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분양현장]“강남생활권 즐겨라”… 택지지구 ‘미사’ 인기

  • 동아일보
  • 입력 2015년 10월 16일 03시 00분


코멘트

미사 푸르지오 시티

서울 강남은 교통, 학군, 생활, 비즈니스 등 완벽한 인프라를 갖춘 대한민국 최고의 입지로 꼽히고 있다. 주요 업무시설과 다양한 생활문화시설이 밀집해 있어 풍부한 수요층이 끊임없이 몰리는 곳이라 부동산시장에선 투자 0순위로 통하고 있다. 하지만 인기가 높은 만큼 강남지역에 진입하기란 상당히 어려운 일이다. 수요는 몰리는 반면 공급은 제한되어 있고 가격 역시 국내 최고 수준이다. 부동산114의 자료에 따르면 3.3m²당 가장 비싼 아파트의 1위에서 25위까지가 강남구와 서초구에 몰려 있을 정도다.

이에 따라 수요자들은 강남과 접근성이 좋은 택지지구로 눈을 돌리고 있다. 경부고속도로, 올림픽대로, 용인-서울고속도로 등의 교통망을 통해 강남권까지 빠른 진입이 가능한 서울 동남권 지역은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강남생활권을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게다가 지하철 5호선, 신분당 연장선 등이 개통되면 교통환경은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큰 부담없이 서울 근처에 내집 마련

올해 1∼3분기까지 강남과 접근성이 좋은 경기 용인, 성남, 수원, 하남 미사 등에서 분양한 단지 중 76%가 1순위에서 모두 마감됐다. 같은 기간 동안 경기 지역에서 분양한 단지 중 42%가 1순위에서 마감된 것과 비교하면 강남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택지지구를 중심으로 수요자들의 높은 선호도가 뚜렷이 나타나는 것을 알 수 있다.

서울지역 평균분양가가 3.3m²당 2000만 원을 육박하고 있고 전셋값 역시 1500만 원 이상을 기록할 정도로 서울지역의 집값 부담이 큰 상황에서 부담 없이 강남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점이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것이다.

그린벨트를 해제해 조성된 미사강변도시는 쾌적한 자연환경이 특징인 곳이다. 미사는 ‘모래가 물결치는 것처럼 아름답다’라는 말에서 유래된 것으로 그 이름에 걸맞게 자연경관이 매우 아름답다. 한강이 미사강변도시 북동쪽을 감싸며 흐르고, 동쪽에는 호수 면적 33만 m²인 미사리 조정경기장으로 이국적인 풍경을 연출한다. 남쪽에는 검단산과 예봉산, 한강자연습지공원 등이 있어 푸른 녹지와 자연조망을 누릴 수 있다. 이렇게 녹지공간과 주거단지가 물길 따라 유기적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도시 전체가 정원처럼 쾌적하게 조성된다.

미사강변도시의 또 다른 특징은 편리한 교통여건이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와 올림픽대로, 경춘고속도로가 바로 연결되는 교통 요충지에 자리하고 있어 서울은 물론이고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또한 서울아산병원과 경희대병원, 강동성심병원, 중앙보훈병원 등 대형병원이 가깝고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 쇼핑시설도 인접해 있다. 하남문화예술회관, 강동아트센터, 올림픽공원 등이 가까이 있어 각종 문화인프라도 누릴 수 있으며 미사강변도시 남동쪽에는 수도권 최대 규모의 복합 쇼핑타운 ‘하남유니온스퀘어’가 조성될 예정이다.

국내 1군 건설사 대우건설 분양 나서

이러한 가운데 국내 1군 건설사인 대우건설이 미사강변도시 중심상업지구에서 분양을 시작하는 ‘미사 푸르지오 시티’가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미사 푸르지오 시티’는 중심상업지구 8-2, 3블록과 10-2에서 두 단지로 구성된다. 8-2, 3블록에선 지하 6층, 지상 20층 규모로 오피스텔 546실과 상업시설로 구성되며 10-2블록은 지하 6층, 지상 18층 규모로 오피스텔 269실과 상업시설로 이뤄진다.

‘미사 푸르지오 시티’는 두 단지 모두 미사강변도시 중심상업지구 주도로와 접해 있는 최적의 입지로 서울지하철 5호선 연장선 미사역(2018년 개통 예정)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의 입지를 자랑한다. 또한 삼성엔지니어링 본사를 비롯해 세스코·세종텔레콤·나이스홀딩스·나이스신용평가정보와 같은 기업들이 입주한 인근 강동첨단업무단지로 탄탄한 수요기반을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하남 풍산지구, 강동 고덕지구 등에 4만여 채가 들어설 예정으로 주변에 구매력 높은 다양한 계층의 배후수요가 풍부하게 형성되어 있다. 하남지식산업센터 ITECO,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와 엔지니어링복합단지 개발이 완료되면 배후수요는 앞으로 더 풍부해질 것으로 보인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올림픽대로, 천호대로 등을 통해 강동·강남권에서 자동차를 타고 20분대에 닿을 수 있으며 종합운동장과 망월천 근린공원이 인근에 있어서 주변 환경이 쾌적하다. 특히, 상가의 경우 전용률이 51∼54%대로 주변 타사보다 월등히 높아 내부 공간을 더욱 넓게 활용할 수 있다. 오피스텔 815가구의 고정수요를 보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2∼3층은 테라스 상가로 구성하여 투자 가치를 더욱 높였다.

‘미사 푸르지오 시티’의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미사 푸르지오 시티’는 역세권, 개발 호재, 탄탄한 수요를 갖췄다”며 “안정적인 임대수익과 함께 향후 시세차익도 노릴 수 있어 투자자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본보기집은 다음 달 공개될 예정이다. 현재 홍보관과 현장사무실을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상업시설 사전청약을 받고 있다. 홍보관은 서울 강동구 고덕동 499번지 현대아이파크 1단지 내 상가 2층에 있다.

시행은 ㈜투게더홀딩스, 시공은 대우건설㈜이 맡는다. 문의 1800-4779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