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색학과, 실용과목, 미래경쟁력 한식의 세계화에 앞장서다!

  • 입력 2009년 2월 12일 16시 16분


- 경희사이버대학교 외식농수산경영학과

‘한식세계화사업’은 올해 농림수산식품부가 농수산물분야의 새로운 성장 동력 산업으로 육성한다는 목표아래 추진 중인 사업이다. 자국 음식의 세계화 추진 이유는 음식 문화가 국가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이 크고, 음식 산업은 고용효과 등 부가가치 창출과 농업 등 연관산업에 미치는 효과가 엄청나기 때문이다. 한식세계화사업은 농업과 식품 외식 산업을 견인하는 대표적인 신성장동력산업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 같은 시대 흐름에 맞춰 경희사이버대학교는 ‘한식세계화에 기여하는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농수산업과 외식산업을 결합한 교육과정을 신설했다. 외식업 창업 및 유통업, 농수산물 물류 종사자들과 전문 농업 경영 관련 지식을 전문적,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열린 것이다.

< 실용 과목 위주의 커리큘럼 >

경희사이버대학교 외식농수산경영학과 학생들은 ‘한식상품과 메뉴개발’, ‘한식세계화 전략’, ‘외식사업 상권분석’, ‘푸드비즈니스’ , ‘농수산물브랜드관리’ 와 같이 현장에 직접 적용가능한 실용적인 전공 커리큘럼으로 외식산업에 대한 이론을 배우고 그에 대한 실습을 할 수 있다. 2010년부터는 ‘외식 창업론’, ‘전통식품개발’, ‘한식조리개발’ 등 새로운 과목이 추가로 개설된다. 이에 따라 외식농수산경영학과 학생들은 푸드스타일리스트, 한식조리산업기사, 식품제조산업기사, 영양사, 조리사, 물류 관리사, 농산물품질관리사 등의 관련 각종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 학과 특성화 프로그램 >

사이버대학교라고 해서 온라인 교육에만 국한되는 것은 아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외식농수산경영학과의 경우 2005년부터 학과 특성화 사업으로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개최하고 있다. 이 행사를 통해 생산자들은 판매의 활로를, 소비자들은 좋은 물건을 값싸게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학생들은 그 동안 학과에서 배운 과정을 활용하면서 믿을 수 있는 우리 농산물 알리기 홍보활동 및 판매행사를 실습하게 된다. 외식농수산학과에서는 앞으로도 외식(한식)과 농식품을 결합한 특성화 프로그램, 공개강의나 전문가 특강 등을 다양하게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다양한 진로 선택의 길 >

외식농수산경영학과를 공부하면 식당 창업 및 운영, 농수산업경영인, 관련 (공)기업, 식당, 학교 병원 등 단체 급식소 등 다양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다. 학과 공부를 통해 학생들에게 각종 자격증 취득을 위한 지원과 취업 기회도 제공한다.

현재 경희사이버대학교 외식농수산경영학과에서는 오는 14일까지 신․편입생 모집 중 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희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학과 문의) 3299-8664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