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글로벌인적자원개발대학원, 하반기 2개 학과 신입생 모집

  • 입력 2014년 5월 16일 17시 01분


중앙대학교 글로벌인적자원개발대학원(원장 이희수, http://ghrd.cau.ac.kr)에서 2014학년도 하반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이곳 글로벌인적자원개발대학원에서 운영중인 학과는 인적자원개발학과와 해운물류학과 등 2개. 인적자원개발학과는 국가 및 지역 HRD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곳이다. 교육부 '수도권대학 특성화 지원사업'을 시작으로 우수한 프로그램을 갖춰나갔으며 기업교육, 국가인적자원개발, 지역인적자원개발의 특성화 된 프로그램을 두고 있다.

해운물류학과는 해양수산부 '물류전문인력 양성사업'의 일환이다. 입학생 전원에게 등록금의 일부를 국고 장학금으로 지급하고 있으며, 국내 및 해외연수 등 다양한 학생지원 혜택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금번에 하반기 신입생을 모집하는 학과 학생도 이들 인적자원개발학과와 해운물류학과이다. 각각 석사과정 학생 00명씩을 받는다. 지원자격은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또는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로 학사과정의 출신학과 또는 전공과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원서접수는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이며, 원서접수 사이트(www.uway.com)를 통하면 된다. 접수 시 필요한 서류(입학원서와 수험표 외 학업계획서 및 경력사항 등)는 6월 3일 17시까지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서울특별시 동작구 흑석로 84 중앙대학교303관(법학관) 708호 대학원지원2팀 글로벌인적자원개발대학원 앞) 원서접수가 종료되면 6월 14일 입학 면접 전형을 거쳐, 6월 20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관계자는 “본 대학원은 주 5일 근무제에 따라 금요일 오후와 토요일 전일에 커리큘럼을 진행, 직장을 다니고 있는 학생들의 수강 편의를 배려하고 있다”면서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중앙대학교 글로벌인적자원개발대학원 원우회는 5월 17일 중앙대학교 303관 법학관 405호에서 HRD세미나를 열고 최신 HRD 트렌드를 다룰 예정이다. ▲인사관리와 HRD ▲개인 개발과 조직의 변화에 따른 리더십의 의미 등 2개 주제로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