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장안 브랜드 타운의 중심 ‘수원 장안 STX칸’ 프리미엄 특별 분양

  • Array
  • 입력 2012년 3월 21일 12시 56분


STX건설은 수안 장안구 이목동에서 분양 중인 수원 장안 STX 칸 아파트 잔여 가구에 대해 최고 5000만 원을 보장하는 프리미엄 보장제를 실시하고 있다.

이 아파트는 지하 2층 지상 최고 26층 13개 동으로 △59㎡ 207가구 △84㎡ 347가구 △101㎡ 108가구 △103㎡ 95가구 △114㎡ 144가구 △124㎡ 46가구 등 총 947가구의 중소형아파트 위주로 구성된 단지다.

프리미엄 보장제란 입주 시점 후 일정 기간이 흐른 뒤 평균 시세가 분양가보다 오르지 않으면 건설사 측에서 웃돈을 얹어주는 방식이다.

현재 84㎡이하 아파트는 계약이 거의 완료됐으며, 전용면적 101㎡과 103㎡을 계약하는 가구에 대해서는 입주 후 3000만 원, 114㎡과 124㎡는 5000만 원의 프리미엄을 각각 보장해 준다. 게다가 중도금도 전액 무이자로 대출해준다. 분양가도 3.3㎡당 1150만 원대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주변시세보다 저렴하다.

이에 따라 계약금과 입주할 때 잔금만 있으면 입주가 가능하며, 프리미엄도 보장해 줘 계약자들의 부담을 확 줄였다.

북수원 일대는 광교신도시와 함께 수원의 양대 주거 축을 이루는 곳이다. 수원 정자지구, 천천지구 등 대규모 택지지구가 조성돼 있어 도로, 학교, 생활편의시설 등 기반시설이 잘 갖춰져 있으며, 앞으로 7500여 가구의 아파트 브랜드타운도 조성될 예정이다.

이곳 장안 브랜드타운의 맨 앞자리에 들어서는 수원 장안 STX칸 아파트는 교통, 교육, 생활편의시설 등이 제대로 갖춰져 있어 주거 터로서 손색이 없다는 평가다.

우선 영동고속도로 북수원 나들목이 가깝고 과천∼봉담간 고속도로, 경수산업도로 등 주변 교통망이 잘 갖춰져 있다. 과천~봉담간 고속도로를 이용할 경우 서울 강남까지 18km로 20분대 강남 진입이 가능하다. 1번, 42번, 43번 국도를 통해 수원 시내 및 인근 도심으로 연결되는 그물망 같은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또한 국철 1호선 성균관대역이 인근에 위치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단지 남측으로 정자.천천지구 등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조성돼 있고, 인근 홈플러스, 롯데마트, CGV 등 각종 편의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경기과학고, 수성고 등이 인접해 있으며, 성균관대와 경기대, 아주대 등도 가까워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고품격의 모던한 외관 디자인은 수원의 랜드마크로 손색이 없다. 저층부는 고급스러운 화강석으로 마감했으며, 진입광장의 상부에는 단지를 좌우로 연결하는 독특한 브릿지 특화설계로 단지의 품격을 높였다. ‘수원 8경’재현한 단지 곳곳에 펼쳐지는 8가지 천혜의 경치도 STX칸의 자랑거리다. 단지 중앙의 연꽃마당이나 삼림욕을 즐길 수 있는 쾌적한 산책로와 휴식공간으로 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연출했다. 아이들을 위한 탐험 놀이터, 모험놀이터, 숲속 놀이터 등의 세심한 배려도 잊지 않았다.

입주민의 편의를 위한 커뮤니티 시설에도 풍부하다. 배드민턴과 스쿼시를 할 수 있는 다목적 실내 체육관, 고품격 휘트니스 센터, GX룸, 최신식 실내 골프연습장, 사우나 시설 등 건강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췄다. 또 입주민 누구나 독서 및 컴퓨터를 할 수 있도록 마련된 조용하고 쾌적한 ‘라이브러리’, 책과 함께 사색을 즐길 수 있는 ‘북카페’, 아이들이 맘껏 뛰어 놀 수 있는 ‘키즈카페’, 입주민 누구나 세미나 또는 회의를 할 수 있는 ‘다목적 회의실’, 어르신들의 커뮤니티 형성을 위한 공간인 ‘실버 클럽’ 등 타 아파트와 차별화되면서도 특색 있는 시설로 가득 채워진다.

아프트 내부의 공간특화 설계도 눈에 띈다. 자투리 공간의 활용과 수납공간을 극대화한 설계를 도입해 주부들의 만족도를 높였고, 천정고를 기존 아파트 보다 10~40cm 이상 높은 최대 2.7m(기준층)로 설계해 개방감을 높였다. 또 세탁에서 건조까지 한 공간에서 할 수 있는 원스톱 세탁 시스템을 적용하여 편리함을 더했다. 입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친환경 마감재를 사용하고, 한국인의 취향을 고려하여 반신욕, 족욕, 좌욕이 가능한 기능성 욕조를 적용하는 등 세심한 배려가 눈에 띈다.

입주는 2013년 2월로 예정돼 있다.

문의: 031-246-2200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