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제약, ‘100% 유기농제품’ 유기홍삼천 개발

  • 동아닷컴

레모나로 유명한 경남제약에서 유기농홍삼을 사용한 홍삼제품인 유기홍삼천을 개발했다.

건강을 위해 먹는 홍삼제품은 농약과 화학비료를 전혀 쓰지 않은 유기농 무농약, 무화학비료로 자란 친환경 유기농원료로 만들어야 한다는 오랫동안의 신념의 산물이다.

유기농산물이란 최소3년이상 화학비료, 유기합성 농약, 생장조정제, 제초제, 가축사료 첨가제 등 일체의 합성화학 물질을 사용하지 않고 유기물과 자연광석, 미생물 등 자연적인 자재만을 사용하여 재배한 농산물을 말하는 것이다.

유기가공식품이란 식품산업진흥법 제2조에서 유기가공식품이란「친환경농업육성법」제16조에 따른 유기농산물을 원료 또는 재료로 하여 제조·가공·유통되는 식품을 말한다. 유기가공식품은 유기원료(유기농산물, 유기축산물 등)를 유기적으로 가공한 식품으로, 유기적 방법이란 화학적으로 합성된 첨가물의 사용을 최소화하고 방사선 조사를 하지 않으며 유기식품이 비유기식품 또는 오염물질과 접촉하지 않도록 구분하여 취급함으로써 유기농산물의 순수성이 가공과정을 통해 훼손되지 않도록 하는 방법이다.

현대인은 각종 공해와 스트레스에 시달린다. 그런 현대인에게 산삼에 가까운 환경에서 자란 100% 유기농 인삼으로 경남제약에서 연구 개발한 유기홍삼천은 소비자에게 다른 홍삼과의 차별적인 가치와 신뢰를 드리고 어린이에서 성인까지 안심하고 드실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이라고 상품기획 관계자는 소개했다.

유기홍삼천은 대한민국 유기가공식품인증은 물론 홍삼제품으로는 세계 최초로 국제유기인증을 받은 세계가 인정한 원료로 제조한 안전한 건강기능식품으로 면역력증진, 피로회복 및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흐름 개선, 기억력개선에 도움을 준다.

20㎖*15병 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격은 88,000원 이다.

[문의]고객상담실 080-623-6203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