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파일]KOTRA, 美서 車부품 전시상담회 外

입력 2005-11-07 03:05수정 2009-10-08 18:07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KOTRA, 美서 車부품 전시상담회

한국 자동차 부품의 미국시장 진출을 촉진하기 위한 대형 전시상담회가 KOTRA 주최로 7일부터 9일까지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상담회에는 태양금속, 캐프 등 수출경쟁력을 보유한 국내 23개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가 참가한다. GM, 포드, 다임러크라이슬러 등 미국의 완성차 업체와 부품업체 80개사가 이미 상담예약을 마쳤다고 KOTRA는 밝혔다.

◆내일 밀레니엄힐튼호텔서 광고대회

한국광고단체연합회가 주최하는 ‘2005 한국광고대회’가 8일 서울 중구 남대문로의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열린다. ‘새로운 미디어 새로운 기회’를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서울국제광고세미나, 광고유공인 포상과 대한민국광고대상 시상식 등이 열린다.

◆인쇄속도 향상 HP 잉크젯 프린터

한국HP는 잉크젯 프린터인 HP 오피스젯 프로 K550 컬러 프린터를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이 제품은 HP 확장형 프린팅 기술을 적용해 인쇄 속도가 빠르며 즉시 건조되고 빛바램도 방지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카트리지 1개당 흑백 인쇄는 최대 2350장, 컬러인쇄는 최대 1200장까지 출력할 수 있어 레이저 프린터보다 장당 비용이 컬러는 최고 30%, 흑백은 25%가량 싸다고 덧붙였다.

◆에이스보험 서울대병원서 바자

에이스아메리칸화재해상보험은 본사 창립 20주년을 맞아 7일 서울대병원 어린이병원에서 바자를 연다고 6일 밝혔다. 바자에서는 페이스 페인팅 행사도 함께 진행되며 음식백화점을 운영해 기념케이크와 과자, 음료 등을 싼 가격으로 판매한다. 회사 측은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위험에 대비하기 위해 어린이를 대상으로 안전 교육을 실시하는 ‘에이스보험 어린이 안전교실’ 운용 기금 300만 원을 어린이병원에 전달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