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쌍용차 예비실사 입찰 8월 10일로 연기
회사 매각 절차를 진행 중인 쌍용자동차는 13일 예비실사 참가자에 입찰 일자를 연기한다고 통보했다. 쌍용차 측은 “입찰 일자를 당초 7월 20일에서 8월 10일로 3주 연기한다”며 “예비실사 참가자들이 실사자료 검토 및 입찰서류 준비 등에 시간이 더 필요하다고 요청한 것에 따른 조치”라고 설명했다. 쌍용차 예비실사 참가자는 르노-닛산 얼라이언스, 인도 마힌드라, 영안모자, 서울인베스트먼트 등 여섯 군데인 것으로 알려졌다.
LG상사는 LG디스플레이와 공동으로 추진한 액정표시장치(LCD) 분야의 청정개발체제(CDM) 사업에 대해 세계 최초로 유엔 승인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LG상사는 LG디스플레이 경북 구미6공장에 100억 원을 투자해 온실가스인 육불화황(SF6) 저감 설비를 구축했고, 이 사업을 통해 연간 50만 t 규모의 탄소배출권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 폭스바겐코리아, 서울 경기 강원 신규딜러 모집
폭스바겐코리아는 서울 송파구와 양천구, 경기 성남시 분당·서판교, 강원 등 3개 지역에서 폴크스바겐 차량의 판매와 정비 서비스를 담당할 신규 딜러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신규 딜러에 지원하려면 해당 지역에 1500m² 이상의 대지를 소유하거나 임차가 가능한 개인 또는 법인으로,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함께 갖출 수 있어야 한다. 지원 마감은 23일이며 관련 서류를 폭스바겐코리아 본사로 제출하면 된다.

한화L&C는 12일(현지 시간) 미국 미시간주립대에서 미국 XG사이언스사와 탄소나노소재 개발 및 기술협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한화L&C 최웅진 대표이사(오른쪽)와 XG사이언스 마이클 녹스 대표가 서명을 한 뒤 악수하고 있다. 사진 제공 한화L&C
[박제균 칼럼]또다시 ‘개돼지’ ‘가붕개’ 안 되려면
권경애 변호사 “김어준·조국 수사하게 되는 날 오길”
홍준표 “文, 원전비리 하나로도 중죄 못 면해…훗날 위해 MB·朴 사면해야”
오세훈이 윤석열보다 더 핫하다고?…잠깐 호기심이 부른 관심?
권경애 “檢 악마화한 김어준·조국, 수사하게 될 날 오길”
노무현의 ‘선한 의지’와 문재인의 ‘착한 대통령’ 신드롬[최영해의 폴리코노미]
Copyright by dongA.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