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 앞에서 13년 만에 새 오피스텔 ‘노벨리아 서교’가 4일부터 분양된다. 이 오피스텔 위치는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54-9, 16번지다. 시공은 한일개발이다. 오피스텔 규모는 지하3층, 지상 10층 1개 동으로 총 112실이다. 공급되는 타입은 복층형(56실)과 원룸형(56실) 2개로 전용면적 기준으로 선호도가 높은 17.89㎡다.
노벨리아 서교가 입지할 서교동에서는 13년 만에 만나는 오피스텔이다. 지난 2006년 이후 서교동에서 준공된 오피스텔은 없었다. 그리고 노벨리아 서교는 교통과 임대수요 여기에 미래가치 등 오피스텔이 가져야 할 3박자를 모두 갖췄다.
먼저 교통의 경우 서울지하철 2호선 홍대입구역 도보생활권에 위치했다. 홍대입구역 9번 출구를 기준으로 200m대 거리로 도보 5분 이내로 이용 할 수 있다. 또한 도심으로의 이동도 쉽다. 홍대입구역을 출발해 상암디지털미디어시티역 4분, 시청역 10분, 여의도역 20분 등 서울 도심을 쉽고 편하게 빠르게 모두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양화로를 통해 강변북로와 올림픽대로 등도 이용이 편리하다.
임대수요 역시 좋다. 사통팔달의 교통망 갖춘 입지에 위치한 만큼 회사원, 학생 등 임대수요가 풍부하다. 실제 부동산114 자료에 따르면 신촌과 홍대 인근의 오피스텔 연간임대수익률은 5.53%다(9월 기준). 인근 마포공덕역(4.84%)과 여의도(5.13%)는 물론 서울평균(5.11%) 보다 높은 것을 알 수 있다.
미래가치 역시 풍부하다는 평이다. 오피스텔이 위치할 곳은 앞서 말한대로 홍대입구역 도보 5분의 역세권에 위치했다. 여기에 오피스텔 인근은 소위 ‘홍세권’으로 불리는 곳으로 카페거리와 KT&G 상상마당 등이 우리나라 대중문화의 중심지다. 홍대앞 카페거리는 홍대입구역 기준으로 남쪽에 위치한 카페골목이다. 골목 사이사이 카페들이 자리잡고 있으며 음식점 및 다양한 상점들로 홍대의 명소가운데 하나다. 또한 홍대앞 놀이터 프리마켓은 홍대 정문 바로 건너편에 있는 놀이터를 말한다. 매주 토요일 프리마켓이 열리며 일요일에는 희망시장도 선다. 다양한 공연과 행사가 열리는 곳이다. KT&G 상상마당은 지난 2007년 9월 개관한 KT&G가 운영하는 복합문화공간이다. 갤러리를 비롯해 독립영화, 공연장, 카페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 밖에도 인디밴드의 거리공연이 많아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홍대앞 걷고 싶은 거리 등이 있다.
노벨리아 서교는 상품 구성에 있어서도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17.89㎡로 원룸형과 복층형으로 꾸몄다. 여기에 다양한 빌트인 가구도 제공된다. 먼저 2가지 요리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2구 전기인덕션을 비롯해 주방 공기를 깨끗하게 환기 시켜주는 렌지후드, 별도의 공간이 필요 없는 천정형 에어컨, 붙박이 드럼세탁기와 빌트인 냉장고 등도 제공된다.
또한 최근 에너지효율이 좋고 수명이 오래가는 LED조명을 비롯해 검침원 방문없이 에너지 소비를 확인할 수 있는 원격검침시스템은 물론 거주자의 안전을 책임지는 200만화소급 CCTV 등도 설치될 예정이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