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불황에는 대중적인 아이템과 차별화 전략으로 승부봐라!

  • Array
  • 입력 2011년 6월 23일 10시 52분


최근 각종 업종에서 신규 창업자가 늘어나고 있다. 다양한 창업아이템과 함께 신규창업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어났기 때문인데, 경기 불황의 시대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소비자가 많이 선택할 수 있는 대중적인 아이템을 선택한 후 그 중에서 차별화 전략을 갖는 것이 성공 포인트이다.

지금 대한민국에서 가장 잘나가는 업종 중 하나는 바로 커피 산업이다. 더운 여름 오피스타운 뿐만 아니라 주택가에서도 브랜드 컵을 들고 빨대를 꼽은 채 시원한 커피를 즐기는 인구가 늘어나고 있다. 그 만큼 커피를 즐기고, 까페 문화를 즐기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뜻이다.

오피스타운 뿐만 아니라 주택가에서도 커피 전문점의 인기는 하루가 다르게 높아만 진다. 특히 최근에는 커피 단품 뿐만 아니라 와플이나 아이스크림 등의 사이드 메뉴의 인기도 높은데 브런치나 식사 대용으로 까페를 방문하는 이들이 많아졌기 때문인 것과 가족 단위의 고객이 늘어난 것도 까페 문화 활성화에 영향을 끼치는 요소이다.

정통와플 전문점 “와플반트”는 이러한 분위기에 맞추어 소비자의 욕구에 딱 맞는 조건을 모두 갖추었다고 할 수 있다. 플반트의 가장 큰 특징은 벨기에 정통 와플이다. 벨기에에서 직수입한 모든 기기와 밀, 펄슈가, 소금 등 생산원료를 직접 공수하여 사용하고 있다. 또한 숙성이나 배합, 반죽 등의 노하우를 브라반트 현지에서 직접 교육이수를 받아 국내 생산 가공하여 까다로운 소비자의 입맛을 충족시키고 단골 고객을 확보하였다.

또한 이와 잘 어우러지는 커피는 중남미의 신선한 커피원두로 현지 바리스타가 직접 블랜딩, 로스팅을 거친 최고급 아라비카를 사용한다. 그러면서도 가격을 저렴하게 하여 남녀노소가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와플전문점으로 급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와플반트 관계자는 “와플반트는 와플 전문점으로써 고급스러운 메뉴확보와 더불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하고 있어 주택가는 물론, 상권, 오피스 지역에서도 매리트가 있다. 현재 신규창업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가운데, 테이크아웃 전문점이나 소자본 창업, 까페형 창업 모두 전문가의 맞춤 상담을 통해 오픈이 가능하다. 소비자들의 호평이 늘고 있는 가운데 점주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라고 설명하였다.

㈜브라반트 코리아에서는 모든 메뉴에 대한 재료가 직수입을 거치고, 마케팅부터 운영까지 세심하게 관리하고 있어 신규 창업을 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매우 적합하다. 와플반트 신규창업에 대한 궁금증은 전화 02)585-1611로 문의가 가능하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