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Gift]나만의 소중한 추억, 최고의 카메라에 담는다

  • 동아일보
  • 입력 2016년 12월 16일 03시 00분


코멘트

캐논

카메라 유저들의 로망 ‘EOS 5D Mark IV’

EOS 5D Mark IV
EOS 5D Mark IV
 EOS 5D Mark IV는 전 세계 풀프레임 DSLR 카메라 베스트셀러인 ‘EOS 5D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하이 아마추어는 물론이고 프로 사진가들에게까지 폭넓게 사랑받고 있는 제품이다. 특히 정식 출시에 앞서 8월 진행한 예약 판매에서 조기에 전량 완판되며, 오랫동안 EOS 5D 시리즈의 후속작을 기다려온 소비자의 기대를 확인하기도 했다.

 EOS 5D Mark IV는 약 3040만 화소의 35mm 새로운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와 진화한 영상처리엔진 디직 6+(DIGIC 6+)를 탑재해 뛰어난 해상력과 고감도를 자랑한다. 또 캐논 플래그십 DSLR 카메라 ‘EOS-1D X Mark II’와 동일한 ‘61 포인트 고밀도 레티큘러 AF II(61-Point High Density Reticular AF II)’ 시스템을 적용해 빠르고 정확한 피사체 포착 능력을 갖췄다. 약 15만 화소의 252 분할 RGB+IR(적외선) 측광 센서를 새롭게 탑재해 EOS iTR(Intelligent Tracking and Recognition AF)를 정확히 제어하고 촬영 시의 노출 상황을 더욱 정확하게 처리한다.

 EOS 5D Mark IV는 DCI(Digital Cinema Initiatives) 규격의 4K 30p 초고해상도 동영상 촬영을 지원해 최대 4096×2160의 고해상도 디지털 시네마 표준 4K 30p 촬영이 가능해 방송이나 영화와 같은 전문적인 영상에서도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또 캐논의 독자 기술인 듀얼 픽셀 CMOS AF(Dual Pixel CMOS AF)를 적용해 동급 최고 수준의 성능으로 물 흐르는 듯한 라이브 뷰 및 영상 촬영 환경을 선사한다.

고성능 하이엔드 미러리스 카메라 ‘EOS M5’

EOS M5
EOS M5
 EOS M5는 작고 가벼운 미러리스 보디에 캐논의 최신 기술을 탑재해 고화질과 고속 촬영, 사용자의 편리함까지 실현한 고성능 미러리스 카메라다. EOS M5는 캐논 미러리스 카메라 최초로 듀얼 픽셀 CMOS AF와 최신 영상 처리 엔진 디직 7(DIGIC 7)을 탑재한 캐논의 첫 번째 하이엔드 미러리스 카메라로 이미지 속도와 감도 면에서 압도적인 성능을 자랑한다.

 EOS M5는 약 2420만 화소의 APS-C 타입 이미지 센서를 탑재해 캐논만의 화사한 색감을 구현하며, 캐논 미러리스 카메라 최초로 최신 영상처리엔진 디직 7(DIGIC7)을 탑재해 이미지 처리 속도와 감도 면에서 압도적인 성능을 자랑한다. 또 캐논 미러리스 카메라 최초 로 캐논의 독자적인 AF 기술인 듀얼 픽셀 CMOS AF는 이미지 센서의 가로세로 80% 범위 내 모든 면에서 빈틈없이 동체를 추적해, 스틸 이미지는 물론이고 동영상 촬영 시 피사체를 부드럽고 빠르게 추적한다. 또한 렌즈 마운트 어댑터 ‘EF-EOS M’ 사용 시 캐논의 프리미엄 렌즈 라인업인 L 렌즈를 포함한 90여 종의 다양한 DSLR 렌즈와도 호환이 가능해 기존 DSLR 유저 또한 그 성능을 충분히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뿐만 아니라 EOS M5는 캐논 렌즈 교환식 카메라 최초로 카메라 보디에 손떨림 방지 기술인 ‘콤비네이션 IS(Combination IS)’를 탑재해 대응 렌즈 장착 시 총 5축의 손떨림 방지 효과를 통해 걷거나 움직이면서 영상을 촬영하는 경우에도 흔들림 없는 안정적인 영상을 얻을 수 있다.

 EOS M5는 광학 성능뿐아니라 사용성까지 고려하였다. 전자식 뷰파인더 또한 광축의 연직선상 배치로 설계되어 왼손 오른손 사용에 관계없이 구도를 결정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약 162만 도트의 풀터치 패널을 탑재해 촬영자의 편리함을 배가했다.

김민식 기자 mskim@donga.com
#캐논#카메라#선물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