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철도 2단계 개통…영종 미분양 아파트 경사났네!

  • Array
  • 입력 2010년 3월 5일 12시 50분


코멘트

-김포공항~서울역 잇는 노선 올해말 개통- 2014년 영종역 추가…영종 미분양 관심-도심 접근성 개선…‘영종힐스테이트’ 인기

인천국제공항철도 2단계 구간이 올해 말에 개통됨에 따라 인천경제자유구역 내 분양되는 아파트가 수혜를 받을 전망이다. 이 구간은 김포공항에서 서울역을 잇는 노선으로 서울 도심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2014년에는 영종역이 추가 신설될 예정으로 영종지구의 미분양 물량을 선점하려는 수요자들이 급증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철도는 인천국제공항과 수도권 및 서울 도심을 연결하는 총 길이 61㎞의 인천국제공항 전용철도이다. 현재 인천국제공항∼김포공항까지 1단계 구간이 개통된 상태이며, 김포공항∼서울역 2단계 구간은 20.7㎞로 2010년말 개통을 목표로 두고 있다.

그동안 서울 접근성이 제한돼 있었으나 2단계 구간 개통으로 지하철 1, 4, 5, 6, 9호선 및 경의선까지 이용이 가능해 서울역에서 인천공항까지 약 50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한다. 또 지하철 9호선과 연결되면서 강남과 인천국제공항이 1시간 생활권으로 묶인다.

여기에 2014년에는 영종역이 추가로 들어설 전망이다. 인천공항철도 추가 역사는 총 3곳으로 청라, 영종 택지개발사업지, 영종지구 내 관광단지가 들어설 용유역이다. 3개 역사가 신설되면 공항철도 인천구간은 용유∼인천공항∼공항화물청사∼운서∼영종∼청라∼검안∼계양 등 8개 역사로 늘어나게 된다. 이에 따라 영종지구 내 미계약분 물량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새로 철도나 도로 등이 개통되면 부동산 가격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교통호재 지역은 눈여겨 볼 만 하다고 말하고 있다.

현재 영종하늘도시에서는 유일한 대형브랜드인 ‘영종 힐스테이트’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현대건설은 A45블록에 ‘영종 힐스테이트’ 잔여분을 분양중이다. 지하 2층, 지상 28∼37층 13개동 규모에 전용면적 83㎡, 총 1628가구의 대규모 단지로 구성된다. 영종 힐스테이트는 37층 초고층을 자랑하며 영종하늘도시 안에서도 중앙에 자리 잡고 있어 서해 조망이 가능하다.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중심상업지구와 바로 인접해 있고, 단지 앞에 영종 브로드웨이가 조성돼 문화의 중심 입지역할도 기대할 수 있다. 주변에 인천과학고, 국제고 등 특목고는 물론 지구내 6개 초등학교와 4개의 중학교, 5개의 고등학교 등이 들어서며 외국인학교가 추진중에 있어 교육여건이 뛰어나다.

특히, 이 단지는 친환경 신재생 에너지를 활용해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고, 세대내 유비쿼터스 시스템을 적용해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했다.

등기 후 즉시 전매가 가능하며, 2012년 11월 입주 예정이다. 분양가상한제 적용을 받아 평균 분양가는 3.3㎡당 900만원대 후반으로 저렴하다. 계약금은 5%(한시적), 중도금은 이자후불제가 적용된다.

문의 032-423-7114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 donga.com & ePR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