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투데이]김상수 씨 세계정보디스플레이학회 펠로 선임 外

  • 입력 2009년 5월 29일 02시 57분


■김상수 씨 세계정보디스플레이학회 펠로 선임

김상수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 부사장(사진)이 국내 기업인 중 처음으로 세계정보디스플레이학회(SID)에서 펠로로 선임되었다. SID 펠로는 정보디스플레이 분야의 세계적인 석학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시상식은 다음 달 1일 학회 심포지엄이 열리는 미국 샌안토니오에서 열린다. 학회 측은 “김상수 부사장이 240Hz 액정표시장치(LCD) 기술을 개발하는 등 디스플레이 산업 발전에 기여한 바가 크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대한전선, 초고압전력망 사우디 수출

대한전선은 사우디아라비아에 3900만 달러(약 491억 원)의 초고압전력망을 수출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회사는 사우디아라비아전력공사(SEC)가 올 2월 턴키(일괄입찰) 방식으로 실시한 380kV급 초고압전력망 국제입찰에서 최종 공급자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사우디의 무역항인 제다 지역의 전력망 구축에 필요한 케이블과 관련 부속재를 공급하고 전력망 설계와 전기공사도 수행할 예정이다.

■KCC, KAIST에 연구비 50억 지원

KCC는 28일 대전 유성구 구성동 KAIST 본관에서 정몽진 회장과 서남표 KAIST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KCC-KAIST 산학협력 협약식’을 열고 올해부터 2013년까지 총 50억 원의 연구비를 KAIST에 지원키로 했다. KCC가 이번에 지원하는 연구비는 국가 신성장동력 중 하나인 나노융합 기술과 신소재 분야 연구에 쓰일 계획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 홀스타인 젖소 경진대회

서울우유협동조합은 28일 경기 안성시 공도읍 농협중앙회 안성연수원 유통교육센터에서 제7회 서울우유 홀스타인 경진대회를 열었다. 국내 사육 중인 젖소의 대표 품종인 홀스타인 가운데 유량과 건강상태가 가장 뛰어난 젖소를 뽑는 대회로 올해 12회째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180개 농가에서 출품한 216마리가 경합을 벌였다. 서울우유 측은 “목장별 최고 젖소를 비교해 장단점을 파악하고, 우수한 젖소를 가진 목장에서 새로운 기술을 배워 젖소 개량 수준을 발전시키기 위한 대회”라고 설명했다.

■KTF, 中-日로밍 가입비 한 달간 면제

KTF는 다음 달 1일부터 30일까지 중국과 일본을 방문하는 고객이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가입비(중국 1만2000원, 일본 1만 원)를 면제해주는 ‘쇼 로밍 중국 일본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연말까지 항공사 승무원들이 출국 전 공항 로밍센터에 사원증을 제시하면 로밍 문자메시지 40건을 무료로 보낼 수 있도록 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