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창업자들의 성공률을 높이고, 매출을 향상시키는 히트 메뉴와 대박 매장을 만드는 노하우를 전수해주는 외식 컨설팅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창업 전문가집단 ㈜잇프로(대표 박정현·www.eatpro.kr)는 외식 경험이 부족한 직장인이나 사업 초년생들의 성공 창업을 돕는 B2B 서비스를 선보여 창업자들에게 쉴 새 없는 러브콜을 받고 있다.
잇프로는 외식사업에 종사했던 박정현 대표가 겪었던 많은 시행착오와 애로사항들을 일반 자영업자들에게 전수해주고, 20년간 신메뉴 개발 경력이 있는 전문팀과 ‘대박’ 매장을 만드는 방법론을 제시해 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박 대표는 “신규로 창업하거나 외식업을 운영하는 사람들이 최소한의 수업료를 내고 성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신규 창업자나 매출이 부진한 기존 매장 사업자들에게 확실한 대안을 제시한다”고 강조했다.
잇프로는 메뉴 개발 및 마케팅, 가맹사업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 박 대표는 과거 개인 창업부터 프랜차이즈 설립까지 많은 노하우를 쌓았다. 또 이 회사 박경준 이사는 과거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진흥원에서 마케팅 및 창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 진단 및 평가, 솔루션을 담당했던 전문가다.
이들은 신메뉴 개발부터 전략적 브랜딩, 마케팅 전략기획, 마케팅 실행 등 창업에 필요한 A부터 Z까지 모든 진행을 도와준다.
이 같은 서비스는 기존 매장에도 똑같이 적용 가능하다. 매출이 부진한 매장은 전문팀이 점검을 한 후 히트 상품을 개발해 래시피를 전수하고, 홍보 마케팅을 통해 메뉴와 매장 매출을 띄워 준다.
한편, 잇프로를 통해 성공한 창업 브랜드도 여럿이다. 테이크아웃 커피 전문브랜드 ‘만랩커피’와 고기구이기로 연매출 80억 원 신화를 일궈낸 ‘철든놈’을 대표적인 브랜드로 성장시킨 박 대표는 “그동안 외식업계에서 마케팅과 메뉴 개발은 따로 분리돼 있었던 게 사실”이라면서 “시장에서 먹힐만한, 팔릴 수 있는 메뉴를 만들어야만 좋은 성과가 날 수 있다”고 조언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