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시장 침체, 이젠 아파트형공장으로 눈 돌려볼까

  • Array
  • 입력 2010년 11월 2일 13시 49분


오피스텔, 아파트형공장 새로운 재테크 수요 인기아파트시장 침체 지속되고 수익형부동산 관심 쏠려

아파트 시장 침체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수익형부동산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렸다. 시세차익보다는 꾸준한 임대수익을 올릴 수 있어 노후대비와 재테크를 꾀할 수 있어서다. 특히 오피스텔, 아파트형공장 등 새로운 재테크를 찾는 수요자와 투자자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아파트형공장은 지식산업센터로 명칭을 변경하고, 아파트를 능가할만한 세련된 외관과 규모로 투자메리트를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아파트나 주상복합 못지 않은 초고층 랜드마크 빌딩은 물론, 녹지 환경을 갖춘 쾌적한 설계를 선보이고 있다.

아파트형공장 단지 내에는 공원, 상가 등 지원시설도 함께 조성돼 수익형부동산을 찾는 투자자들이 눈여겨볼만하다. 아파트형공장은 제조업체는 물론 지식산업, 정보통신산업, 지원시설까지 복합적으로 입주가 가능하고 각종 금융, 세제 지원이 풍부하다. 더불어 공장 이미지를 탈피하고 첨단 지식산업센터로 변모하면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아파트 분양 물량이 감소한 반면 매머드급 아파트형공장이 분양에 나서 관심가져볼만하다. 특히 대형건설사들도 아파트형공장 건설로 ‘틈새시장’을 공략하고 있어 입지와 규모, 시설 면에서 투자 유망 단지가 눈에 띈다.

서울시 독산동 코카콜라 부지에 들어서는 ‘현대 지식산업센터’는 대표적인 사례다. ‘현대 지식산업센터’는 현대건설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아파트형공장으로 독산동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떠오를 전망이다. 또한 독산동의 대명사 코카콜라 부지에 첨단지식산업센터가 조성됨에 따라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현대지식산업센터는 대지면적 2만3013㎡ 부지에 지하4층~지상26층 2개동 연면적 17만5585㎡로 건립된다. 오는 11월 중순께 착공해 2013년 상반기 준공할 계획이다. 현대건설측은 최첨단 유비쿼터스시스템을 적용하고, 대규모 업무시설 및 지원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1번 국도와 바로 붙어있고 서해안고속도로 진입부와 제2경인고속도로 석수IC가 5분 거리여서 경부, 영동고속도로와 쉽게 연결되는 편리한 교통여건을 갖추고 있다. 지하철 1호선 독산역이 도보로 10분 거리이며, 인근에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이 위치해 있다.

분양금액의 70%까지 장기저리융자, 취득세, 등록세 100% 감면, 재산세 5년간 50% 감면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문의: 02-808-4000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