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 道 단위 확대로 부산 해운대 알짜 아파트 노려볼까?

  • Array
  • 입력 2012년 3월 13일 09시 35분


지방 거주자들의 청약 가능 지역이 확대되면서, 인기 지역의 알짜 분양 물량에 청약 수요가 늘어날 전망이다.

국토해양부는 지난달 27일, 수도권 이외의 지역에서도 수도권과 같이 주택청약 가능지역을 시·군에서 도 단위로 확대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 개정령’을 시행했다.
지방 주택청약 가능지역이 해당 시·군에서 도 단위로 확대됨에 따라 부산, 울산, 경남이 같은 청약단위로 설정됐다. 따라서 울산과 경남의 청약 수요자들이 부산 지역에 청약할 수 있게 되면서, 부산 인기 단지들에 청약 수요가 집중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청약 가능지역 확대에 따른 가장 큰 수혜 지역으로 부산이 꼽힌다. 지난해 분양에 나선 사업장에서 대부분 순위 내 마감이라는 우수한 성적표를 받으며 부동산 시장을 주도한 부산의 알짜 물량을 중심으로 청약 수요가 늘어날 전망이다.

<해운대 더샵 센텀누리 조감도>

<해운대 더샵 센텀누리 조감도>

부산에서도 최고의 거주지로 꼽히는 해운대 지역은 입지와 희소성, 프리미엄이라는 3박자가 맞아 떨어져 청약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부동산 전문가는 “청약 가능지역 확대로 수요층의 청약 선택의 폭이 넓어져 청약의 광역화가 빠르게 진행될 것”이라며 “부산 해운대 등 입지가 뛰어난 인기 단지들에 청약 수요자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특히 부산 최고의 거주지로 평가 받는 센텀권역에 위치한 ‘해운대 더샵 센텀누리’는 청약 가능지역 확대로 울산과 경남 지역의 청약 수요자들까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부산 해운대구 재송동 87-3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해운대 더샵 센텀누리’는 지하 3층~지상 27층, 4개 동 규모의 총 375가구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72~127㎡ 규모의 다양한 평형으로 공급된다.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33㎡ (구 16평형) 32가구(임대), ▲72㎡ (구 29평형) 49가구, ▲84㎡ (구 32평) 125가구, ▲101㎡ (구 37평형) 67가구, ▲120㎡ (구 46평형) 50가구, ▲127㎡ (구 48평형) 52가구이다.

‘해운대 더샵 센텀누리’는 세계적 주거지로 부상하고 있는 해운대 센텀권역에 입지해 문화, 건강, 교통, 교육 등 원스톱 프리미엄 라이프가 가능하다. 단지 가까이에 신세계 센텀시티와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등 쇼핑시설이 위치하고 있으며, 벡스코(BEXCO), 영화의 전당, 부산시립미술관, 신세계문화홀 등 문화 시설도 풍부해 도심 속에서 여유로운 여가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 바로 앞에는 8개 노선의 버스가 운행되고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며, 부산~울산간 고속도로 해운대 IC와 경부고속도로 원동 IC가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주변 인프라시설만큼이나 자연환경도 우수하다. 이 단지는 부산 시민의 휴식처로 불리는 장산(해발 634m) 자락에 위치해 장산의 사계절 청정자연과 쾌적함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장산 등산로를 따라가면 장산 정상에서 도심 스카이라인과 해운대 앞바다를 조망하는 여유도 즐길 수 있다.

인근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2012년 해운대구 청사 별관과 2015년 동해남부 광역전철 수영역 등이 인근에 조성될 예정으로 향후 개발호재에 대한 기대감도 더욱 높아지고 있다. ‘해운대 더샵 센텀누리’는 포스코건설의 브랜드 콘셉트인 ‘헤아림’을 반영해 다양한 특화 아이템들이 도입될 예정이다.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과 취향을 고려해 다양한 공간을 연출할 수 있는 알파룸이 일부 평형에서 제공되며, 다양한 수납 공간을 원하는 주부들의 마음을 헤아려 현관과 침실, 화장대, 주방에 공간 활용을 극대화 한 수납 공간을 제공한다.

‘해운대 더샵 센텀누리’는 16.16%의 낮은 건폐율로 단지 내 넉넉한 공간을 확보하고, 단지 내 휴식과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중앙 광장과, 배드민턴장, 수공간도 조성한다. 이외에도 조경에 LED 조명을 설치하여 품격 있는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할 예정이며, 지구온난화 방지 및 탄소 배출 절감을 위한 대기전력차단장치를 설치해 전기료 절약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 초등학교 자녀들이 안심하고 등.하교 할 수 있도록 25인승 통학버스 2대를 제공할 예정으로, 자녀를 둔 주부의 마음도 헤아린다.

‘해운대 더샵 센텀누리’는 오는 14일 모델하우스를 오픈하며, 모델하우스는 해운대구 글로리콘도 뒤편에 조성되어 있다.

[문의전화 : 051-7474-580]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