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정통 반영구화장을 배울 수 있는 곳 ‘조앤미 디자인 아카데미’

  • Array
  • 입력 2011년 7월 6일 12시 55분


아름다움에 대한 갈망은 예나 지금이나 한결 같은 인간의 본능이다. 자신에게 어울리는 눈썹 디자인은 가격보다 더 큰 가치가 있다. 전문 아티스트를 양성하는 반영구화장 학원이 등장하고 있는 것도 이 때문 아닐까.

반영구화장 교육 전문 조앤미 디자인 아카데미(대표 조성우, 원장 권선미, www.jonme.co.kr)가 체계적인 유럽 정통 컨투어메이크업 이론 및 현장 위주의 실습으로 수강생들에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조앤미 디자인 아카데미 권선미 원장은 반영구화장인 컨투어메이크업을 공부하고 많은 이들에게 아름다움을 가져다 준 주인공. 국제 컨투어메이크업 협회의 교육이사로 활동하였던 권 원장은 반영구 화장을 배운 많은 사람들이 그 기술을 활용하지 못해 어려워하는 것이 안타까워 지금의 조앤미 디자인 아카데미를 설립하였다.

그녀는 “그동안 우리나라의 반영구화장 교육이 전래동화처럼 구전으로 전수되고 있어서 전문성이 떨어진다고 보았다. 기존의 구전교육에서 벗어나기 위해 반영구화장과 관련된 미국과 독일의 많은 자료를 수집하고 그 자료를 바탕으로 더욱 세분화된 한국형 교육 매뉴얼을 완성했다”고 말했다.



조앤미 디자인 아카데미는 교육 수료 즉시 현장에서 바로 취업할 수 있는 현장 중심의 실용적인 기술을 체계적으로 전수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반영구화장의 핵심기술인 디자인 훈련을 철저하게 가르치는 것이 우선. 예를 들어, 얼굴 형태에 어울리는 눈썹디자인과 눈매수정이 가능한 아이라인 인커버, 아웃커버, 입술 디자인 등을 철저하게 교육한다.

이에 현재 활동하는 5년차 반영구화장 경력자를 따라 잡을 정도로 다년간 시술 과정에서 축적된 조앤미 디자인 아카데미만의 반영구화장 기술 노하우와 시술 정보를 전수하고 있다. 권 원장은 “실전에서 나타나는 문제를 다양하게 응용, 보완, 난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한다”며 “그러기 위해서는 미국과 유럽 컨투어메이크업의 개념과 원리를 철저하게 교육시키고 이론 수업을 철저하게 실행한다”고 말했다.

이처럼 실전에 강한 인재를 양성하는 조앤미 디자인 아카데미는 교육시스템부터 다르다. ‘80대 20의 법칙’에 따라 반영구화장의 핵심 20%에 80%의 노력과 에너지를 투입해서 반영구화장의 핵심 기술을 반드시 체득하도록 지도교육하고 있다.

또한 1명의 수강생을 각 분야별로 4명의 강사가 가르치는 ‘밀착수업’이 진행된다. 또한 평일반, 저녁반, 주발반, 속성반 등 각자의 상황에 맞는 수업과 코칭을 통하여 교육생이 주도적으로 학습하도록 하고 있다.

조앤미 디자인 아카데미는 수강 전, 샘플수업을 통하여 수강생들이 충분한 자료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백문이 불여일견’, 눈으로 직접 보고 확인하는 과정을 거치게 하고 있다. 수업과정을 모두 이수한 수강생은 국제 컨투어메이크업 협회의 인증서를 수여하고 일정한 자격을 갖추면 협회가 인정하는 인증 교육기관을 창업할 수 있다.

현재 조앤미 디자인 아카데미는 서울, 광주, 문경, 제주도, 태백, 울산, 여수, 속초 대전은 물론 미국 뉴저지, 워싱턴DC , 일본 필리핀이나 호주, 뉴질랜드 등에서 수강생들이 몰릴 정도로 반영구화장의 지존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얼마나 재능이 있는가 보다 어떻게 배우느냐’에 중점을 두는 곳, 조앤미 디자인 아카데미에서 전문 컨투어메이크업 아티스트의 꿈을 키워보자.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