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인터넷쇼핑몰 "더위사냥 지금 준비하세요"

  • 입력 2002년 5월 30일 18시 51분


‘인터넷 쇼핑몰은 한여름.’

쇼핑몰 업체들이 선풍기 에어컨 등 냉방 가전부터 카시트 선글라스 샌들 노출관리용품 등 다양한 여름 상품을 내놓고 대대적인 판촉전을 벌이고 있다. 어느 해보다 무더운 여름이 될 것이라는 예보까지 나온 만큼 기선을 제압하겠다는 전략이다.

▽냉방기기 특가전〓CJ몰은 6월30일까지 ‘에어컨 4대 브랜드 사은품 대잔치’를 연다. 삼성 LG 만도 캐리어의 에어컨을 싸게 팔고 있으며 팬 선풍기, 법랑세트, 기내용 여행가방 등을 사은품으로 준다.

삼성몰은 같은 기간 ‘국내 대표 에어컨 브랜드 종합전’을 열어 삼성 LG 만도 캐리어 대우 센추리 범양 등 7개 업체의 에어컨을 최고 30% 할인 판매한다.

라이코스쇼핑은 6월14일까지 시중가보다 최고 36%까지 깎아 ‘여름사냥 선풍기 특가전’을 진행한다. 일반형, 에어컨형, 스탠드형, 벽걸이용에서부터 수험생들에게 좋은 깜찍한 탁상용까지 다양한 제품을 내놓았다. 또 ‘LG에어컨 공장도가 이하 찬스전’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LG이숍 옥션 바이앤조이도 각각 에어컨 할인전과 선풍기 특가전을 벌이고 있다.

복합전자제품 쇼핑몰에서도 냉방기기 할인행사가 한창이다.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발품을 줄이고 원하는 제품을 살 수 있다.

테크노마트는 6월30일까지 ‘에어컨 빅 세일’을 열고 유명 브랜드 4개 기획상품 10여종을 20∼30% 할인 판매한다. 구매고객에게는 아이스박스나 식기세트 등을 증정한다. 하이마트는 이달 말까지 벽걸이형과 스탠드형 에어컨 인기 모델을 5∼15% 싸게 한정 판매한다.

▽여름 액세서리 용품전〓다음쇼핑은 6월7일까지 여름 패션의류 및 유명브랜드 패션소품 등을 모아 ‘섬머 페스티벌’ 이벤트전을 연다. 의류 선글라스 샌들 시계 화장품 등 총 5개 분야로 나눠 200여가지 상품을 10∼70% 할인해 팔고 있다.

롯데닷컴은 창립 6주년을 기념해 선글라스 샌들 등 여름 계절용품을 최고 60%까지 깎아 주고 있다.

인터파크는 6월2일까지 삼성 LG-IBM 도시바 컴팩 주연 세컨드 PC 등 6대 PC브랜드의 인기모델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10만∼25만원의 여름 휴가비를 지원하는 ‘여름휴가비 지원 프로젝트’를 마련했다.

SK디투디는 ‘여름자리, 카시트 초특가전’을 열면서 ‘블록자리’와 ‘오크나무자리’ 등을 30∼40% 싸게 팔고 있다.

한솔CS클럽과 프리챌도 다음달 중순까지 에어컨 등 냉방기기는 물론 선글라스 샌들 자외선차단제 액세서리 티셔츠 기획전 등을 다채롭게 열고 있다.

이헌진기자 mungchii@donga.com

풍성한 여름 기획전을 벌이는 인터넷쇼핑몰
CJ몰www.CJmall.com
삼성몰www.samsungmall.co.kr
라이코스쇼핑shop.lycos.co.kr
다음 쇼핑shop.daum.net
SK디투디www.skdtod.com
LG이숍www.lgeshop.com
옥션www.auction.co.kr
바이앤조이www.buynjoy.com
롯데닷컴www.lotte.com
인터파크www.interpark.com
테크노마트www.tm21.com
하이마트www.himart.co.kr
전자랜드21www.etland.co.kr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