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이야기]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게 될 맛집추천

  • Array
  • 입력 2011년 9월 22일 17시 20분


맛의 신세계를 느끼게 해주는 유명 맛집 소개사도시 만년점, 하루연가, 우정상한우, 의정부 산너머남촌

무슨 분야든 일등, 혹은 우수하다고 평가 받는 것들에는 ‘차별화’라는 공통점이 있다. 남들과는 다른 자신만의 방식과 비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경쟁에서 앞서고 상위권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이다. 맛집 역시도 똑같다고 할 수 있다. 남들과는 다른 조리법으로 인한 독특한 맛, 혀 끝을 자극하는 감동적인 맛을 통해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음으로써 유명 맛집의 자리에 올라서게 된다.

만일, 소비자들에게 생소한 메뉴를 선보여 차별화를 두려고 한다면 이는 마니아층은 형성할 수 있을지 몰라도, 대중적인 인기를 얻기는 힘들 것이다.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받는 맛집이 되기 위해선 만인이 좋아하는 대중적인 메뉴이면서도 그 조리법이나 즐기는 방식에 차별화를 둬 신선함을 줘야 한다.

여기 남들과는 다른 방식으로 즐기는 음식, 똑같은 메뉴라도 차원이 다른 맛을 선사하고 있는 맛집이 있다. 맛보지 않는다면 꼭 후회할 만한, 맛의 신세계를 보여주는 유명 맛집 4 군데를 지금 바로 소개한다.

사도시 만년점     /     하루연가

사도시 만년점 / 하루연가

▶ 회가 가장 맛있는 온도를 유지시켜주는 대전횟집 - 대전 둔산동 맛집 ‘사도시 만년점’


대전 서구의 손꼽히는 유명 맛집인 ‘사도시 만년점’은 전국에서 가장 신선한 회를 맛볼 수 있는 퓨전횟집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해산물에서부터 활어회, 매운탕까지 코스로 제공되는 이 곳만의 특별함은 바로, 싱싱한 회를 담아 제공되는 접시에 있다.

‘사도시 만년점’에서는 회 냉각테이블과 회 전용 냉각접시를 선보이고 있는데, 이는 회가 가장 신선하고 맛있는 온도라고 알려진 4℃를 유지시켜주는 기능을 한다. 오로지 이곳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이 특별한 기술력은, 회가 가장 맛있는 온도인 4℃를 고객들의 식사가 끝날 때까지도 끝까지 유지시켜준다.

덧붙여 4℃ 온도의 회는 육질이 쫄깃하고 입안에서 살살 녹을 만큼의 부드러움을 자랑하기 때문에 회의 제대로 된 맛을 혀 끝에서 느낄 수 있다. 또한 회는 신선함이 생명이기 때문에 빨리 먹어야 된다는 생각이 있지만, ‘사도시 만년점’에서는 항상 최적의 온도를 유지시켜주기 때문에 천천히 그 맛을 음미하면서 먹을 수 있다.

‘사도시 만년점’에서 코스요리를 주문하는 고객들에게는 개불, 멍게, 전복 등의 해산물은 물론 여러 종류의 모둠회가 제공된다. 여기에 초밥과 매운탕, 가오리 탕수육과 마끼, 튀김, 매운탕 등까지 이어지니 그야말로 청해진미가 따로 없다. 대전맛집 ‘사도시 만년점’의 코스요리의 가격은 2만원에서부터 시작되며, 2인용 코스요리, 4인용 코스요리 등 방문객 수에 맞추어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 제주멜젓에 찍어먹는 독특한 제주도 스타일의 참숯직화구이전문점 - 은평맛집 ‘하루연가’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누구나 즐겨먹는 국민 외식아이템 삼겹살. 하지만 최근에는 모두 비슷비슷한 삼겹살전문점이 많이 등장하면서, 고객들에게 색다른 흥미를 유발시키지 못하고 있다. 때문에 삼겹살을 먹으로 간다고 하면, 그냥 집에서 가까운 곳으로 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허나 여기라면 먼 길을 마다하지 않고 찾아갈 만한 가치가 있다. 맛의 차별화를 선언하며 새로운 스타일의 고기전문점을 선보이며 이고 있는 응암동맛집 참숯직화구이전문점 ‘하루연가’가 바로 그 주인공.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많은 고객들의 입맛을 만족시키며 응앙동맛집, 은평맛집으로 떠오르고 있다.

‘하루연가’에서는 특이하게 제주멜젓(멸치젓)을 소스로 찍어먹을 수 있다. 제주멜젓은 제주 추자도에서 직송된 최상의 품질을 자랑하며, 8가지 양념을 숙성시켜 만들어 비린내가 전혀 나지 않기 때문에 그 어떤 소스보다 강한 중독성을 가지고 있다. 제주멜젖에 찍어 국내산 식재료로 만들고 3년 동안 숙성시킨 해남 묵은지에 싸먹어 보자. 그 중독성에서 헤어나올 수 없음은 물론, 그 동안 맛 본적 없었던 새로운 삼겹살의 세계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은평맛집 ‘하루연가’에서 판매되는 안창살, 소갈비살 등의 소고기는 안면도 천일염에 찍어먹는데, 이는 고소한 생고기의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고객들의 평이다. 현재 9월 말까지 월요일 방문 시 삼겹살 1인분, 수요일 방문 시 소주 1병을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참고로 ‘하루연가’는 응암동 서부병원 사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우정상한우     /     의정부 산너머남촌
우정상한우 / 의정부 산너머남촌

▶ 탁 트인 넓은 정원에서 즐기는 최고급한우 - 성남맛집 ‘우정상한우’


국내에서 가장 맛있는 한우를 맛볼 수 있는 곳은 어딜까. 우시장이 유명한 지역은 물론, 도축장에서 직접 소고기를 판매하는 곳 등 다양한 대답이 나올 것이다. 그러나 복잡한 시장골목과 도축이 바로 옆에서 이루어지는 환경보다는 좀 더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 즐기는 최상급의 한우가 더욱 맛있게 느껴지지 않을까.

청계산의 쾌적함과 넓은 잔디정원에서 최상급의 소고기를 맛볼 수 있는 곳인 청계산만집 ‘우정상한우’에서라면 대한민국에서 가장 맛있는 소고기를 맛볼 수 있다고 자부한다. 일단 한 번 맛을 보면 무조건 다시 찾게 된다는 것이 고객들의 공통된 평가.

성남시에 위치한 한우전문점 ‘우정상한우’는 양재동에서 15분 거리의 서울 근교에 위치하고 있다. 때문에 인근 직장인들의 회식장소 및 각종 모임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넓게 트인 야외 테이블에서의 식사는 단체 손님들은 물론 연인, 가족 단위의 고객들 모두가 좋아하는 부분. 청계산이 바라다보이는 자연 속에서 즐기는 최고급의 한우는 말 그대로 신선놀음이 따로 없을 정도라는 것이 고객들의 평. 서초맛집, 옛골맛집이라는 칭호를 듣기에 충분하다.

전남 나주에서 산지 직송으로 품질 좋은 소고기를 공급받고 있는 ‘우정상한우’에서는 한우 생등심에서부터 차돌박이, 한우주물럭, 육사시미, 육회 등을 제공하고 있음은 물론 한우주물럭정식과 된장찌개를 제공하는 점심특선과 육회 냉면 등도 선보이고 있다.

▶ 천연조미료를 사용한 건강한 슬로푸드 - 의정부맛집 ‘산너머남촌’

화학조미료를 자제하는 강원도 토속 한정식을 만나볼 수 있는 곳, 여러 차례 매스컴에 소개될 정도로 유명 의정부맛집, 바로 의정부 ‘산너머남촌’이다. 도봉산 산행로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도봉산맛집으로도 잘 알려진 의정부 ‘산너머남촌’에서는 강원도 토속 한정식 코스요리를 단일메뉴로 제공하고 있다.

토속음식답게 화학 조미료는 자제하고 순수 웰빙 슬로우푸드를 내놓는 의정부 ‘산너머남촌’에서는 10여 가지의 요리가 코스로 준비된다. 호박죽부터 시작해 묵전, 부추보쌈, 녹두닭, 부추보쌈, 들깨칡칼국수, 보리밥과 콩탕, 감자떡까지. 강원도 현지에서 공수한 식재료을 이용해 에피타이저부터 주메뉴, 후식까지 조리하고 있는 의정부 ‘산너머남촌’의 한정식은 말 그대로 자연 그대로의 맛, 강원도 현지의 맛이 제대로 살아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여느 음식점과 달리 2층 테라스에 넓은 카페테리아 공간을 조성하여 고객들이 여유롭게 차를 마시며 티타임을 가질 수 있도록 한 것도 의정부 ‘산너머남촌’만의 특징. 자연친화적인 공간에서 여유를 느낄 수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 단체모임 장소로도 안성맞춤이라고 할 수 있다.

의정부맛집 의정부 ‘산너머남촌’은 지하철 1호선 망월사역 부근에 위치하고 있어 교통이 편리하다는 것도 장점. 맛있는 음심과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곳에서의 식사를 원한다면 의정부 ‘산너머남촌’을 강력하게 추천한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