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맞는 상조회사/상품 찾기 편해진다

  • 입력 2014년 9월 11일 15시 11분


코멘트
예측하지 못한 상을 당했을 때 상조회사 선택부터 까다로운 장례 절차까지 고민해야 될 것들이 한 두 가지가 아니다. 경황이 없는 상황에서 급하게 장례 준비를 하려다 보면 광고나 상조설계사의 권유로 상품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이 때에 상조업체에 관한 정확한 정보나 상조서비스에 대해 정확히 알기 어렵기 때문에 불필요한 서비스가 포함된 상품을 선택하는 등 금전적인 손해를 얻을 수 있다.

이같은 문제점들을 해결하고자 보험마케팅 전문기업 마케팅선(대표 이해진)이 상조 포탈 사이트 '한국상조넷(www.ksangjo.net)'을 오픈했다.

한국상조넷은 국내 250여 개의 상조회사와 15,00여 상조상품들을 비교하고 분석해 합리적인 선택이 가능하도록 실시간 비교분석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공정거래위원회의 상조 선수금 50% 예치에 미달한 업체들이나 법적 문제가 있는 업체들은 사이트에 입점할 수 없어 상조관련 피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생소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장례절차와 장례방법, 2,000여 개의 전국장사시설(장례식장, 묘지, 화장시설, 수목장 등) 정보 등의 상조지식 콘텐츠도 모두 다루고 있으며,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해 모바일 시스템, 커뮤니티, SNS 등과 연동해 원하는 데이터를 모바일 기기로도 검색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복잡한 장례절차를 준비해야 하는 유족들의 상황을 고려해 전화 한 통으로 가장 적합한 상조회사를 선정해주는 원스톱 장례서비스도 마련해 뒀다. 전문 TM센터를 두고 있어 전문가 자문단 그룹과 전문컨설턴트들이 장례식장, 상조회사와 상품, 장지, 장례물품 등 상조와 관련된 모든 분야의 컨설팅을 한 번에 진행한다.

이에 소비자들은 한국상조넷에서 입점 업체들의 경쟁을 통한 서비스 향상과 가격경쟁력을 갖춘 상품을 기대할 수 있으며, 상조관련 업체들은 과도한 경쟁으로 인한 광고비용을 절감, 보다 높은 수준의 상품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국상조넷 관계자는 “한국상조넷은 앞으로도 전문가 그룹의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채널의 다각화를 꾀해 한국 상조시장의 새로운 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장례상품뿐 아니라 어학연수, 웨딩서비스, 크루즈여행, 축일 등의 다양한 상품정보도 함께 제공할 예정”고 전했다.

한편 한국상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케팅선은 약 8년간 1,000개 이상의 보험비교견적 홈페이지를 공급했으며 인터넷 광고시장 점유율이 70%에 이르는 보험마케팅전문기업이다. 해당분야의 전문기술력으로 올해 초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해 벤처기업인증을 받은 바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