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미리보기]경기 ‘다산신도시 아이파크’

  • 동아일보
  • 입력 2015년 10월 1일 03시 00분


코멘트

인기 많은 틈새면적 97m2 204채 공급

현대산업개발이 경기 남양주시 다산신도시에서 선보이는 ‘다산신도시 아이파크’ 주방. 모든 타입에 서비스 공간인 주방다용도실(팬트리)이 설치된다. 현대산업개발 제공
현대산업개발이 경기 남양주시 다산신도시에서 선보이는 ‘다산신도시 아이파크’ 주방. 모든 타입에 서비스 공간인 주방다용도실(팬트리)이 설치된다. 현대산업개발 제공
서울 중랑구에서 5km 떨어진 경기 남양주시 다산신도시에서 현대산업개발이 아이파크 브랜드를 단 아파트를 선보인다. 다산신도시 진건지구 C-3블록에서 선보이는 ‘다산신도시 아이파크’다. 10월 초 분양할 예정인 이 아파트 단지에는 지하 1층, 지상 최고 29층 5개 동에 전용면적 84∼97m² 467채가 들어설 예정이다. 서울에서 가까운 데다 지하철 8호선 연장선 다산역(2021년 예정)과 가까운 초역세권 단지여서 실수요자와 투자 수요자의 관심이 클 것으로 보인다.

○ 서울 강남까지 지하철로 30분

다산신도시 아이파크의 가장 큰 장점은 서울로의 접근성이다. 서울 중랑구 경계에서 약 5km 떨어진 곳에 짓기 때문이다. 단지 주변에 사통팔달의 고속도로망이 있어서 교통이 편리하다. 자동차를 타고 약 1.5km 떨어진 서울외곽순환도로와 북부간선도로가 만나는 구리 나들목(IC)을 통해 서울 강동·중랑구까지 가는 데 10분이면 충분하다. 강변북로와 연결되는 토평·수석 나들목도 가까워 종로 등 서울 도심까지 40분 이내에 이동할 수 있다.

대중교통도 확충될 예정이다. 2021년 말 지하철 8호선 연장선인 별내선이 단지로부터 약 500m 거리에서 개통된다. 이 역을 이용하면 잠실(서울 송파구) 등 서울 강남권까지 30분이면 갈 수 있다. 별내선 개통 전까지는 경의중앙선 도농역을 통해 서울 도심까지 통근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앞으로 포천∼구리 간 고속도로와 국도 43호선 연결도로가 단지 주변에 개통되면 교통 여건이 더 나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다산역 주변에는 다산신도시의 중심 상업지구가 들어선다. 단지 남측에 문화체육시설 등이 들어서는 복합커뮤니티센터가 들어선다. 병·의원과 식당가, 할인마트 등도 단지 근처에 생긴다. 도농역 주변 기존 시가지에도 이마트 등이 있다. 초중고교와 유치원 등 교육시설이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거리에 있는 것도 이 아파트의 장점이다.

그린벨트를 해제한 땅에 들어서는 단지여서 녹지 공간이 풍부하다. 단지 앞으로 왕숙천이 지나고 뒤편으로는 문영산과 황금산이 있다. 왕숙천 둔치에는 ‘버들개지 언덕’ 등 하천 풍경을 조망할 수 있는 수변공원이 들어선다. 이 밖에도 총 5개의 근린공원이 아파트 주변에서 들어설 예정이어서 쾌적한 생활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보인다.

○ 진건지구에서 처음 선보이는 전용 97m² 타입

아파트 평면 구성도 독특하다. 특히 진건지구에서 처음으로 공급되는 전용 97m² 타입이 눈에 띈다. 실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전용 84m²형 263채 외에 ‘틈새 평형’인 전용 97m²형 204채가 공급될 예정이다. 전용 97m²형은 전 가구가 판상형 ‘4베이’(방 3개와 거실을 모두 전면부에 배치한 구조)에 남향으로 지어져 채광과 통풍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전용 84m² B형 역시 4베이, 판상형으로 설계돼 실내 통풍이 우수할 것으로 예상된다. 타워형인 전용 84m²A형도 주택마다 2개 벽면에 창을 내 조망과 통풍을 배려한 ‘2면 개방형’으로 지어진다. 모든 타입에는 주방다용도실(팬트리) 등 다양한 서비스 공간이 제공된다.

단지 내부도 주민을 배려한 설계가 눈에 띈다. 이 단지는 지상에 차가 다니지 않는 ‘공원형 아파트’로 지어질 예정이다. 주차장과 차가 다니는 도로를 지하에 설치해 지상 공간을 공원처럼 꾸몄다. 주민의 안전과 쾌적한 생활환경을 고려해 단지 중심부를 광장으로 꾸민 것도 특징이다. 본보기집은 10월 2일 남양주시 지금동 69(남양주시 종합제2청사 건너편)에서 문을 연다. 입주 시기는 2018년 1월 예정이다. 031-575-5577

천호성 기자 thousand@donga.com
#다산신도시#아이파크#틈새면적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