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 컨설팅업체만 200개, 어떻게 선택해야 할까?

  • Array
  • 입력 2012년 10월 19일 09시 23분


예단, 혼수를 비롯한 복잡한 예식과정을 대신 맡아주는 웨딩컨설팅 업체가 부쩍 증가했다. 상담부터 결혼식 마무리까지 완벽하게 책임지는 업체도 있지만 진행비만 받아놓고 무책임으로 일관하는 경우도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특히 웨딩 컨설팅의 업체에서 제공하는 일방적인 광고만 보고 결정해야 하기 때문에 터무니없는 가격으로 인해 피해를 보는 사례가 적지 않다. 전국적으로 웨딩컨설팅 회사는 이미 200여 개 넘는데, 이중 어떤 곳을 선택해야 가장 만족스러운 결혼식을 치를 수 있을까?

전문 웨딩플래너들은 웨딩 컨설팅 선택 시 3가지를 유념할 것을 강조한다.

첫째, 이용했던 사람들의 후기, 즉 평가를 들어볼 것. 결혼 선배들의 솔직하고 생생한 후기만큼 좋은 것이 없다. 간혹 업체에서 후기 글을 둔갑하고 올리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주의하고, 주변의 지인들에게 많이 물어보는 것이 좋다.

둘째, 웨딩컨설팅의 규모와 인지도를 봐야 한다. 규모가 큰 회사일수록 이용하는 사람들의 숫자가 많기 때문에 거래하는 업체 또한 많고, 우량 기업인 만큼 해당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높아진다. 또한 검증된 회사이기 때문에 최근 예비 부부의 계약금만 챙기고 잠적하는 등의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

셋째, 회사의 사내 문화를 봐야 한다. 가족의 분위기와 환경, 화목도에 따라 아이의 성격과 사회성이 형성되듯 회사의 분위기의 따라 긍정적이고 바른 웨딩 플래너가 만들어지기 때문이다.

아이니 웨딩 김유정 플래너는 “웨딩관련 정보를 찾다가 플래너들의 블로그를 보고 회사 행사, 엠티 등 직원들과의 친목도나 분위기를 보고 많이 찾아주신다”며 “회사의 분위기가 곧 정직하고 깨끗한 기업의 이미지로 비춰지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주)아이니 웨딩 네트웍스 (02-3443-1210)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