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4, 48평형 특별혜택 고덕 래미안 힐스테이트 마지막기회

  • 입력 2015년 7월 25일 05시 00분


코멘트
하반기에도 분양가 꾸준히 오를 것

올 상반기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가 폐지되면서 재건축단지들의 거래량과 매매가가 오름세를 기록하고 있다. 저금리여파로 장기간 보유해도 1%대의 은행이자보다 집값상승률이 높을것으로 생각하는 수요자들이 많기 때문이다.

부동산 114에 따르면 분양가 상승폭이 아파트 매매가 상승폭의 최대 2배에 이르고 있다고 한다.

최근에는 공급이 과다한 소형 아파트보다는 상대적으로 공급물량이 적어서 희소성이 있는 중대형아파트의 투자 수익성으로 잔여물량이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

특히 분양가상한제를 적용받은 재건축 단지의 40평형대는 분양가상한제폐지로 인한 신규분양단지의 높아진 분양가와 비교했을 때 낮은 분양가이고 시공사의 특별혜택까지 주어지면서 마감이 임박한 상황이다.

실제 국토부가 강남권 4개 재건축사업장을 시물레이션한 결과 분양가상한제폐지로 조합원 부담금을 평균 9.7%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즉 조합원분양가가 줄어드는 대신 일반분양아파트의 분양가는 높아질 수 밖에 없다는 결론이다.

전문가들 역시 분양가상한제폐지로 분양가상한제를 적용 받은 재건축아파트 미분양을 잘 선별할경우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조언하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에 수혜를 입은 단지마다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대표적인 부동산 3법 수혜지로 주목 받아 온 고덕래미안힐스테이트의 경우 전용면적 84㎡(34평), 97㎡(39평형)가 마감됐으며 전용면적 109㎡(44평형), 120㎡(구48평) 타입은 희소가치와 특별혜택으로 마감임박 상황이다.

이주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고덕 주공2단지의 예상 일반분양가가 고덕래미안힐스테이트보다 3.3㎡당 100만원 가까이 높게 책정되면서 실수요자와 투자자들까지 가세하고 있다.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고덕래미안힐스테이트는 대단지이면서 브랜드프리미엄이 높아 입주시기가 되면 웃돈이 더 오를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 초기 부담을 줄여주는 등 특별혜택을 제공하면서 조기 마감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동구 고덕동에서 잔여세대를 분양 중인 고덕래미안힐스테이트는 지하 3층, 지상 35층 높이의 51개동 3658가구로 구성되는 대규모단지로써 현재 발코니확장을 무상으로 해주고 있다. 계약금 10%도 1회 1000만원 그 이후 한달 안에 잔액을 납부할 수 있게 계약조건을 완화했다.

단지는 5호선 고덕역과 인접했으며 올림픽대로와 천호대로가 가까워 강남 주요지역은 물론 서울시내 어디든 이동이 편리하다. 지하철 9호선 4단계 연장선이 개통될 경우 서울 주요지로의 접근성은 더욱 편리해질 것이다.

주변에 명덕초교, 묘곡초교, 명일중, 광문고 등으로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배재고, 명일여고, 한영외고 등 명문고교가 가깝다.

입주민을 찾아 온 방문객들을 위한 게스트하우스를 단지 내에 설치했고 커뮤니트센터에는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키즈카페, 음악연습실, 독서실, 연회장, 클럽하우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조성 돼 단지내에서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주차장을 모두 지하에 조성했고 지상에는 대규모 녹지를 마련했다. 단지 중앙에는 대규모중앙광장을 조성하고 고덕산과 연계되는 폭 15~20m, 길이300m 달하는 대형 녹지축이 조성되며 1km길이의 순환산책로 등이 들어선다.

또 단지내부대시설에 태양광발전시스템중수처리시스템, 태양열급탕시스템 지열냉난방시스템을 적용하고 대양광가로등, LED조명을 이용해 공용공간의 유지 관리비가 절감된다.

아파트 최초로 청소할 수 있는 환기덕트시설 설치, 진공 청소기의 원리를 이용한 자동 쓰레기 수거방식으로 환경 친화적 주거공간을 실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2017년 2월 입주 예정이며 현재 잔여세대분을 선착순으로 특별혜택 분양중”이며 “사전예약제로 운영으로 미리 예약하면 기다리지 않고 빠른상담이 가능하다”고 한다.

문의 1599-3315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