는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런던의 ‘원 하이드 파크’, 파크하야트 호텔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뉴욕의 ‘원57 레지던스’, 그리고 라스베이거스의 ‘만다린 오리엔탈 레지던스’, 두바이의 ‘부르즈칼리파 알마니 레지던스’ 등이 있다.

국내에서는 롯데건설의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가 대표적인 브랜드 호텔서비스드 레지던스로 꼽힌다. 컨시어지 서비스, 하우스키핑 서비스, 방문 셰프 서비스, 케이터링 룸서비스, 도어맨 서비스 등 최고급 호텔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시그니엘 서울, 롯데 뉴욕펠리스, 롯데호텔 모스크바, 롯데하노이의 이용특전 및 프리빌리지 Platium Level, 트레비클럽 등 멤버십을 제공한다. 여기에 에비뉴엘, 롯데면세점, 제주 아트빌라스, 롯데스카이힐CC 등 글로벌 브랜드인 롯데의 다양한 계열사에서 제공하는 프레스티지 혜택과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입주자는 76~101층에 위치한 롯데월드타워 호텔 시그니엘 서울의 다양한 부대시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85층에 위치한 시그니엘 피트니스앤스파 실내수영장은 싱가포르 ‘마리나베이 샌즈’의 인피니티풀보다 더 높은 지상 300m 높이에서 경관을 바라보며 수영을 즐길 수 있다. 또 86층에는 세계적 스파 브랜드인 ‘에비앙 스파’가 있다.
81층에 자리한 샴페인 바 ‘바81\'에서 바라본 야경
81층에 자리한 샴페인 바 ‘바81\'에서 바라본 야경
81층에 자리한 프렌치 레스토랑 ‘스테이’는 미슐랭 3스타 야닉 알레노가 운영한다. 또한 샴페인 바 ‘바81’, 미쉐린 1스타를 획득한 고급 한식당 ‘비채나’도 있다.

중앙공조 방식의 세대환기 시스템이 적용되고, 냉방용과 난방용 배관을 따로 둬서 냉난방 전환이 쉽고 거실 냉방과 침실 난방을 동시에 이용이 가능하다. 또 세대별 음식물 쓰레기 이송설비 및 층별 일반쓰레기 이송설비가 적용된다.

안전 구조기술과 첨단 공법이 적용돼 진도 9이상, 순간최대풍속 80m/s에서도 안전하며, 세대 내 조명 냉난방 환기 방범 시스템 등을 실내외에서 통합적으로 제어가 가능해 엘리베이터 호출, 스마트 주차, 비상 호출 등 다양한 스마트 서비스가 제공된다.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는 지하 6~지상 123층, 높이 555m, 국내 최고층인 롯데월드타워 내 지상 42~71층에 들어서며, 전용면적 133~829㎡ 223실로 구성된다. 현재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의 방문은 사전 예약제로만 진행된다.
42층 라운지
42층 라운지


동아닷컴 정우룡 기자 wr101@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