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피부에 맞는 화장품 성분 알고 싶다면, 손안의 스마트폰을 꺼내라!

동아닷컴 입력 2010-09-24 15:15수정 2010-09-24 15:15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매일 매일 사용하는 화장품. 소중한 내 피부를 위해 화장품 성분을 쉽고 간편하게 알 수는 없을까. 최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이 등장했다. 이름만 들어서는 생소하고 복잡한 수많은 화장품 성분의 효능 및 특징을 스마트폰인 아이폰4, 갤럭시S, 안드로이드에서 간편하게 다운받을 수 있는 ‘화장품 성분사전’ 어플이 출시된 것.

이 어플은 화장품 경찰관으로 불릴 정도로 깐깐하게 화장품 성분의 효능을 검증해온 세계적인 화장품 평론가이자 ‘나 없이 화장품 사러 가지 마라’, ‘오리지널 뷰티바이블’의 저자인 폴라비가운(Paula Begoun)의 방대한 연구자료가 손안의 핸드폰 속으로 들어와 궁금증을 해소시켜줄 단비가 되고 있다. 이에 어렵기만 한 화장품 성분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되면서 출시되자마자 인기 어플순위 10위권에 진입하며 빠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화장품 성분사전 어플은 한글(ㄱ~ㅎ)과 영문(A~Z) 입력만으로도 화장품 성분들을 쉽고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다. 또 해당 성분명 앞에 얼굴 표정 아이콘을 넣어 짧은 시간 안에 피부에 유익한 성분인지, 아닌지를 판단할 수 있게 도와주고 화장품과 관련된 각종 칼럼 및 궁금증에 대한 Q&A를 담고 있어 소비자는 물론 관련 업계에서도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화장품 성분사전 어플은 정기적인 업데이트로 최신 뷰티 정보와 전문 뷰티 칼럼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똑똑하게 피부관리를 하고자 원하는 소비자들은 화장품 성분에 대한 전문지식이 점점 쌓여가는 것을 몸소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화장품을 사용하는 모든 소비자들에게 필수 어플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기사
폴라비가운은 “피부에 직접 닿는 화장품의 경우 그 성분과 함량을 하나 하나 비교하고 따지며 구입하는 똑똑한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그에 반해 막상 화장품 회사의 웹사이트는 제품 성분에 대한 흡족한 정보를 제대로 알려주지 않아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응하지 못하고 있어 아쉬웠다”며 “앞으로는 화장품을 사러가서 판매원의 알아들을 수 없는 설명을 들을 필요 없이 화장품 성분사전을 활용해 해당 정보를 검색하고 내 피부에 적합한지 여부를 바로 판단해서 구입하면 된다”고 말했다.

현재 폴라비가운이 25년 넘게 연구, 분석, 실험하여 개발한 폴라초이스 화장품과 유익한 화장품 정보를 국내에 소개하고 있는 폴라초이스 코리아는 홈페이지(www.cosmeticscop.kr)를 통해 화장품 성분 사전을 다운 받을 수 있는 무료 어플 다운로드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