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게임 어플로 생활 속 영어회화 익힌다

  • Array
  • 입력 2012년 2월 6일 12시 20분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스마트 기기는 이제 현대인들에게는 없어서는 안될 필수품이 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같은 스마트 기기 열풍에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도 자연스럽게 인기를 끌며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돼 있다.

그 중 게임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영어 표현을 익힐 수 있는 스마트폰 어플이 등장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유엔젤㈜이 'Smart@lang'이라는 브랜드로 언어교육 어플 시장에 본격 진출, 첫 출시작으로 '영어 이미지 트레이닝' 어플을 선보였다.

'영어 이미지 트레이닝' 어플은 '판토마임 잉글리시'의 창시자 황승환의 저서 ‘영어 이미지 트레이닝’을 바탕으로 제작된 것이다.

무엇보다 중학교 때 배우고 외웠던 어휘를 바탕으로 720개의 생활밀착형 표현만으로 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생활영어를 체득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

무인도에 떨어진 주인공 판토군이 각종 퀴즈 등을 통해 아이템을 얻고 최종 학습 점검인 파이널텀을 풀어 A등급에 해당하는 점수를 받게 되면 무인도를 탈출할 수 있는 배 아이템을 획득하는 게임으로 구성돼 흥미를 더해주고 있다.

여기에 다양한 학습기능은 사용자들이 아이폰 어플을 통해 생활영어를 완벽하게 구사할 수 있도록 했다. 녹음 기능을 통해 자주 쓰는 영어 표현을 직접 말해보고 자신의 발음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챕터에서 익힌 표현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도록 리뷰 기능도 추가했다. 또 퀴즈나 리뷰 등을 통해 문제를 풀 때 틀린 문제는 ‘오답노트’에서 다시 한번 학습 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아이폰용으로 제작,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는 '영어 이미지 트레이닝'에 대한 정보는 메일(eng_img@uangel.com) 또는 트위터(@eng_img), 블로그(http://eng_img.blog.me)를 통해서 문의 할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