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악의 취업전쟁, 자격증이 ‘최신형 무기’

  • Array
  • 입력 2012년 3월 21일 12시 12분


전쟁에서 승리하려면 남들과 다른 경쟁력이 있어야 한다. 상대방과 싸워서 반드시 이길 수 있는 첨단 무기가 있어야 하는 것. 취업전쟁에 나서는 20대의 무기는 무엇일까.

분야를 막론하고 취업에 성공하는데 있어서 전문성을 검증 받은 자격증 취득이 남들과 차별화된 경쟁력이 될 수 있다. 특히 1000만원에 육박하는 대학 등록금을 4년 동안 내고도 취업 전쟁에서 헤어나오지 못하는 데 비해 저렴한 수강료로 강의를 들은 뒤 시험을 통과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비용을 대비해봐도 훨씬 유리하다.

이런 가운데 최근 수요가 높아진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자격증이 인기 자격증으로 떠오르고 있다. 사회복지사는 노인과 여성, 장애인 등 사회적, 개인적 문제를 겪고 있는 다양한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전문 직종이다. 개인의 문제 대한 진단과 평가를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한편 다양한 지원활동을 벌이는 것이 주 업무다.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는 고등학교 졸업자는 전공학점 45학점과 교양 15학점, 일반 20학점을 이수하면 되고 전문대 졸업 이상자는 전공필수 10과목과 전공선택 4과목을 이수하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자격증을 취득한 후에는 사회복지관과 청소년지원센터, 장애인복지관 등 취업 가능한 분야 역시 다양하다.

보육교사도 최근 영유아에 대한 무료 교육 시행으로 어린이집 수요가 급격하게 늘어남에 따라 인기 유망 직종으로 떠오르고 있다.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한 후 유치원 교사와 어린이집 교사, 각종 아동 연구 기관, 아동센터, 아동 복지기관 등 다양한 곳에서 활동할 수 있어 원하는 수요가 많다.

보육교사2급 자격증은 전문대졸업 이상자로 아동학 전공 교과목 12과목을 이수한 자에 한해 발급되는데 영유아보육법의 변경으로 오는 2014년 3월 이후 학위자는 17과목을 이수해야 한다. 따라서 전문대 졸업자나 고등학교 졸업자가 보육교사 2급을 종전과 같은 12과목만 이수하고 취득하기 위해서는 올해가 마지막 기회라고 보면 된다.

한편 ㈜미래에듀의 미래원격평생교육원(대표 금형섭, www.tltb.co.kr)은 사회복지사 과정과 보육교사 과정을 학점은행제도를 통해 고졸자도 2년 내에 취득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미래원격평생교육원은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으로 강의가 진행되기 때문에 굳이 교육원에 나가지 않아도 관련 자격증을 쉽게 취득할 수 있으며 신규자에 한해 또는 5과목 이상 수강할 경우 등록금을 30% 할인해주는 다른 교육기관과 달리 모든 수강생들에게 반값 등록금 혜택 제도를 시행하고 있어 금전적인 부담까지 줄였다.

오는 3월 20일 2012학년도 1학기를 개강하는 미래원격평생교육원은 2월 20일부터 23일까지 등록하는 학생들에 한해 각종 혜택을 부여하는 이벤트를 시행하고 있다. 전과목 등록금 50% 할인, 3과목 이상 수강시 교안 무료 제공, 6과목 이상 수강시 사회복지사 1급 동영상 무료제공, 성적장학금 혜택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미래원격평생교육원의 2012년 1학기 3차시 수강신청과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tltb.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