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닭, 닭가슴살 체험단 칭찬 릴레이

  • Array
  • 입력 2011년 11월 28일 15시 55분


최근 다양한 닭가슴살 브랜드가 상당한 반향을 불러일으키며 2011년 최고 푸드 트렌드 키워드로 떠오를 만큼 시장을 넓혀가고 있는 추세다. 2011년 하반기 역시 다양한 브랜드가 출시되면서 온라인 닭가슴살 시장은 그야말로 춘추전국시대를 방불케 한다.
이렇듯 후끈 달아오른 닭가슴살 시장에 ‘4無 4up’을 내세우며 새롭게 도전장을 내민 브랜드가 있다. 최근 론칭한 아임닭(I’m DAK)은 인기 프로그램인 “나는 가수다”의 타이틀이 담고 있는 가수들의 ‘자존감’을 치킨푸드에서도 보여주겠다는 당찬 각오로 브랜드 네임을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브랜드 네임에서부터 기존 제품들과는 차별화되면서도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드러내고 있는 것.
아임닭의 닭가슴살은 마케팅전문가 그룹과 푸드 전문가가 1년 여의 고된 개발의 결실이다. 지난 2주간 아임닭 닭가슴살과 닭가슴살 수제소시지. 아임닭 위드소스를 체험한 소비자 체험단들이 예상보다 훨씬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며 이를 입증해주고 있다.

체험단들의 호응이 가장 높은 제품은 기존에 시중에서 만나보기 힘들었던 매콤갈릭맛 닭가슴살과 청양고추 닭가슴살 소시지로, 자신들의 블로그와 트위터, 페이스북을 통해 개봉기부터 아임닭 닭가슴살로 만든 다양한 요리까지 선보이고 있다.
아임닭의 ‘4無 4up’이라는 캐치프레이즈는 “몸에 나쁜 4 가지를 없애고 몸에 좋은 4가지를 높인다”는 의미로 제품을 먼저 맛본 체험단들로부터 프리미엄 안심 먹거리로써 이름값을 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임닭은 방부제와 발색제, 산화방지제, 인공감미료(MSG)를 모두 제거 했으며(4無), 디톡스와 단백질 흡수에 도움이 되는 타우린, 식이섬유, 비타민B6 등을 함유 (4up)하고 소금대신 함초를 사용해서 초저염 닭가슴살로 몸짱에 도전하는 젊은층 남녀와 감량 다이어트를 위해 식단을 조절하는 이들에게 사이트 오픈 전부터 높은 관심을 불러일으켜왔다.
한편, 아임닭은 꾸준한 체험단 모집과 모니터링을 통해 20~30대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제품 개발과 다양한 이벤트로 신뢰성 있고 친근한 브랜드로 자리잡겠다는 전략이다.
아임닭 대표 서혜선박사는 “올해 개그맨 트레이너 등이 잇달아 닭가슴살 브랜드를 론칭함에 따라 더욱 치열했던 닭가슴살 시장에서 아임닭은 기존 브랜드와 차별화된 진정한 ‘Premium Real safe food’를 만들 것” 이라며 “지속적인 노력으로 다양한 헬스푸드(healthy food) 라인업을 준비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겠다”고 전했다.
아임닭 브랜드몰(www.imdak.com)에서는 12월 31일까지 닭가슴살을 구입하면 황금 닭가슴살 4돈 등 총 100명에게 푸짐한 상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K-POP 형태의 ‘아임닭송’(http://me2.do/G0Oa8l)을 이용한 UCC및 컨텐츠 공모전을 실시 하고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