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고객감동을 위한 4배 빠른 서비스

  • 동아일보

[2015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LTE 부문 / 2년 연속

2013년 6월 SK텔레콤은 세계 최초로 LTE-A 상용화에 성공함으로써 차별화된 네트워크 품질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국내 시장에 통신요금 변화를 촉발한 ‘음성 무제한 요금제’와 ‘데이터 선물하기’, ‘데이터 리필하기’를 비롯한 혁신적 데이터 요금 상품을 발표했다. 통신사 간 경쟁 패러다임을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 중심으로 전환하고 있다.

2015년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위해 ‘3밴드 LTE-A’ 상용서비스 개시에 맞춰 삼성전자와 대대적인 공동 마케팅을 준비했다고 발표했다. SK텔레콤은 기존 LTE 대비 4배 빠른 다운로드 속도를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삼성전자 단말기를 이용·구입하는 고객에게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받을 건 받자’ 프로모션을 삼성전자와 공동으로 진행한다. ‘3밴드 LTE-A’를 시작으로 향후 5G까지 아우르는 차세대 네트워크 서비스 ‘밴드LTE(band LTE)’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밴드 LTE(band LTE)’는 SK텔레콤이 상용화한 ‘3밴드 LTE-A’를 시작으로 향후 4개·5개의 주파수 대역을 연결하는 4밴드·5밴드 LTE-A및 5G까지 아우르는 SK텔레콤 차세대 네트워크 서비스를 의미한다.

SK텔레콤은 밴드 LTE 출범을 기념해 삼성전자와 공동으로 삼성전자 단말기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온라인 퀴즈 이벤트(http://bandlte.t-event.co.kr)를 진행해 갤럭시노트4 S-LTE, LED TV, NX 미니 카메라 등 경품을 준다. SK텔레콤은 “명실상부한 국내 이동통신1위 사업자로서 세계 최고 수준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고객이 실제로 체감할 수 있는 최고의 서비스를 지속 적으로 제공하겠다는 SK텔레콤의 의지를 표명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윤호 기자 uknow@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