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세계박람회에서 크리스마스 선물을!

  • Array
  • 입력 2010년 12월 15일 09시 20분


QR코드로 동영상 시청 후 친구에게 전달하면 크리스마스 선물의 행운이…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 위원장 강동석)가 QR코드를 활용해 박람회 준비 동영상을 공개하고 있다. 여수세계박람회 동영상은 세계 최초로 조성되는 바다 전시장 ‘Big-O’, 국내 첫 해상건축물 ‘주제관’, 세계 최대의 파이프 오르간 ‘스카이타워’ 등 여수세계박람회가 선보일 비장의 콘텐츠들이 담겨있어 눈길을 끈다.

동영상을 시청한 후 친구나 가족에게 보내면 크리스마스 깜짝 선물도 받을 수 있다. 조직위는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지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덕산스파캐슬 입장권(1인 2매)과 워커힐 아이스링크 이용권(1인 2매)을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바다, 생명, 환경이 조화를 이룬 기존 로고를 바탕으로 제작된 여수세계박람회 QR코드를 통해 스마트폰에서 접속할 수 있다.

QR Code(Quick Response)는 격자무늬 패턴으로 정보를 나타내는 2차원 바코드로, 스캐니, QR리더, 쿠루쿠루 등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기사나 조직위 홈페이지 등에서 QR코드를 스캔하면 동영상을 볼 수 있다.

또한 조직위는 이번 이벤트의 홍보를 위해 여수박람회 온라인 홍보단 ‘드림 엑스포 서포터즈’(http://cafe.daum.net/DreamExpo) 회원들의 아이디어를 실제 광고로 활용해 눈길을 끌고 있다.

조직위가 12월 6일부터 QR코드를 활용한 동영상 공개에 드림엑스포 서포터즈가 제작한 스마트폰 에티켓 ‘누구를 만나러 오셨나요’ 캠페인을 함께 하고 있다. ‘누구를 만나러 오셨나요’는 스마트폰 보급이 확산되면서 온라인으로 만나는 사람을 가까이하면서도 정작 주변의 사람과는 대화를 단절하는 세태를 꼬집고 있다.

조직위는 스마트폰 보급률이 높아짐에 따라 이를 활용하는 최첨단 체험기술을 박람회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하지만 스마트폰으로 발생하는 대화 단절, 스마트폰 중독 등의 부작용을 예방하자는 것이 이번 캠페인의 취지다.

이번 캠페인에 활용된 ‘누구를 만나러 오셨나요’는 드림 엑스포 서포터즈 ‘연서민서사랑해’(ID) 회원의 아이디어를 조직위가 구매한 것이다. ‘드림 엑스포 서포터즈’는 이번 캠페인 이외에도 G20과 여수세계박람회의 SNS(Social Network Service) 홍보, 여자 축구의 발전 방안 모색, 부산국제영화제 파워리포터 선발, 엘리베이터 및 계단 광고 제작 등 다양한 아이디어 마켓을 열어왔으며, 우수한 아이디어는 조직위가 구매하여 현실화하고 있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