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제부의 지원으로 탄생한 중부대학교 명품홍삼 ‘충심명작’

  • Array
  • 입력 2012년 2월 8일 13시 30분


중부대학교 산학협력단이 한국 인삼약초산업의 명품브랜드화를 위해 개발한 ‘충심명작(忠心名作)’이 국내는 물론 세계 건강식품시장까지 파고들며 고려인삼 종주국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중부대 산학협력단이 보유하고 있는 생명과학연구센터의 우수한 시험·연구·분석 인프라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의 홍삼제품을 개발, 최근 웰빙 열풍을 타고 성장하고 있는 세계 건강식품시장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지식경제부의 ‘지역연고산업육성사업’의 지원으로 탄생한 충심명작홍삼은 금산 특산품인 인삼과 약초를 활용한 고품질 건강기능식품으로 철저한 분석과 검사를 통해 중소기업의 단점으로 지목되었던 신뢰도를 높였다. 안전성 측면에서도 우수건강기능식품 제조기준(GMP. Good Manufacturing Practice) 시설에서 생산하여 소비자들로 하여금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한다.

중부대 산학협력단은 지난해 9월 한중경제무역촉진협회와의 협약(MOU) 체결을 통해 중국 현지 판매법인(Grace international service LTD)을 설립, 중국 화남성 심천자유무역 특구내 위치한 한국관에 충심명작 전문판매 1호점 개설을 시작으로 중국내 11개 백화점에 판매점 입점을 확정지었다.

국내에는 서울 방배점 등 19개의 전문판매점과 17개의 샵인샵판매점이 운영 중이며, 현재 가맹점 문의가 이어지고 있어 매장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현재 산학협력단은 미국과 캐나다 등 미주지역에 충심명작홍삼 전문판매점 6개소를 개설하고, 한류의 붐을 타고 동남아시아와 가까운 나라 일본에도 적극적인 진출을 검토하고 있다.

충심명작 홍삼은 국가공인 식품·건강기능식품위생검사기관인 생명과학연구센터에서 신상품을 연구개발하고 잔류농약검사와 중금속, 미생물 등의 안전성검사를 거쳐 소비자들이 대기업을 선호하는 가장 큰 요인인 안전성과 신뢰도를 높혔다. 이를 통해 안전성은 물론, 진세노이드 등 홍삼유효성분의 함량이 검증된다는 것도 장점이다. 또한 국내업계 최초로 진세노이드 11종의 함량을 상품 외부에 표기해 소비자들의 신뢰도를 높였다.

일반 소비자들에게 대기업 제품을 선호하는 이유를 조사한 결과 90%이상이 ‘중소기업 제품은 농약과 유해 물질, 유효성분 함량 등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지기 때문’인 것으로 조사된 만큼 충심명작홍삼은 중부대 산학협력단이 보유한 집약적 기술과 생명과학연구센터가 가지고 있는 분석·검사 능력을 바탕으로 생산돼 신뢰도 부분에서 대기업 못지 않은 강점을 갖고 있다.

이러한 철저한 관리를 통해 생산되고 있는 충심명작홍삼 제품은 총 30여개 품목이며 이 중 대표 상품인 선단흑홍삼과 천년마루홍삼은 소비자들로부터 품질을 인정 받으며 명품 브랜드로서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

선단흑홍삼은 중부대 산학협력단이 그동안 흑홍삼(구증구포홍삼)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터득한 기술을 바탕으로 진세노사이드 Rg3 함량을 최대로 향상시킨 제품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천년마루홍삼은 홍삼의 유효성분 중 Rb1과 Rg1성분을 집중적으로 강화해 면역력 증진, 피로회복,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선단흑홍삼정은 홍삼과 흑홍삼의 유효성분을 추출, 농축한 엑기스형태의 상품으로 홍삼사포닌(Ginsenoside) 중 Rg3성분을 강화해 만든 국내 최고의 고순도 흑홍삼농축액이라고 중부대 산학협력단은 자부하고 있으며, 신규 가맹점을 모집중이다.

상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jbfc.co.kr)를 참조하면 된다.
[자료제공: 중부대학교 산학협력단] 문의 080-080-0852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