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건축가의 차별화된 디자인을 꿈꾸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

  • Array
  • 입력 2010년 10월 28일 12시 49분


최근 전세금 상승률이 매매가 상승률을 앞지르면서 매매로 전환하려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다.
치솟는 전세금 탓에 매매가와 전세가의 차이가 줄어든데다가 2001년 서울의 전세가 급등이 매매시장으로 파급되면서 매매가가 오르고, 결국에는 부동산 열풍이 전국으로 확산됐던 학습효과가 시장에 남아있기 때문이다.

또한 부동산 전문가들은 건설사들이 부동산 시장 침체로 분양 시기를 조절하고 있는데다 내년 수도권 입주 물량도 올해보다 최대 40% 이상 줄어들 것으로 예상돼 향후 집 값 상승 여력이 충분하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따라서 올해 하반기가 집을 늘려 가거나 주택을 마련하려는 실수요자들에게는 최적기이다.

이에 주택 수요자들은 어떤 아파트를 골라야 쾌적한 삶을 영위하고 향후 시세차익까지 얻을 수 있을지 고민도 깊어 지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이럴 때 일수록 블루칩 단지를 분양 받는 게 좋다고 입을 모은다. 블루칩 아파트의 기준으로 브랜드, 대단지, 개발호재, 상품성 등을 살펴보라고 조언한다.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일수록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는 경우가 많아 집값 하락할 경우에는 상대적으로 폭이 적지만 상승기에는 오르는 폭이 크기 때문이다.

현대산업개발은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 일대에 수원 I’PARK CiTY 2차 분을 분양 중이다.

2차 분양 물량은 2, 4블록 총 2,024가구 규모로, 2블록 지하 2층~지상14층 26개동 전용면적 84㎡~202㎡ 1,135가구와 4블록 지하 2층~지상14층 18개동 전용면적 84㎡~148㎡ 889가구 등으로 구성된다. 총 2,024가구 규모의 2, 4블록은 「수원 아이파크 시티」 중에서 가장 큰 단지이며, 두 단지 모두 우시장천의 수변공간과 맞닿아 있는 등 생활환경이 쾌적한 것이 장점이다. 아울러 전체 2,024가구 중 91%인 1,841가구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130㎡ 이하(30~40평형대)로 구성된다. 입주는 2012년 1월 예정이다.

▶계약금 정액제, 중도금 전액 무이자 등 입주 시까지 추가부담 없어
현대산업개발은 「수원 아이파크 시티」 2차 계약조건을 완화했다.

현재 시행중인 중도금 전액 무이자 융자 혜택과 더불어 계약고객의 초기부담을 줄이기 위해 분양가의 10%였던 계약금을 주택형별로 2천만원~5천만원까지 줄인 계약금 정액제를 추가로 실시하고 있다. 공급면적 111~113㎡(전용면적 84㎡, 구 33~34형)는 2천만원, 134~177㎡는(전용면적 101~134㎡, 구 40~53형) 3천만원, 195~196㎡(전용면적 148㎡, 구 59형) 4천만원, 261㎡(전용면적 202㎡, 79형) 더블하이트 주택형은 5천만원 등 각각 5% 내외로 계약이 가능하며, 중도금 전액 무이자 융자로 입주시까지 추가부담이 없다.

▶ 세대 에너지효율을 높이는 친환경설계
「수원 아이파크 시티」는 친환경 설계가 강화되어 친환경건축물 예비인증과 함께 민간 건설사의 일반분양 아파트 중 최초로 건축물 에너지효율등급 1등급 예비인증을 획득했다.

각 세대에는 에너지효율을 높여 관리비가 절감되도록 대기전력 차단장치, 고효율 조명기기, 고성능 단열재 등이 설치되며, 부대시설과 공용부분에 사용되는 전기 및 냉난방 에너지 일부를 태양 광, 풍력 등 신 재생에너지를 활용하도록 설계됐다.

▶ 자연을 형상화한 입면 디자인 및 현대산업개발의 평면설계 노하우 적용

「수원 아이파크 시티」는 세계적인 건축거장 벤 판 베르켈의 입면설계가 돋보이는 하나의 작품이다.

각각 숲과 계곡, 대지, 물의 파동, 지평선 등 자연을 모티브로 디자인된 파크(Park), 워터(Water), 빌리지(Village), 시티(City), 필드(Field) 중 파크타입을 제외한 4개 타입이 적용되며, 이중 빌리지 타입, 워터타입에는 아파트 외벽 위에 디자인 외벽이 추가로 시공되는 더블스킨 공법이 적용된다. 특히, 동수원로를 따라 들어서는 19개의 주동에는 물의 파동을 형상화한 시티타입 입면디자인을 적용하고 도로를 따라 물결치는 느낌이 들도록 연속적으로 변화하는 입면설계가 특징이다.

평면설계에 있어서도 기둥식 구조가 적용된 「수원 아이파크 시티」는 각 주택형별로 오픈 다이닝 키친과 가족실 등이 수요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조성되며, 전용면적 202㎡에는 더블하이트 하우스 설계가 적용된다. 오픈 다이닝 키친은 주방을 창가에 배치해 조망과 채광을 끌어들인 설계로 입주자들이 거실에서 주방까지의 공간을 보다 쾌적하고 넓은 가족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가족실은 자녀공간의 방과 방 사이에 조성되는 작은 거실로써 자녀들의 공부공간이나 놀이공간은 물론 서재나 AV룸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전용면적 202㎡에 적용되는 더블하이트 하우스는 기준 층에서도 2개층 높이의 거실이 조성되는 평면으로 종전에 최상층 펜트하우스 세대에서만 가능하던 약 5m 높이의 천장고를 모든 층으로 확대한 3차원적 평면이다.

▶ 45개 커뮤니티 아일랜드 조경 및 친환경 생태도시로 조성
「수원 아이파크 시티」는 네덜란드의 조경설계가인 로드베이크 발리옹이 참여하여 각각 다른 색상을 지닌 네덜란드 튤립처럼 다양한 개성을 표현하는 아일랜드 조경 컨셉을 도입했다.

45개의 아일랜드의 고유한 색감은 소재와 나무의 종류 등으로 차별화 되어 아파트 동에 써진 숫자가 아니라 입면 모양과 아일랜드 분위기를 보고 찾아갈 수 있도록 하였다.

아울러 단지내로 흐르는 총길이 2.5km의 장다리천, 우시장천은 맑은 물이 흐르는 생태 하천으로 복원되고 이를 따라 자전거도로 및 산책로 등이 조성되며 6만㎡의 근린공원, 친수광장, 소공원 및 어린이공원 등이 자연스럽게 하천과 단지를 연결하게 된다. 특히 2, 4블럭은 우시장천의 수변공간과 맞닿아 있어 친수공간과 더불어 자전거도로 및 산책로 등의 이용이 편리하다. 이와 연계해 조성되는 단지내 편의시설에는 헬스, 골프, 요가, 에어로빅, 실내배드민턴 등을 즐길 수 있는 대규모 휘트니스센터와 더불어 독서실, 어린이도서관, 공용세탁실 등이 조성된다.

▶ 교통, 교육, 생활편의시설 등 주거여건 뛰어나
「수원 아이파크 시티」는 주거여건도 뛰어나다는 평가다.

지하철 1호선 세류역이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1번국도, 남부우회로, 동수원로 등의 이용이 편리하며 단지와 인접해 이마트가 위치해 있다. 또한, 갤러리아 백화점, 그랜드 백화점, 애경백화점 등 대형 백화점과 농수산물시장, 홈플러스 등 각종 생활 편의시설의 이용이 편리하다.

교육시설로는 사업지 내에 초등학교와 고등학교가 각각 1곳씩 조성될 예정이다.

한편, 현대산업개발이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 일대에서 단독으로 개발하는 「수원 아이파크 시티」는 약 7,000여세대 규모의 주거시설과 테마쇼핑몰, 복합상업시설, 공공시설 등이 어우러져 개발되는 민간도시 개발 프로젝트다.

총길이 2.5km의 지방하천이 자연형 하천으로 복원되고 이를 따라 자전거도로 및 산책로 등이 조성되며 6만㎡의 근린공원, 친수광장, 소공원 및 어린이 공원 등이 자연스럽게 하천과 단지를 연결하게 된다.

분양문의 : 031-232-1700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