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보건대학교, 중국 북경사범대학교 청도부속학교 방문단 초청

  • Array
  • 입력 2011년 8월 1일 09시 55분


교장, 교사, 학생 등 30여명 초청, 한·중 문화교류를 위한 좌담회 진행

원광보건대학교(총장 김인종)가 지난 28일(목) 중국 북경사범대학교 청도부속학교의 교장 및 교사, 학생을 초청하여 한·중 문화 교류를 위한 좌담회를 진행했다.

북경사범대학교 청도부속학교 채온량 교장, 이령 부교장, 청도새예교육자문유한공사 만진 사장 외 30여명으로 구성된 방문단은 지난 24일(일) 한국에 도착해 한국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마지막 날인 28일(목) 원광보건대학교에 방문, 대학의 전문적이고 특성화된 교육시스템 등을 체험하고 시설을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방문한 북경사범대학교 청도부속학교는 중국 내 중심대학 중의 하나이며 중국 교육의 개혁과 발전을 이끌고 있는 북경사범대학이 산동성 청도에 개설한 초·중등(9년제) 공립학교이다.

김재곤 대외협력처장은 환영의 인사와 함께 “중국의 교육기관을 비롯한 다양한 기관과의 교류를 통해 한·중 양국의 교수 및 교사와 학생들에게 한국의 문화를 더욱 정확하게 알리고 이해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 전했다.

원광보건대학교는 최근 중국, 미국, 캐나다, 호주, 일본, 필리핀, 몽골, 네팔 등 다양한 국가의 기관과 방문, 체험, 관광, 연수 등 문화 교류 활동을 유치하여 대학을 홍보하고 한국 문화를 알리는 한편, 재학생에게 수준 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원광보건대학교홈페이지 : www.wu.ac.kr
입학관련문의 : (063)840-1127~1129, 1551~1553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