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치 높은 세종시 3생활권, ‘세종 한양수자인 엘시티’ 본격 분양

  • 입력 2014년 12월 17일 16시 11분


코멘트
<세종 한양수자인 엘시티 투시도>
<세종 한양수자인 엘시티 투시도>
- 세종시 금강 이남지역, 생활 인프라와 녹지 등 주거환경 우수해... 미래가치 높아
- 3-3생활권 ‘세종 한양수자인 엘시티’ 전용 59~84㎡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


세종시 내에서도 살기 좋은 지역으로 수요자들이 움직이고 있다. 세종시의 ‘살기 좋은’ 지역으로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것.

세종시는 국세청 등 중앙행정기관의 3단계 이전이 올해 말 내로 예정돼 있다. 또한, 지난 28일부터 △산업연구원 △한국직업능력개발원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한국노동연구원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과학기술정책연구원 △대외경제정책연구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 △한국교통연구원 △국가과학기술연구회 △경제인문사회연구회 등 11개의 국책연구기관이 이전을 시작해 소속 직원이 세종시에 둥지를 틀게 된다. 이미 한국개발연구원(KDI, 한국법제연구원, 한국조세재정연구원 등 3개 국책기관은 이미 세종시 이전을 마친 상태다.

세종시의 핵심 지역으로 꼽히는 중앙행정타운이 위치한 금강 북쪽 지역의 분양 단지들이 단기적으로는 좋은 성적을 내는 것으로 보이지만, 세종시 3생활권을 비롯한 금강 남측 지역의 향후 생활 여건이 더욱 개선되어 많은 수요자들을 끌어들일 것으로 보인다.

이는 신도시 개발이 중앙행정기관이 위치하는 1, 2생활권에서 시작돼 3~6생활권으로 점차 확산되기 때문이다. 정부는 현재까지 세종시 투자 예산 총 약 22조 5천억 중 절반 가량인 11조여원을 정부세종청사 주변을 집중 집행해 올해 말 3단계 이전이 마무리된다. 따라서 내년 이후로는 3~6생활권을 집중 투자 할 전망으로, 이 지역의 수요층이 더욱 두터워질 것으로 예상된다.

3생활권이 위치한 금강 이남 지역은 세종시의 가장 남쪽에 자리잡고 있어 세종시 내에서 대전 지역과의 접근성이 가장 편리하다. 또 금강과 바로 접해있어 조망은 물론 쾌적한 자연환경과 주거여건을 자랑한다. 오는 2015년에는 3생활권과 대덕테크노밸리를 잇는 도로가 개통 예정으로 대전과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돼 인근 지역의 수요까지 흡수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처럼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3생활권 내 이달 신규 아파트 공급이 본격 시작돼 수요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한양은 지난 12일 세종시 3-3생활권 L2블록 ‘세종 한양수자인 엘시티(EL CITY)’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을 본격화했다. 3생활권의 높은 미래가치만큼 수요자들의 관심도 잇따라, 견본주택 개관 3일동안 1만 8000여명 이상의 방문객이 다녀가며 높은 성적이 기대된다.

이 아파트는 지하 1층, 지상 12~22층, 총 12개동 규모로 건립된다. 총 760가구 모두가 실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전용 59~84㎡의 중소형 타입으로만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

세종 한양수자인 엘시티 분양관계자는 “당 사업지는 중앙행정과 도시행정, 대학-연구기관 등 세종시 핵심 기관들에 둘러싸인 노른자위에 입지한 만큼 현재보다 향후 입주시점에서의 가치가 더욱 기대되는 곳”이라며 “주요 행정기관과 국책연구기관을 바탕으로 한 주변 풍부한 배후수요는 물론, 교통망 확충으로 인한 세종시 내 이동성 및 대전과의 접근성은 더욱 향상돼 미래가치를 내다 본 수요자들의 관심이 잇따르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단지에서 도보거리에 초,중,고교가 예정되어 있고, 보육시설 부지까지 들어설 예정으로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중심상업지구와도 인접해 주거 편의성이 높고, 더욱이 생활권 내 대형 쇼핑시설인 ‘코스트코’도 입점이 예정되어 있어 향후 주거 인프라는 더 탄탄히 갖춰질 전망. 단지 남쪽으로 근린공원과 완충녹지가 조성될 예정이며 괴화산, 비학산 등 주변 풍부한 녹지 공간이 입지해 쾌적한 생활여건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근의 BRT(간선급행버스) 정류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내년 세종시 3생활권과 대덕테크노밸리를 잇는 도로가 개통될 예정으로 대전과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돼 인프라 공유가 수월하다.

세종 한양수자인 엘시티의 견본주택은 세종시 대평동 264-1번지에 위치한다. 분양일정은 오는 16일(화) 이전기관 특별공급 1차를 시작으로 18일(목) 이전기관 특별공급 2차 및 기타 특별공급을 실시한다. 이후 1,2순위 청약은 22일(화), 3순위 청약은 23일(수) 받을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일은 30일(화)이며, 계약은 1월 5일(월)부터 7일(수)까지 3일간 진행된다.

한편, ㈜한양은 지난 2012년 공급한 세종 한양수자인 에듀시티(520가구)와, 에듀파크(718가구), 에듀그린(463가구)를 공급했다. 이어 2013년 분양한 세종 한양수자인 에듀센텀(818가구)과, 지난 4월 분양한 세종 한양수자인 와이즈시티(2170가구), 이번 세종 한양수자인 엘시티(760가구)까지 세종시 내 총 5449가구의 한양수자인 브랜드 타운이 형성될 전망이다.

문의 : 1899-0081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