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보트, ‘신장 건강 캠페인 걷기’ 행사··· 세계 신장의 날 기념

  • Array
  • 입력 2011년 3월 9일 13시 38분


코멘트
한국애보트 임직원들이 신장 건강 캠페인 행사에서 삼성동 본사 앞을 출발하고 있다.
한국애보트 임직원들이 신장 건강 캠페인 행사에서 삼성동 본사 앞을 출발하고 있다.

한국애보트(대표이사 유홍기)는 세계 신장의 날을 하루 앞둔 9일 신장 질환에 대한 관심과 인식을 높이기 위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신장 건강 캠페인 걷기 행사를 가졌다.
한국애보트는 햇볕을 쐬면 체내 비타민 D 합성을 촉진해 신장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취지에서 ‘Walking in the Sun Campaign’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한국애보트 임직원들은 이날 오전 삼성동 본사 앞에서 봉은사까지 걷기행사를 벌였다.
한국애보트 유홍기 사장은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서 사람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애보트의 미션은 직원 건강을 돕는데서 부터 시작된다”며 “신장의 날을 즈음한 햇볕 쐬며 걷기 캠페인을 통해 신장질환에 있어 비타민D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해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장질환 환자는 신장 기능이 손상돼 비타민 D를 우리 몸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형태로 전환하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 햇볕을 쬐면 비타민 D가 환자 체내에서 생성되도록 돕는다는 것.
한국애보트는 그동안 일하기 좋은 회사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직원 대상 건강관리 프로그램들을 진행해 왔다.

이와 관련 임직원 새해 건강 결심 지원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는 ‘유연/카페테리아 베네핏(Flexible Benefit)’ 프로그램과 직원들을 위한 정기적인 정밀종합건강검진을 운영해 오고 있다.

또한 한국애보트 직원들은 주 2회 직원들을 위해 운영하는 사내 요가·스트레칭 교실, 여성건강 강좌, 모유수유 강좌 등에도 참여하고 있다.

*애보트는:
애보트는 세계적인 토털 헬스케어 회사로 영양 식품과 진단 기기, 의약품과 의료 분야의 다양한 제품을 연구 개발 및 생산하며 마케팅하고 있다. 전 세계 약 9만명의 임직원을 두고 있으며 130여 개국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한국애보트는 서울 본사와 안산, 대전, 대구, 광주, 부산 등지에 지방 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360여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